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플레이링스와 ‘그랑프리 슬롯’ 온보딩 계약 체결C2X NFT 마켓플레이스, 가상인간 '리아' 미공개 한복 화보 NFT 판매NHN클라우드, 호남 권역 IT 컨퍼런스 'NHN Cloud make IT 광주' 성료
  • ▲ ⓒKT
    ▲ ⓒKT
    ◆ KT 기가지니 신규 서비스 '송퀴즈' 선봬

    KT가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맞히는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

    기가지니 송퀴즈는 KT 기가지니에서 장르별 또는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노래를 듣고 제목과 아티스트명을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다. 매달 업데이트되는 지니뮤직 인기차트를 기반으로 시대별 인기가요부터 장르별 대표곡까지 무료로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다.

    퀴즈는 ‘레벨업 송퀴즈’와 ‘스페셜 송퀴즈’로 구성돼 있다. 레벨업 송퀴즈는 장르·연도별 인기곡을 문제로 제공한다. 댄스·트로트·발라드·걸그룹·보이그룹·OST의 6개 장르와 1970년대부터 2020년대 최신가요까지 연도별 대표곡을 퀴즈로 만나볼 수 있다.

    노래를 15초간 듣고 제목과 가수를 맞히면 되는데 단계가 올라갈수록 노래 재생시간이 줄어들어 난이도가 상승한다. 레벨1부터 1문제를 맞힐때마다 10점씩 획득할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가면 10점씩 배점이 높아진다. 점수에 따라 사용자의 실시간 순위가 표시돼 가족 간 대결이나 순위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스페셜 송퀴즈는 매달 다른 주제로 뮤직 큐레이션이 제공된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인기 아티스트 특집’을 비롯해 ‘여름이 더 시원해지는 K-POP’, ‘비오는날 생각나는 싸이월드 감성 노래’, ‘모든 날 모든 순간 힘이 되어주는 노래’ 등 지니뮤직만의 특색있는 큐레이션 곡 등을 스페셜 송퀴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니뮤직을 사용한다면 송퀴즈를 모두 푼 후에 퀴즈로 들어봤던 음원들을 지니뮤직에서 바로 들어볼 수 있다. 문제로 나왔던 곡들이 자연스럽게 뮤직 플레이로 연결되기 때문에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지니뮤직 이용권이 없어도 기가지니 뮤직팩(월 4620원·가입 후 3개월간)과 같은 기가지니 전용 지니뮤직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송퀴즈 출시 기념으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퀴즈 랭킹 상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1명), Apple 에어팟 3세대(3명), 지니뮤직 100회 이용권(1000명) 등을 증정한다. 경품 응모는 송퀴즈 홈화면에서 “경품응모”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으로 응모하기 메뉴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도 매달 음악과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혜택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위메이드, 플레이링스와 ‘그랑프리 슬롯’ 온보딩 계약 체결

    위메이드가 플레이링스와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플레이링스와 협력을 통해 선보일 게임은 위믹스 플레이의 첫 번째 소셜 카지노 게임 ‘그랑프리 슬롯(Grand Prix Slots)’이다.

    플레이링스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다. 소셜 카지노 분야의 개발 기술과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애니팡 맞고’와 ‘애니팡 포커’, ‘슬롯 메이트(Slot Mate)’, ‘일렉트릭 슬롯(Electric Slots)’ 등이 있다.

    그랑프리 슬롯은 대중적인 P&E(Play & Earn) 소셜 카지노를 콘셉트로 기획, 개발 중인 게임이다. 콘텐츠와 소셜 기능을 즐기며 일일 미션, 토너먼트 등 이벤트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게임 재화와 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이색적인 재미가 특징이다. 연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출시일은 추후 공개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메인넷 위믹스3.0을 통해 더욱 개방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특히, 소셜 카지노를 포함한 모든 장르의 게임을 온보드 시켜, 게임간 코인과 NFT가 교환되고 사용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구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 C2X NFT 마켓플레이스, 가상인간 '리아' 미공개 한복 화보 NFT 판매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과 글로벌 지사 '컴투스USA'가 함께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가상인간 '리아(Ria)'의 미공개 한복 화보 NF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15일 정오부터 판매되는 리아의 첫 번째 한복 화보 NFT는 10종의 이미지로 구성돼 있다.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가상인간으로 활약하고 있는 리아의 한복 화보 NFT 프로젝트는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FT 구매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NFT 구매자 전원은 리아 팬클럽 명예회원이 될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리아의 한복 알리기 광고 영상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거나 미공개 NFT를 추가로 선물 받을 수 있다.

    네오엔터디엑스가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가상인간 리아는 세계 최초로 진행된 가상인간 한복 패션쇼와 한복 댄스 숏폼 영상 등으로 화제가 됐다. 전세계에 리아의 한복 알리기 광고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도 진행될 예정이다. 일정 금액 이상의 모금을 달성하면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한복의 미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광고를 송출한다는 계획이다. C2X NFT 마켓 플레이스의 한복 화보 NFT 판매 수익금은 전액 광고 송출 비용으로 활용된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다양한 K 팝 아티스트의 NFT와 게임 관련 NFT들을 독점 판매한 바 있다. 리아의 한복 화보 NFT를 시작으로 디지털 아트 관련 영역으로도 확장하며 소장가치가 높은 작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NHN클라우드, 호남 권역 IT 컨퍼런스 'NHN Cloud make IT 광주' 성료

    NHN클라우드는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호남 지역 관련 업계 종사자 및 대학생 등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퍼런스 ‘NHN Cloud make IT 광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NHN Cloud make IT 광주는 지난달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NHN Cloud make IT’의 후속행사로, NHN클라우드가 보유한 다양한 클라우드 및 AI 기술, 서비스 경험을 공유하는 IT 컨퍼런스다. AI 를 접목해 미래형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있는 광주시가 공동주최하고 그래프코어, LG CNS, NHN Crossent, 맥스업, 비온시이노베이터, NHN 아카데미x조선대, 솔트룩스이노베이션 등 클라우드 분야 전문기업과 교육기관이 후원했다. 

    행사는 지역 관련 업계 종사자 및 대학생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기술 ▲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형 데스크톱) ▲AI 등 총 7개 발표 세션을 마련해 기술 전략을 공유했다.

    김명신 NHN클라우드 CTO는 행사 키노트에서 “NHN Cloud make IT 광주는 지역 기반 클라우드 생태계 선순환이라는 뜻 깊은 목표로 개최한 행사”라며 “NHN 클라우드가 순조롭게 거점 지역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을 이뤄가고 있는 만큼 지역 기반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지역 거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현재 광주, 김해, 순천 등 지역 거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데이터센터를 완공 이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양질의 일자리 제공, 지자체와의 다각적 협력 등 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선순환을 이끌어 낼 ‘베이스 캠프’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지역 기반 사업 성장을 위해서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NHN 아카데미’는 올해 3월 경남 캠퍼스1기 59명 선발에 이어 이번 행사가 열린 광주 지역에서 조선대학교와 연계해 1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NHN 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인 NHN아카데미와 연계해 지역 중심 우수 인재를 길러내고 거점 지역의 IT 산업 활성화를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