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가전쇼 MWC, 평창올림픽, AI 등 다양한 주제 눈길해외, 방송, 해외홍보물 부문 등 3개 부문 휩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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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지난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사내방송을 담당하는 KBN센터가 해외특별상 부문, 방송 부문, 해외홍보물 부문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내방송, 사보 및 SNS 등 기업의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국내 유일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등 30여개 기관 및 단체, 학회에서 후원하고 있다.

    KBN센터는 지난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MWC 아메리카 2018' 현장에 참가한 KT그룹의 소식을 다루며 그룹의 미래를 전달했다는 점을 인정 받아 해외특별상 부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

    뉴욕 페스티벌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과 한국사보협회가 최고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작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KBN센터는 2016년에 이어 올해까지 두 번의 수상을 달성했다.

    또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시점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입문교육과 성장 이야기를 다룬 기획방송은 방송 부문 최우수 방송대상을, KT의 인공지능 AI를 주제로 제작된 기획방송은 해외홍보물 부문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로써 KBN센터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양순석 KT KBN센터장은 "2018년은 KT그룹과 KBN센터에 의미 있는 한 해였으며, 다가올 2019년에도 KT그룹이 5G를 중심으로 세계 최고의 ICT 혁신 기업으로 비상하도록 임직원들의 소통 플랫폼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