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룬5와 협업으로 브랜드 캠페인 송 ‘Three Little Birds’선봬월드컵 동안 현대차 브랜드 메시지 담긴 글로벌TV 광고 방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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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 공식 후원사로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세계적인 밴드 ‘마룬5(Maroon 5)’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모든 소비자가 현대자동차의 기술을 통해 소중한 시간을 영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글로벌브랜드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유명 밴드인 마룬5와의 협업을 통해 밥 말리(Bob Marley)의 명곡 ‘쓰리 리틀 버즈(Three Little Birds)’를 리메이크했다. 러시아 월드컵 기간 동안 전세계 축구 팬들이 대회의 성적에 구애받지 않고 경기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편안함을 주면서도 긍정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다.

    현대자동차는 '러시아 월드컵 기간 동안 마룬5와 리메이크한 ‘쓰리 리틀 버즈(Three Little Birds)’를 배경 음악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현대자동차의 스마트(Smart)하고 혁신적인(Innovative) 브랜드 메시지가 담긴 TV 광고(싼타페편, 코나편)를 전세계에 방영한다.

    마룬5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 송 ‘쓰리 리틀 버즈(Three Little Birds)’는 마룬5의 디지털 싱글 음반으로 지난 9일 글로벌 시장에 동시 발매됐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하는 뮤직비디오도 함께 론칭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1999년부터 FIFA 공식 후원사로 활동해 온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혁신성을 확보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구축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그 일환으로 이번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신규 광고에서 마룬5의 ‘쓰리 리틀 버즈(Three Little Birds)’의 음악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스마트한 안전 기술로 걱정 없이 편안함을 누리자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