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M, 백혈병어린이재단 2000만원 기부네이버 장보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제휴 1시간 내 즉시배송원스토어, 11월 우수베타게임 ‘케로로M’ 선정
  • ▲ ⓒKT
    ▲ ⓒKT
    ◆ KT, 지능형 연구개발망 ‘KOREN’ 데이터 개방

    KT가 초연결 지능형 연구개발망(KOREN)의 운영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레이크 포털 사이트의 구축을 완료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KOREN은 미래 네트워크 선도 기술과 관련 장비를 연구·시험·검증할 수 있는 비영리 시험망이다. KT는 KOREN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데이터를 제공하는 KOREN 데이터 레이크 포털 사이트를 구축했다.

    KOREN 데이터 레이크 포털 사이트에서는 유해 트래픽, 광신호 이상 데이터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네트워크의 장애, 이상 트래픽의 예측 알고리즘과 AI에 기반을 둔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연구개발 등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KT는 KOREN 데이터 레이크 포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광신호 세기와 국제망 데이터, 이용 기관별 트래픽으로 구분해 통계화했다. 그래프와 표 등의 시각화 형태로도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승호 KT 기업통신1P-TF 상무는 “네트워크 관제와 관리를 위한 AI 생태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엔씨 리니지M, 백혈병어린이재단 2000만원 기부

    엔씨는 MMORPG ‘리니지M’이 소아암 환아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엔씨는 리니지M 서비스 2000일과 연말을 맞아 게임 내 기부 이벤트 ‘산타의 특별한 선물’을 진행했다. 리니지M 이용자가 7일부터 14일까지 20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따뜻한 마음의 별’을 구매해 참여했다. 이용자들의 마음을 모아 리니지M이 20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엔씨 리니지M 운영팀은 “리니지M도 게임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동시에, 사회에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장보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제휴 1시간 내 즉시배송

    네이버는 홈플러스와 ‘네이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장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은 네이버에서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신선 상품과 간편식을 주문하고 1시간 내외로 받아볼 수 있다.

    홈플러스는 2020년 8월부터 네이버 장보기에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장보기를 통한 홈플러스 ‘당일배송’ 서비스의 9-11월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30% 성장했고, 재구매자 수는 40% 증가했다.

    양사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3만 원 이상 주문하는 첫 구매·첫 알림받기 고객 대상으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혜택도 적용한다.

    김평송 네이버 장보기물류사업실 책임리더는 “이번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와의 협업으로 사용자들의 다양한 장보기 니즈에 대응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동시에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원스토어, 11월 우수베타게임 ‘케로로M’ 선정

    원스토어가 11월 우수베타게임에 라이원소프트의 ‘케로로M’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케로로M은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IP를 활용한 액션·슈팅 장르 게임이다. 개구리 소대원들의 특징을 구현하고, 간단한 조작법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슈팅을 경험할 수 있어 원작의 향수와 재미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되면 SK(주) C&C의 클라우드 Z에 탑재하기 위한 테스트 인프라 비용을 지원한다.

    ◆ 엔씨소프트, 입사 예정자 지원 ‘프리보딩 패키지’ 마련

    엔씨는 2023년도 입사 예정자를 위한 ‘프리보딩(Preboarding) 패키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프리보딩 패키지는 입사 확정 시점부터 첫 출근 전까지 엔씨에 적응할 수 있도록 사전에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Log-in NC와 웰컴 기프트로 구성됐다.

    Log-in NC는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온라인 사전 커뮤니케이션이다. 내용으로는 ▲CEO 환영사 ▲출근 전 체크리스트 ▲온보딩 프로그램과 복리후생 안내 ▲VR사옥투어 등 입사 전 궁금한 사항을 해결한다.

    입사 전 환영의 의미로 받는 웰컴 기프트는 커피와 케이크 교환권 등 가족과 함께 연말을 기념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웰컴 기프트 구성품은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엔씨는 출근 첫날 지급하는 ‘온보딩 키트’ 리뉴얼 계획도 밝혔다. 2020년부터 제공한 온보딩 키트는 사무용품, 텀블러 등 사무실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물품과 엔씨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굿즈와 스티커팩 등 아이템으로 리뉴얼할 예정이다.

    ◆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 애니팡 광고 영상 조회수 130만 돌파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 임영웅을 주인공으로 한 TV 광고 영상 조회수가 13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TV 광고는 영상 공개 열흘만에 유튜브 130만 건의 조회 수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영상은 임영웅이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부르는 가운데 애니팡 시리즈를 즐기는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들이 등장하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사측은 모두가 즐기는 애니팡 시리즈의 대중성을 표현하며 위메이드플레이와 임영웅의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TV 광고에 대한 호응과 함께 '애니팡 시리즈'의 인기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사측은 애니팡 시리즈가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 TOP10에 동반 진입하며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 컴투스, ‘SWC2022’ 99일간 여정 결산영상 공개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이하 SWC2022)’ 총결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SWC는 2017년부터 6년 연속 개최하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다. 11월 서울에서 펼쳐진 결승전에서 ‘TARS’ 선수가 우승하며 막을 내렸다.

    영상은 참가 신청부터 월드 파이널까지 99일간 펼쳐진 ‘SWC2022’의 전 과정을 되짚어보며 오프라인 대회 현장과 관련 정보를 인포메이션 형태로 담았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5만 8000여명의 유저들이 참가 신청하고 총 72명의 선수가 예선에 입성했다. 24명이 지역컵에 진출하고 최정예 8인이 월드 파이널에 올랐으며, 예선부터 결승까지 총 408회의 경기가 펼쳐졌다.

    가장 많은 경기를 치른 선수는 한국 대표 ‘DUCHAN’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 34세트에 출전해 25승 9패를 기록한 ‘DUCHAN’은 한국 선수 최초로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을 차지하고 월드 파이널에서 준우승을 거뒀다.

    이 밖에도 가장 많이 프리밴 된 몬스터와 지역별 최다 픽 몬스터 톱 3, 각 지역컵 최강자들의 시그니처 픽 등 다양한 정보가 현장 영상과 함께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