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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사업의 수익성 개선 효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39% 증가한 4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1분기 매출액은 
5948억원으로 창립 이래 1분기 실적 중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 신장한 수치로 1분기가 업계의 전통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매출액을 기록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성과라는 평가다. 

1분기 실적의 견인차 역할은 CJ프레시웨이의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이었다. 최근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식자재 유통부문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361억원이 증가해 4880억원을 기록했다. 

단체급식부문도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매출성장에 기여했다. 연초 국립중앙의료원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공사, 국립중앙박물관, 오션힐스 CC 등을 신규 수주하며 순항 중이다. CJ프레시웨이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병원과 골프장 등의 경로에서 여전히 강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M&A를 통해 인수한 송림푸드와의 시너지 창출도 이어지고 있다. 송림푸드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용 전용소스 등을 출시하며 식자재 유통부문과 전략적 협업이 가능해 졌으며 이를 통해 1분기 매출액은 약 57억원, 매출이익은 약 17억원을 달성했다.

로벌 외형성장도 CJ프레시웨이의 높은 실적에 한 몫을 담당했다. 지난해부터 중국, 베트남 사업을 강화하면서 해외법인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285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1분기부터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요인으로 지난해 말 단행한 조직개편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CJ프레시웨이 측은 "창립 이래 최대 조직개편을 통해 상대적으로 수도권에 집중됐던 조직을 지역 중심으로 재편했으며 지역밀착영업이 가능해졌다"며 "자연스럽게 지역에서도 사업영역이 확대됐으며 이에 따른 매출 성장이 한 몫을 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
전통적 비수기인 1분기부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낸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올해 두 자리 수 이상 매출 성장을 위해 전 사업의 외형확대와 함께 수익성 중심의 영업활동을 지속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M&A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