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스에 '멜론' 계정 연동 시 재화 '클랩' 획득 가능예스24 계정 연동 후 상품 구입 시 '클랩' 지급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자사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멜론, 예스24, 배럴즈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유니버스는 오늘부터 멜론 계정을 유니버스 앱에 연동한 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미션을 완료하면 플랫폼 내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 '클랩'을 선물한다.

    유니버스 내 업적 기능에도 멜론 관련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멜론에서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원을 얼마나 많이, 다양하게 들었는지 등을 유니버스에 기록할 수 있다.

    1일부터 22일까지 유니버스와 멜론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유니버스에 멜론 계정을 연동한 이용자들이 멜론 이용권 구입 혹은 이용권 보유 인증 미션을 달성하면 2000클랩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이후에는 1000클랩을 지급한다.

    인터넷서점 예스24 계정을 유니버스 앱에 연동하고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의 음반 등 상품을 구입하면 클랩을 지급한다. 추후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유니버스 오프라인 행사인 아티스트 팬파티도 개최한다.

    패션 전문 회사 배럴즈의 대표 브랜드 커버낫과 마크 곤잘레스는 유니버스 내 스튜디오 콘텐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스튜디오에서 뮤직 비디오를 제작하면서 두 브랜드 의상으로 아티스트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