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상단부터)신한카드 '신한KNP복지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약사님카드', 하나카드''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ITIC 국제교사증 1Q카드 Daily' (왼쪽하단)롯데카드 '해병대 전우 롯데카드', 우리카드'국방신협 우리카드'
    ▲ ⓒ(왼쪽상단부터)신한카드 '신한KNP복지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약사님카드', 하나카드''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ITIC 국제교사증 1Q카드 Daily' (왼쪽하단)롯데카드 '해병대 전우 롯데카드', 우리카드'국방신협 우리카드'

    카드사들이 특정 직업인을 위한 특화카드를 출시했다.

    2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KB국민·하나·롯데·우리카드 등 5개의 카드사들은 경찰, 약사, 보육교사 등의 직업을 가진 고객들을 위한 할인·포인트 카드를 내놓았다.

    신한카드는 경찰공무원을 위해 '신한 KNP 복지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로 GS칼텍스 주유시 리터당 60원~100원 할인은 물론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 요금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고 7% 할인해준다.

    또 △이동통신사(SKT·KT·LGU+)요금 △3대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와 3대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카트) △전국 병원과 약국의 결제금액을 각각 결제일에 5% 청구할인해준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롯데월드·서울랜드·에버랜드 등 입장권 또는 자유이용권 할인은 물론 학원·교육비, VIPS(빕스)·아웃백·피자헛·불고기브라더스 등 음식점에서도 각각 10%할인된다.

    국민카드는 약사를 위한 'KB국민 약사님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제약회사, 의약품 도매업체, 의료기기·용품점 등 의약품과 의료기기 관련 가맹점을 이용할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과 이용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또 의약품 가맹점을 제외한 국내 모든 가맹점 이용시에는 이용금액의 0.1%가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카드는 약사(개업여부 무관)에게만 발급이 되는 약사 전용 상품으로 국내용(로컬) 카드로만 발급된다.

    하나카드는 보육원 교사를 위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ITIC 국제교사증 1Q카드 Daily'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을 위해 기획된 상품으로 교사신분증이 없는 보육교직원에게 유네스코가 인증한 'ITIC(International Teacher Identity Card)국제교사증 카드'를 발급해 교사 신분을 증명할 수 있다.

    또 '하나멤버스 1Q 카드' 서비스를 통해 보육교직원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편리한 금융 생활을 지원하게 된다.

    항공권·기차·버스·페리 등 육∙해상 교통수단 할인은 물론 방문 국가의 문화재·유적지·박물관 입장료 등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온라인 쇼핑(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통신(SKT·KT·LGU+)·대중교통, 해외업종(해외 온라인 몰 포함)에서 업종별 사용금액에 따라 각각 1만하나머니씩, 월 최대 3만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업종에 상관없이 전 가맹점 사용 금액의 0.5%를 하나머니로 제한 없이 추가 적립할 수 있다.

    특히 하나카드는 내년 3월까지 카드를 발급받는 고객에게 ITIC 초년도 인증비용(1만7000원)을 면제해준다.

    해외여행을 고려하는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KEB하나은행 환율 우대(주요통화 최대 70%)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해병대 군인들과 전우를 위해 '해병대 전우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카드가 발급될 때마다 일정액을 적립해 해병대 전우회관 건립 기금에 기부된다.

    카드 기본 서비스로 하루 동안 사용한 모든 금액을 합산해 최대 2%까지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하루 사용금액이 20만원을 넘으면 당일 이용액의 2%, 10~20만원은 1%, 10만원 미만은 0.5%씩 엘포인트(L.POINT) 적립해준다.

    당일 이용액에 가족카드 실적도 동시에 합산된다.

    전월 카드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일 5000포인트, 월 10만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국방신용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맺고 하사 이상 군간부와 국방분야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위한 '국방신협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현역 간부를 대상으로 예비역은 물론 현역 간부 모두 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군 관련 상품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전국 군체력단련장(군골프장 포함) △영내외 PX △복지단 직영 휴양시설(호텔·콘도) 등 전국 군복지시설에서 최대 20%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백화점·전통시장·병의원(한의원 포함)·학원 등 실생활에 밀접한 주요 4대 업종에서 5% 청구할인 혜택도 있다. 

    또 주유시 리터당 60원, 패밀리레스토랑 20~25%, 전국 영화관, 통신 및 인터넷요금, 온라인서점 할인 등 생활 밀착업종에서 알뜰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국내외 여행 특화 서비스인 투어멤버스 서비스를 통해 KTX, 국내외 항공권,숙박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카드업계의 한 관계자는 "특정 직업군이 가지는 열악한 부분을 보충해 주기 위해 만들어진 카드"라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을 최대한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