어린이용 시설물 리뉴얼 및 키즈 마케팅 진행전년 동기간 대비 어린이 방문 비율 5% 가까이 증가
  • ▲ 빕스 야탑역점 키즈 쿠킹클래스. ⓒCJ푸드빌
    ▲ 빕스 야탑역점 키즈 쿠킹클래스.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어린이용 시설물을 리뉴얼 하고 키즈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는 등 어린이 고객을 위한 맞춤식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찬반대립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노키즈존(영∙유아 및 어린이 동반 고객 출입금지)과는 정반대인 '웰컴키즈존(Welcome Kids Zone)' 정책을 펼치고 있는 셈이다.

    1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러한 맞춤식 운영은 실제 효과로도 이어져 최근 방문 고객 수를 분석한 결과 올들어 5월 둘째 주까지 전체 고객 중 어린이 고객 방문 비율은 전년 동기간 대비 5% 가까이 증가했다.

    빕스는 올해 안산홈플러스점, 광주상무점, 청주현대백화점점, 덕천점의 놀이방을 새롭게 리뉴얼 했다. 부모들이 안심하고 편안히 식사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안전 예방과 흥미에 중점을 뒀다.

    놀이방 내부에는 두툼한 쿠션 매트를 설치하고 커다란 스크린에서 애니메이션 영상을 상영한다. 기존 놀이방이 없던 동탄점은 신규 설치했다. 빕스는 총 매장의 70%가 내부 놀이방을 운영하고 있고 점차 전 매장으로 확대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동선과 메뉴를 갖춘 어린이 전용 샐러드 바인 '키즈 파티 테이블'도 주목할 만하다. 수원 광교점 등 총 3개 매장이 시범 운영 중인 키즈 타깃 서비스다. 특히 수원 광교점은 지난 해 빕스 매장 최초로 해당 시설물을 도입한 후 어린이 고객 방문율 전국 1위 매장을 차지해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외에도 분당 야탑점은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브라우니, 쿠키 등을 만들 수 있는 '키즈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해 피카츄, 꼬마버스 타요에 이어 올해는 시크릿 쥬쥬, 애슬론 또봇과 손잡고 캐릭터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는 넓은 여유공간을 기반으로 다양한 어린이용 시설물을 도입하고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최적의 외식 장소"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 입장에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미래의 잠재 고객인 어린이들에게 브랜드의 긍정적 이미지를 알릴 수 있어 1석 2조"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