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략방향 '딥 택트' 제시…4대 아젠다 설정"빅데이터·디지털 경쟁에 앞서는 실행력 보여야"
  • ▲ 임영진 대표. ⓒ신한카드
    ▲ 임영진 대표. ⓒ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는 4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 4년 간의 '딥(DEEP) 전략' 성과를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산시켜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 전략방향을 '딥 택트(DEEP-tact)'로 설정하고, 디지털(Digital)·이코노믹(Economic)·익스텐디드(Extended)·퍼스널라이즈드(Personalized) 등 4대 아젠다를 제시했다.

    첫번째 아젠다인 디지털 컨택트는 신한페이판(PayFAN)을 고객의 손 안에서 모든 금융과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육성하고, 카드·금융·신사업 등 전 사업의 밸류 체인에 있어서도 디지털화를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코노믹 컨택트는 고객에게 적합한 대출 중개·오토 금융 플랫폼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 등의 사업모델과 함께 시대가 요구하는 ESG 활동을 폭넓게 추진, 상생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익스텐디드 컨택트는 이종 플레이어들과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창출하고,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사업을 확대함과 동시에 해외에서도 사업 고도화와 신규 투자를 병행, 멀티 파이낸스 모습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 아젠다인 퍼스널라이즈드 컨택트는 디지털로 구현하는 초개인화 상품·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고, 상품 완전판매·금융 사기예방·정보보호 등 소비자보호 역량도 제고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임영진 대표는 "카드·할부금융 사업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빅데이터·디지털 경쟁자들에 앞서는 확실한 실행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1년을 더 큰 미래상을 이뤄나갈 원년으로 삼아 카드를 넘어 진정한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