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직장인 카드·마일리지 카드 등 연말 200만좌 이상 기대
  • ▲ 지난 30일 우리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카드의정석' 100만좌 돌파 기념식에서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왼쪽에서 다섯번 째)이 김현정 한국화가(왼쪽에서 네번째)에게 감사의 표시로 기념카드를 전달하고, 상품개발에 참여한 유공직원 5명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카드
    ▲ 지난 30일 우리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카드의정석' 100만좌 돌파 기념식에서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왼쪽에서 다섯번 째)이 김현정 한국화가(왼쪽에서 네번째)에게 감사의 표시로 기념카드를 전달하고, 상품개발에 참여한 유공직원 5명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출시 5개월 만에 100만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지난 4월 ‘카드의정석 포인트’ 를 시작으로 '디스카운트'·'쇼핑'·'엘포인트(L.POINT)' 등 4종의 상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출시 3주 만에 10만좌를 돌파한 데 이어 5개월 만에 100만장을 넘어서며, 현재 우리카드의 대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흥행 성공을 거둔 주요 요인으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과 할인이라는 단단한 기본기 ▲고객의 이용빈도가 높은 업종에 대한 파격적 추가 혜택 ▲한국의 美를 활용해 예술과 금융을 접목한 세련되고 아름다운 카드 디자인 등이 꼽힌다.

    카드의정석은 업계 최초로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들을 차용해 한국적인 미를 기초한 참신한 발상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 카드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가공을 통해 작품이 액자에 들어있는 시각적 효과를 줬다. 우상단에는 ‘ㄱ’자 홈을 배치해 지갑에서 꺼내기 쉽도록 이용 편리성을 높였다.

    하반기에도 직장인 특화 카드·마일리지형 카드 등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올 연말까지 200만좌 이상 발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불필요한 부가서비스를 없애고 수익성에 대한 우려를 사전에 차단해 그 결과 고객만족도는 더 높아져 회사와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좋은 상품들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