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GS리테일, 근거리 꽃 배달 서비스CU, 폐현수막 활용 프로세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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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전개롯데마트 완구 특화 매장 토이저러스가 오는 2월 1일까지 1900여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하는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에 나선다.먼저 너프 브랜드와 쥬라기월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너프 엘리트 20 플립 32’와 ‘너프 엘리트 20 플립 16’을 각 3만 9900원, 2만 9900원에, ‘쥬라기월드 미니 플레이 세트’는 1만 3500원에 50% 할인 판매한다. 인기 상품인 ‘레스큐 타요 포크레인 중장비 타워 디럭스 세트’는 6만 9300원에 만나볼 수 있다.‘실바니안 패밀리’도 최대 20%, ‘메카드 볼’, ‘미니특공대’, ‘슈퍼윙스’’ 등의 상품을 최대 30%, 대표적인 블록 완구 ‘레고’ 112개 품목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레고 상품은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닌텐도 스위치 HAD 2종’을 2만원 할인해 34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스위치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를 포함한 인기 타이틀 25종을 최대 15% 할인하며, ‘스위치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은 각 5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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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 ‘근거리 꽃 배달 서비스 활성화’ 업무 협약GS리테일과 씨앤에스플라워(송도꽃도매)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근거리 꽃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근거리 꽃 배달서비스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동네 꽃집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온라인 꽃 배달서비스 활성화 ▲친환경 배달 활성화 통한 ESG 경영 실천 ▲유통 및 화훼 업계 시너지 창출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GS리테일은 꽃이 주로 퀵서비스로 배송되는 상품 특성상 고객들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느끼는 배달비 부담을 줄여 꽃 배달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친환경 도보 배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탄소배출 절감 등 ESG 경영실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우리동네 딜리버리’와 연계된 배달 호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꽃 주문이 들어오면 배달 호출을 통해 우친(일반인 배달원)을 통해 배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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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폐현수막 활용 프로세스 도입CU가 새활용 전문기업 ‘큐클리프’와 손잡고 행사에 사용되고 버려지는 현수막을 활용해 굿즈로 만드는 새활용(업사이클링) 프로세스를 시범 도입한다.폐 페트병에서 뽑은 재활용 섬유 ‘리젠’ 소재는 친환경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일반 기능성 원단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리젠 현수막은 일반 현수막보다 가격이 10배 가량 비싸지만 미터(M) 당 페트병을 약 10개 재활용해 이산화탄소를 354g 감축할 수 있다.CU는 서울지역 100여 점포에 리젠 현수막을 배부한 뒤 행사 이후에는 현수막을 배송차량으로 회수해 전달했고 큐클리프는 가공 작업을 거쳐 이달 현수막 디자인을 입은 ‘미니백’과 ‘토드백’을 만들었다.CU는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새활용 가방을 이달 27일부터 홈배송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고 이로 인해 얻은 판매 수익금을 ‘BGF 도시숲 가꾸기 캠페인’에 지원한다. CU는 이번 리젠현수막 시범 도입이 페트병 약 1000개를 재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