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3조4324억원으로 전년 대비 7.3%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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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네트웍스는 1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21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7.9%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3조43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했다.

    글로벌 부문의 화학 판매량과 모빌리티 부문의 석유제품 판매량 감소에 따라 전년대비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부문의 중동향 자동차 판매 확대 및 화학 제품 마진 증가, 워커힐 객실 점유율 회복, SK매직 계정수 및 ARPU(가입자 1인당 월평균 매출액)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으로 증가했다.

    SK네트웍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에너지 마케팅 소매사업의 수익력 개선과 동시에 글로벌부문 및 정보통신부문 등 기존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를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사업과 SK매직의 홈 케어 사업을 중점 추진해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도 추진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이를 위해 ▲정보통신 신규 스마트폰 출시 ▲SK에너지와 협상 완료에 따른 석유제품 관련 안정적 수익 창출 ▲모스트를 위시한 신개념 모빌리티 사업모델 가속화 및 구체화 ▲렌터카 경쟁 완화 및 중고차 온라인 매각 플랫폼 구축에 따른 수익성 개선 등에 나선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교체용 타이어 시장 회복세에 따른 타이어 판매량 증가 및 수입차 정비 사업 확장과 생활가전 렌털 계정수 지속 증가 등 하반기부터 외향적 성장과 내실을 동시에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