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47가구 규모…계약금 1000만원·중도금 60% 무이자YBM넷 영어교육·돌봄교실·방과후학교…별동학습관 제공
  • 반도건설이 올해 마수걸이 분양단지로 창원 가포택지지구에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선보인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 가포택지지구 B-1블록에 공급되는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하 3층~지상 25층·9개동·총 847가구 규모로 전 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4㎡A 374가구 △74㎡B 48가구 △84㎡A 161가구 △84㎡B 69가구 △84㎡C 195가구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800만원 중반대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차)·중도금 60% 무이자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등기전 전매도 가능하다.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가포택지지구내 최초로 단지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된다. 단지내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영유아 및 초등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YBM넷 영어교육'은 나이별·레벨별·파트별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육환경이 제공된다. 또한 '대구카톨릭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영유아 돌봄교실'은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및 보육서비스가 제공되며, '방과후 돌봄교실'은 학습을 보조하는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창원 가포지구에 처음 선보이는 5베이 설계도 돋보인다.

    전용 84㎡C 타입에 제공되는 5Bay는 세대분리형과 세대통합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세대분리형 경우 실거주와 임대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며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또한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첨단 IoT서비스를 적용해 가구내 가전과 조명·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지상에 차 없는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돼 쾌적한 단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가포택지지구내 핵심입지로 단지내 어린이집이 조성되며, 단지 바로 앞에 가포초교·유치원(예정)·중학교(예정)가 위치해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내 축구장 2.5배 크기 중앙공원이 조성되며 단지주위로 천마산·청량산·수리봉 등 3면이 숲세권 및 수변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밖에 마산만·가포본동 친수문화공원·가포로가고파 꽃의 정원·해안변 공원산책로·돝섬 해상유원지와도 가깝다. 6월 완공 예정인 마산항 서항지구 친수공원과 구항 방재언덕 친수공원과도 가깝다.

    가포택지지구는 마산합포구 가포동 일대 47만6400여㎡ 부지에 공동주택 5개단지 3300여가구(계획인구 8,784명) 및 도시공원 등이 조성된다. 마산합포구와 성산구를 잇는 마창대교를 통해 시청·도청 등 주요 인프라가 밀집해 있는 창원 성산구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창원국가산단·진해 및 부산방면으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가포신항터널을 통해 마산합포구 월영동·자산동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국도5번·국도14번을 통해 남해고속도로 및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최재명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가포지구는 창원시 균형발전 핵심시책으로 추진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고, 마창대교를 통해 성산구로의 접근이 용이해 합리적 내집마련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성산 반도유보라에 이어 창원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반도유보라로 별동학습관과 특화설계, 첨단시스템 등을 통해 차별화된 명품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분양일정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3월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