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도심 조류 서식지 탐사·보호 활동 진행KT엠모바일, CU와 취약계층 학생에 생필품 기부카카오엔터, 웹툰 ‘극락왕생’ 컬러판 공개
  • ▲ ⓒKT
    ▲ ⓒKT
    ◆ KT,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 입력 봉사 참여

    KT는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를 제작하는 도서입력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에 e북 제작용 도서 60권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KT ‘사랑의 봉사단’으로 활동 중인 임직원 60명이 참여했다. e북 제작 봉사는 시각장애인이 점자 또는 음성으로 책을 읽거나 들을 수 있도록 도서를 스캔해 추출한 텍스트를 제작 지침에 따라 교열 및 편집하는 봉사다.

    완성된 e북은 아이프리 전자도서관에 업로드돼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를 통해 점자로 읽을 수 있다.

    김현호 KT 강남서부광역본부 서부법인고객2담당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ESG 활동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도심 조류 서식지 탐사·보호 활동 진행

    LG헬로비전이 도심 속 조류 서식지 탐사·보호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은평구청, 녹색미래와 지역사회 생물종 다양성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도심 속 새들의 종류와 서식지를 파악하고, 새들이 안전하게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목적으로 기획했다. 새와 사람이 공존하기 위한 서식지 보호, 안전장치 마련 등의 추가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7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활동엔 LG헬로비전 임직원과 지역 주민이 참여한다. 이들은 은평구 도심 속 공원을 방문해 새들의 서식지를 모니터링하고, 서식하는 종의 수와 개체 수를 조사한다. 조사 결과를 지도화해 조류 다양성 보전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윤용 LG헬로비전 전무는 “기업·지자체·NGO·주민이 함께하는 환경보호 활동이라는 점에 의의가 크다.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KT엠모바일, CU와 취약계층 학생에 생필품 기부

    KT엠모바일은 BGF리테일과 함께 서울 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해 학용품 및 여성 위생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8월 소비자 편의 확대를 위한 알뜰폰 유심 판매 제휴를 체결한 이후 고객 감사 활동의 일환으로 학용품 및 여성 위생용품 나눔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매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

    KT엠모바일과 BGF리테일은 21일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에 학용품 및 여성 위생용품을 전달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엔터, 웹툰 ‘극락왕생’ 컬러판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웹툰 ‘극락왕생’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존 흑백 버전 외에 채색한 컬러판을 공개하고, 후속 시즌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8년 11월 오픈 만화 플랫폼에서 연재를 시작한 고사리박사 작가의 극락왕생은 연재와 동시에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불교 윤회 사상에 기반한 깊은 한국적 세계관과 섬세하게 녹아든 여성 서사, 탄탄한 연출에 힘입어서다. 이에 더해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는 문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는 극락왕생을 기존 흑백 버전에 채색과 스크롤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 컬러판으로 공개한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극락왕생의 흑백판도 함께 연재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극락왕생이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데브시스터즈, 자회사 ‘프레스에이’ 115억원 규모 투자 유치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자회사 프레스에이가 총 11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를 비롯해 소프트뱅크벤처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등이 프레스에이가 발행한 전환상환우선주(RCPS) 115억원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프레스에이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개발 프로젝트 ‘세이프하우스(가제)’의 경우, 유저들 스스로 맵을 창작하고 대회를 개최 및 개입할 수 있다. 기존 배틀로얄 슈팅게임과 달리 콘텐츠 생산에 특화돼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더불어 ‘쿠키런: 오븐스매쉬(가제)’는 올해 글로벌 흥행을 도출한 ‘쿠키런: 킹덤’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다. 대형 맵에서 여러 이용자가 함께 액션 및 플랫포머, 전략 등의 장르적 요소가 복합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어 글로벌 게이머들의 유입이 기대된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남훈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수석팀장은 “프레스에이와 데브시스터즈를 향한 신뢰, 해외 시장에서 영향력이 입증된 쿠키런 IP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세이프하우스 및 쿠키런: 오븐스매쉬가 차별성과 이용자 경험의 확장성,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지닌 프로젝트라고 판단해 최종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 LGU+,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관광 콘텐츠 팝업 ‘로컬 트레인’ 전시

    LG유플러스는 2022년 1월 말까지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대한민국 관광지를 소개하는 관광 콘텐츠 팝업 ‘로컬 트레인’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LG유플러스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팝업은 국내 여행지를 경험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전시다. LG유플러스는 신년을 맞아 ‘코로나로 인해 일상에서 결핍된 경험’을 주제로 2022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전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전시 콘셉트는 ‘로컬로 떠나는 기차’다. 관람객이 열차 모양으로 꾸며진 입구를 통해 기차에 탑승하면 ▲여행지 선택 ▲여행지별 관광지 체험 ▲맛집 콘텐츠 ▲여행 계획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된 공간들을 통해 간접적인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장준영 CX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MZ세대가 선호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랩스,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알트라이브’ 실증

    네이버랩스가 도심 환경에서의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기술들을 통합해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ALTRIV(알트라이브)’를 실증했다고 밝혔다. 

    테스트 영상 속 ALTRIV를 탑재한 차량은 끊김 없는 측위기술을 바탕으로 실외에서부터 GPS가 통하지 않는 지하주차장까지 원활하게 이동했다. 또한 ALTRIV가 주·야간 및 실내·외 이동 시에도 안정적으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장면도 확인할 수 있다.

    백종윤 네이버랩스 자율주행그룹 부문장은 “도심의 복잡한 환경이나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 변화에 모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ALTRIV를 고도화했다”고 말했다.

    네이버랩스는 2017년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를 획득하고 지자체를 비롯해 각 분야 스타트업 및 연구단체들과의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네이버랩스는 네이버 제2사옥 및 데이터센터 각 세종 등 기술 융합 레퍼런스 공간들을 활용해 고도화한 기술 실증 사례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 위메이드,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록 NFT로 발행

    위메이드가 위믹스 NFT 옥션을 통해 라미와 헤디 작가의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서’ NFT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솔져는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지킨 국군과 유엔군 참전용사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들의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하는 작업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 약 1700명의 참전용사를 기록했다.

    이번 1차 이벤트에서는 장진호 전투에 참전했던 당시 미 해병대원 노먼 보드가 흥남 철수 후 부산에서 집으로 보낸 전보의 사연을 담은 NFT가 공개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22일부터 2022년 1월 9일까지로, 위믹스 NFT 옥션을 통해 응모를 받는다.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구매 기회가 주어지며, 당첨자는 0.5위믹스를 지불하고 NFT를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위믹스 NFT 옥션 이벤트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금액은 프로젝트 솔져의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후원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경제적 가치를 지닌 모든 것이 결국 NFT가 될 것”이라며 “가슴 깊이 감사하고 기억해야 할 용사들을 영원한 기록인 NFT로 남기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 쿠프마케팅, 반려동물 모바일 쿠폰 ‘펫콘’ 판매

    쿠프마케팅이 레이팜코리아와 반려동물 모바일 쿠폰 ‘펫콘(Petcon)’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레이팜코리아는 반려동물용 제품 제조 및 유통 기업이다. 블랙야크와 협업으로 반려인을 위한 반려도어를 유통하고 있다. 장난감·간식 해외 브랜드 기그위(GiGwi), 존스팜스(John’s farms), 미오(ME-O) 등의 공식 수입원을 담당하고 있다.

    쿠프마케팅은 레이팜코리아와 모바일 상품권 업무제휴로 레이팜코리아에서 운영 중인 펫콘을 판매하게 됐다. 펫콘은 반려동물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다. 1000원권 부터 5만원권 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사용처는 ‘야옹아 멍멍해봐’ 전국 81개 매장과 ‘펫마트’ 13개 직영점이다. 또한 레이팜코리아와 제휴한 애견카페, 펫 미용실, 동물병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향후 ‘장보는 강아지와 고양이’ 10개 매장 등으로 사용처가 확대될 계획이다.

    이달 말부터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쿠폰 바코드를 제휴처에서 제시하면 해당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관련 시장이 성장세에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펫콘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