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멤버십' 지원자 모집… '연구공간-멘토링' 등 지원
  • ▲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대학생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진행된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이 개발자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콘텐츠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지원하는 '창작부문'과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케팅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창작부문의 경우 서울, 대전, 부산에 24시간 개발할 수 있는 연구공간을 제공한다. 또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대표 등 전문가의 멘토링, 유저 피드백 행사 지원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밀착 지원한다. 참가자가 창업에 도전할 경우 스마일게이트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연계해 준다.

    마케팅부문은 스마일게이트의 주요 게임과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기획을 주요 과제로 마케팅 실무자의 멘토링, 게임 산업 전문가 특강, 프로젝트 활동 공간 및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수 평가자에게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인턴십 참가 혜택도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참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창작부문의 경우 대학생뿐 아니라 개인 및 단체도 지원 가능하다. 회사 측은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내달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