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대표·미래 선도 임직원 20여명과 동행선진기업 벤치마킹·계열사 북미 사업전략 공유
  • ▲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 참관해 존디어에서 V2V vehicle-to-vehicle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S
    ▲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 참관해 존디어에서 V2V vehicle-to-vehicle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S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 박람회(CES) 2023’을 찾았다.

    8일 LS에 따르면 구자은 회장은 6~7일 이틀간 명노현 ㈜LS, 구본규 LS전선, 김종우·권봉현LS일렉트릭, 도석구 LS MnM, 신재호 LS엠트론, 최창희 SPSX(슈페리어 에식스) 대표 등 주요 계열사 CEO 및 COO 등과 함께 CES를 둘러봤다. 또한 지난해 9월 그룹의 신사업 아이디어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리더인 ‘LS Futurist(미래 선도자)’ 20여명도 함께 동행했다.

    구 회장과 주요 임직원들은 이틀에 걸쳐 삼성전자, LG전자, 현대모비스, SK 등 한국 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선진 회사들의 전시관을 찾아 최신 기술 트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

    전시장을 찾은 구 회장은 “이번 CES 전시회에 주요 기술 트랜드로 자리잡은 자율주행, 모빌리티, 넷 제로 등 미래 선진 기술들이 ‘모든 사물의 전기화’가 돼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 초 선언한 LS의 비전 2030, 즉 ‘CFE(탄소 배출이 없는 전력)와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우리의 다짐에 대한 강한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 “주요 계열사의 CEO들과 LS의 미래 사업을 이끌 Futurist들이 글로벌 선진 기술들을 많이 접하고 혜안을 얻어 그룹의 비전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함께 동행한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구 회장과 CEO들은 CES와는 별도로 테슬라, IDEO, IBM 양자컴퓨팅 연구소 등 글로벌 선진 기업들을 따로 방문해 벤치마킹 하는 한편 LS전선·LS일렉트릭·LS MnM·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들의 북미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