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과 '미래지향적 DNA' 강조하는 콘셉트LED 해저터널-UAM 플랫폼 등 미래사업 소재 활용
  • ▲ 대우건설 신규 광고캠페인 중 해저터널 기술 스틸컷. ⓒ대우건설
    ▲ 대우건설 신규 광고캠페인 중 해저터널 기술 스틸컷.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신규 광고캠페인을 론칭했다. 대우건설의 향후 비전과 '미래지향적 DNA'를 보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16일 대우건설은 주택, 건축, 토목 그리고 플랜트 사업 등 국내외 건설사업에서 이뤄낸 성과와 이를 바탕으로 진화할 미래사업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광고에 등장하는 미래 사업 소재는 △미래의 LED 해저터널 △ 친환경 풍력발전사업 △ 도심항공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대우건설은 해저 48m, 3.7㎞ 길이의 거가대교 해저터널 구간 완공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해저 침매터널 시공기술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해상 풍력발전 부유체 기술, 발전소 부생열과 이산화탄소를 활용해 식물을 재배하는 융복합 스마트팜 기술 등 신기술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출사표를 던진 K-UAM(한국형 도심항공 모빌리티 사업)에 적용될 버티포트를 광고에 활용했다. 버티포트란 드론과 UAM이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는 포트를 말한다.

    광고에는 미래의 '푸르지오' 입주자들이 UAM 플랫폼을 통해 승용 드론으로 편안히 이동하며 하이테크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게 하는 대우건설의 미래 청사진이 담겼다.

    대우건설 측은 "최근 한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은 현재까지의 사업성과나 규모로 파악하는 것을 넘어 '미래 성장가치'까지 그 기준이 확장돼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업이 무엇을 해냈는가'보다 앞으로 무엇에 도전하며 그것을 어떻게 해낼 것인가가 기업가치 평가의 관점에서 더욱 중요하다"면서 기획 의도를 밝혔다.

    한편 대우건설의 새로운 광고캠페인은 8월15일부터 지상파와 케이블TV를 중심으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