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수석부회장, 14일 현대기아차 해외법인장 회의 주재시장 중심주의 바탕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뉴데일리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뉴데일리

    "변화와 혁신은 기본이 중요하다. 내년을 V자 회복 시작점으로 삼겠다."

    14
    일 현대기아차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하반기 해외법인장 회의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은 이같이 말했다.

    정 부회장은
    모든 변화와 혁신은 기본에서 시작한다누가 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느냐는 기본적 질문에 답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보다 한발 앞서 생각해 고객을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권역본부 중심으로 각 부문과 협업을 강화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도 했다
    . 또한 권역본부 리더들은 직원들의 자발적 도전을 적극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터가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열린 해외법인장 회의에는 권역본부장과 판매 및 생산 법인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정 부회장은 현대차와 기아차 양사 회의를 각각 주재하고 해외법인장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글로벌 판매 내실화를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정 부회장은 내년을
    ‘V자 회복의 원년으로 삼고 미국, 중국 등 핵심시장 중심으로 판매 및 수익성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시장 변화 대응 및 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해 조직기능을 효율화하고 의사결정 체계도 개편한다.

    해외법인장들은 무엇보다 이번 회의에서
    시장 중심주의에 깊이 공감하고 시장과 고객을 중심에 두고 모든 사업 전략을 실행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현대기아차는 내년 상반기 전 세계에 권역본부 설립을 완료하고 권역 책임경영체제를 구축한다
    . 권역별 신속하고 자율적인 의사결정과 생산·판매·상품/마케팅의 유기적인 협업 시스템을 통해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적기 대응하고 판매 확대와 수익 개선을 동시에 도모한다.

    해외법인장들은 전날 열린 경영현안 점검 간담회와 경영환경 전망 세미나 등에 참석해 자율토론 방식으로 거점별 시장 동향 및 판매 전략을 집중 점검했다
    .

    내년 글로벌 자동차시장은 미국의 수요 감소
    , 유럽 및 중국의 시장 정체 속에 0.1% 성장에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금융위기 이후 가장 낮은 성장률이다.

    현대
    ·기아차는 내년 시장 중심주의를 바탕으로 주력 시장 경쟁력 회복 권역별 책임경영체제 정착 기회 시장 본격 공략 친환경 리딩 브랜드 확립 미래사업 실행 역량 구축을 통해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