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Apple App Store 내 카드결제 도입…론칭 프로모션 진행네이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생중계KT엠모바일, 실속형 알뜰 스마트 폴더폰 ‘에이루트 폴더A1’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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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파트너사와 소통 강화로 안정적 서비스 제공 만전

    KT가 통신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시설 구축 공사를 담당하는 파트너사와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직무 대행 체제 이후 협력 방안 등 파트너사가 가지고 있던 우려를 해소해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KT는 17일 부산광역시 동구 소재 부산/경남고객본부를 시작으로 21일까지 지역별로 OSP 분야 133개 파트너사와 무선/전송/전원분야 71개 파트너사 등 총 200여개 사에 정보통신공사 인증서를 수여하고 안전 운용 방안과 파트너사 현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역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또는 화상 회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OSP분야 파트너사는 광케이블, 통신주, 맨홀과 같은 외부 통신시설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무선/전송/전원분야 파트너사는 5G/LTE 기지국·중계기와 초고속/전송/전원 통신시설을 구축하는 공사를 담당한다.

    5G 기반의 초연결 사회에서 통신 인프라의 안정적인 구축과 운용을 위해서 통신사와 파트너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소통 강화 행사에 KT에서는 OSP공사발주업무 담당 임원과 무선/전송/전원 발주업무 담당 임원이 참석해 2분기부터 OSP 설비 이전, 유·무선 통신시설 구축 등 주요 통신 설비 사업을 중심으로 공사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을 전달한다. 직무대행체제 이후 일각에서 제기되던 파트너사 경영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핀다는 내용도 함께 알릴 계획이다.

    권혜진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상무는 “본격적인 통신 관련 공사가 4월부터 재개됐으며 연초 계획된 유무선 투자 사업들을 빠르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OSP 등 통신 필수 공사 투자는 안정적 네트워크 운용을 강화한 전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집행해 원활한 통신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Apple App Store 내 카드결제 도입…론칭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페이는 지난 3월 20일부터 Apple App Store 내에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4월 한 달 동안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2019년 7월 Apple App Store 내 결제수단을 지원하여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기존 앱스토어 결제는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금융 계좌에서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인 ‘카카오페이머니’로만 가능했다. 사용자들은 신규 도입된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서비스로 선·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인 ‘카카오페이머니카드’ 및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비롯하여 카카오페이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카드를 통해 Apple App Store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는 [설정]-[Apple ID] 내 [결제 및 배송] 탭에 들어가 ‘지불 방법 추가’를 누르고 지불 방법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톡으로 연동된 본인인증에 동의하면 복잡한 등록 절차 없이 카카오페이 카드가 결제 수단으로 등록된다.

    다만 기존에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했던 가맹점일 경우, 해외 및 개인정보 이관 이슈로 약관 동의를 다시 받는 것이 필요하다.

    카드결제 론칭 프로모션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Apple App Store에서 최근 3개월간 결제 이력이 없는 신규 혹은 휴면 사용자가 프로모션 대상이며, 대상 조건에 충족되는 사용자는 결제 시 선착순 10만 명에 한해 최대 50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주차별로 ▲피파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웨이브 ▲티빙 등 주요 개발사 채널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카드결제를 통해 사용자들이 App Store 상에서 더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및 App Store의 편리한 결제를 위해 사용처를 넓혀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 네이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생중계

    골프 대회 생중계 시청, 선수별 오픈톡 응원, 스코어 관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네이버가 골프 팬의 커뮤니티로 진화한다.

    네이버는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중계권을 획득해 올해 총 30개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계 함께 보기를 지원하는 오픈톡, ▲국내 최초 골프 판타지게임 ‘픽N골프’ ▲공인핸디캡 서비스 ‘N Golf MY골프’ 등으로 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 16일 기준 약 3484개를 돌파한 네이버 스포츠 오픈톡 중 골프는 특히 선수 개인 팬층이 강한 종목으로, KLPGA 시즌 시작과 함께 활발히 운영 중이다. 특히 KLPGA 중계권 확보 이후 오픈톡 내에서 ‘중계 같이 보기’ 기능을 활용해 좋아하는 선수를 함께 응원하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골프 팬들을 겨냥한 공인핸디캡 서비스를 지난 6일 출시했다.

    공인핸디캡은 대한골프협회(KGA), 미국골프협회(USGA), 영국왕립골프협회(R&A) 등 전 세계에서 인정되며 네이버는 대한골프협회, 스마트스코어와 지난 1월 ‘공인핸디캡 사업’ 업무 협약식을 맺었고 이를 바탕으로 ‘MY골프’를 선보였다.

    네이버 스포츠 이용자는 MY골프에서 스마트스코어 데이터 연동 후 간편하게 공인핸디캡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최근 ▲스코어 ▲평균 스코어 ▲성별/연령별/지역별 순위 ▲트로피 컬렉션 등을 통해 객관적 실력을 파악하고 명확한 목표를 세울 수 있으며, 일부 공인핸디캡을 요구하는 해외 골프장, 대회에서 이를 증명할 수 있다.

    네이버는 ‘MY골프’ 공인핸디캡 발급자 전원에게 ▲김캐디 ▲말본 골프 ▲불스원몰 ▲보이스캐디 ▲자이언트골프여행 등 골프 관련 다양한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지난해 6월 시작해 누적 약 100만명이 참가한 국내 최초 골프 판타지게임 ‘픽N골프’ 역시 올해도 시즌2로 진행 중이다. 실제 경기 내용을 기반으로 사용자간 경쟁은 물론 경기 몰입도, 채팅 활성화도 높여 호평을 받았는데, 올해도 KLPGA 출선 선수 6명을 선발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정현수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골프라는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새로운 커뮤니티를 제공 중인 네이버는 경기 중계, 오픈톡을 비롯해 숏폼, 쇼핑라이브, 프로별/키워드별 레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청하는 재미, 함께 응원하는 즐거움을 넘어 보다 다양한 유저 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하며 색다른 만족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 KT엠모바일, 실속형 알뜰 스마트 폴더폰 ‘에이루트 폴더A1’ 출시

    국내 알뜰폰 1위 기업 KT엠모바일이 지속되는 경기 침체 및 물가 상승을 고려하여 청소년과 실버 세대를 겨냥한 실속형 LTE 스마트 폴더폰 ‘에이루트 폴더A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루트 폴더A1은 KT엠모바일과 에이루트가 협력해 선보인 제품이다. 에이루트 폴더A1 기종은 폴더폰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스마트폴더폰으로 고가의 스마트폰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청소년과 실버 세대의 실용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과 기능을 간소화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제품 출고가는 19만 9100원, 색상은 ‘화이트 펄’ 1종이다. 에이루트 폴더A1은 KT엠모바일 다이렉트 몰과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LTE 데이터 알뜰 30분(8800원) ▲청소년 안심 1만 원(1만3200원) 등 청소년·실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단말기 할부금(24개월 기준)과 요금제를 합해 월 1만 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에이루트 폴더A1은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청소년과 수험생 고객의 스마트폰 의존도를 낮추는 한편 인터넷 메신저(카카오톡 등) 등 필수 어플리케이션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실버 세대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간편한 화면 구성과 큰 아이콘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출시한 ‘에이루트 폴더A1’은 청소년 및 실버 세대 고객에게 유용한 ‘안드로이드 O/S 운영체제’와 ‘화면 터치’ 기능을 지원한다. 단말기 사양은 ▲3.5inch 화면 ▲무게 155g ▲ 500만 화소 후면,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장착 등 청소년과 실버 세대 사용자를 고려하여 출시하였다. 이외에도 외장 메모리 128GB 추가 사용이 가능하며, 1.44inch의 전면 LED를 탑재하여 외부 화면으로 시간과 수신번호, 배터리 용량 확인이 가능하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고가의 스마트폰과 통신비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스마트폰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 폴더폰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상품과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알파, "프리미엄 여성패션 ‘르투아’ S/S시즌 첫방송 주문액 총 3.5억원 돌파"

    소재 특화 프리미엄 여성패션 브랜드인 ‘르투아’가 지난 KT알파 쇼핑 첫 방송에서 3억 5000만원의 주문액을 기록, 목표액을 상회하며 지난 F/W시즌에 이어 이번 S/S시즌 또한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KT알파 쇼핑(대표 조성수)은 르투아 S/S시즌 론칭을 기념해 2시간 특집방송으로 기획했으며, 지난 12일 방송된 론칭상품이 목표 대비 247%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주문수량 또한 5500건을 넘기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특히 지난해부터 베스트셀러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케이블니트는 2가지 디자인 및 4종의 색상 모두 포함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시원한 소재 및 섬세한 짜임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링클프리 팬츠는 날씬해 보이는 핏감에 구김을 최소화한 원단으로 활동성 및 실용성을 더했으며, 공통 색상인 블랙에 추가로 원하는 색상의 팬츠 1종을 선택하는 제품으로 그레이, 크림베이지, 애쉬블루 색상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향후 KT알파 쇼핑은 ▲캐주얼 셋업 3종 ▲시스루 블루종 ▲시그니처 나염 스커트 ▲레이스 원피스 등 여름패션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총 14종의 르투아 S/S시즌 라인업을 5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LGU+,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에이티즈' 콘서트 온라인 독점 생중계

    LG유플러스가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이티즈(ATEEZ)’의 콘서트를 자사 K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플랫폼인 ‘아이돌플러스’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아이돌플러스에서는 오는 29일(토) 오후 6시 서울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에이티즈 서울 콘서트 ‘ATEEZ WORLD TOUR [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 ANCHOR IN SEOUL’을 앱과 웹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1월 서울을 시작으로 올해 3월까지 약 1년 2개월동안 유럽, 북미 등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하며 전세계 43만명의 팬들을 만났다. 이번 콘서트는 월드투어의 앙코르 콘서트로, 아이돌플러스 서비스는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유럽, 북미 등 많은 해외 팬들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중계 티켓은 아이돌플러스 앱∙웹과 예스24 티켓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 거주 고객은 글로벌 예스24 티켓페이지와 아이돌플러스 웹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켓은 5만5000원(VAT포함)으로 해외 구매 시 42.02달러(VAT포함)다.

    LG유플러스는 에이티즈 콘서트 생중계를 기념해 아이돌플러스를 통해 티켓을 구매한 국내 고객 1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인포스터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달 8일(월)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 여부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은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에이티즈의 서울 공연을 유럽과 북미, 남미 등 멀리 있는 ‘에이티니’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생중계를 준비했다”며 “늘어나고 있는 K팝 글로벌 팬들이 시공간에 제약 받지 않고 좋아하는 아이돌은 물론, 다양한 K팝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도록 콘서트, 무대영상 등 콘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NHN두레이, ‘2023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선정

    엔에이치엔 두레이(NHN Dooray!)가 ‘2023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 관광기업들이 혁신 활동을 통해 디지털 전환 등 업계의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미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해당 사업에서 올인원 협업툴 ‘두레이’는 혁신역량강화 분야의 ICT솔루션 서비스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디지털 전환을 희망하는 중소 관광기업에게 두레이의 프로젝트, 메신저, 메일, 드라이브 등 다양한 협업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147여개의 관광 관련 기업이 약 50억원 규모의 혁신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각 기업은 관광기업혁신바우처 포털에서 ▲관광특화혁신지원(스마트 기반기술 도입/온라인 플랫폼 구축) ▲혁신역량강화(비즈니스 컨설팅/디지털 역량 강화) ▲마케팅(각종 홍보/마케팅/광고/디자인 개발 등) 등의 분야에 속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바우처 포인트를 지불 후 활용할 수 있다. 협업툴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은 지급받은 바우처 포인트를 활용해 두레이를 이용할 수 있다. 

    두레이는 다수의 파트너와 공동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각종 변수에 적시 대응이 필요한 관광 및 여행 업계 특성에 최적화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흩어져 관리되던 업무 내역과 소통 채널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두레이 플랫폼으로 일원화하고, 업무 진행 현황 및 이력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관리 및 보관할 수 있다.

    실제로 노랑풍선, 여행박사, 마이리얼트립, 제주패스 등 관광/여행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이 두레이를 도입해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코로나 엔데믹으로 여행 관광 산업이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관련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협업하며 성과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산업과 기업 형태를 망라하고 업무 환경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두레이가 이번 계기로 관광업계에서 더욱 빛을 발하며 디지털 전환에 기여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두레이 도입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관광기업혁신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TMAP API, 왓쓰리워즈 ‘세 단어 주소’ 결합해 더 똑똑해진다

    복잡하고 긴 주소 대신 3개의 단어만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1평 남짓한 세밀한 공간으로 구분해주는 혁신 기술이 TMAP API에 적용된다.

    티맵모빌리티는 영국 정보기술(IT) 기업 왓쓰리워즈(what3words)와 ‘정확한 위치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왓쓰리워즈는 전 세계를 3m x 3m 정사각형 공간으로 구분, 각각의 바둑판 공간에 3개 단어로 이뤄진 고유 식별 주소를 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점.오전.생긴다’는 서울 N타워 입구를 지칭하는데 이 조합은 변하지 않고 고정형 주소처럼 활용되는 식이다.

    이번 MOU를 계기로 TMAP API를 적용한 배달, 배송, 물류, 운송, 보험 및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서비스에서도 높은 정확도의 왓쓰리워즈 위치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총 54개 언어와 음성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등 넓은 범용성도 기대 요인이다.

    TMAP API에서 왓쓰리워즈 기능을 활용하면 긴 주소 대신 3개의 단어만으로 정확한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드넓은 한강공원이나 창고형 공장 등에서 배달 주문이 들어오더라도 라이더가 길을 헤매지 않고 신속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산불과 같은 재난·긴급출동·구호활동에서도 높은 활용도가 예상된다.

    크리스 셸드릭 왓쓰리워즈 최고경영자(CEO)는 “왓쓰리워즈 기술의 정확도 높은 위치 정보는 물류 산업을 비롯해 차량 호출, 음식 배달 및 자동차 산업의 운영 최적화와 효율성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라며 “TMAP API가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에서 그 어느 때보다 쉽고 정확한 위치를 찾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형균 티맵모빌리티 API/Data 리더는 “혁신적인 주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왓쓰리워즈와 협업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존 주소 체계로 커버하지 못하는 영역이 일부 존재하지만, 왓쓰리워즈 기술력이 이 같은 취약점을 해소하기 위한 명확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 개편을 기념해, 오늘 오후 5시부터 20일 자정까지 총 4일 동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로워진 쇼핑탭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추가 증정 ∙ 할인 특가 ∙ 공유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에서 특별한 혜택을 더한 특집 라이브를 방송한다. 동서식품 라이브에선 카카오 단독으로 스타벅스 RTD 런치백을 선보인다. 휩드는 카쇼라 론칭을 기념해 선착순으로 세안밴드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총 10개의 주요 뷰티∙식품 대상,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를 카카오 쇼핑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인기 뷰티 및 식품 기획전도 연다. 맥, 입생로랑, AHC 등 기초∙색조부터 바디케어 제품까지 인기 뷰티템을 만나볼 수 있다. 달바 선크림, 베네피트 틴트, 프레쉬 핸드크림 등은 1+1 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식품 카테고리에선 가공식품과 농수산식품 등을 최대 93% 할인가로 판매하며, 쇼핑하기 내 150여 개 식품을 대상으로 선착순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쇼핑탭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쇼핑탭 개편 소식을 공유한 이용자들에 쇼핑포인트를 지급한다. 4일간 매일 3회씩 참여 가능하며, 최대 5000 포인트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3월 말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더욱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게 됐다.

    박지영 카카오 커머스기획팀장은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쇼핑탭을 통해 다채로운 상품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새로워진 쇼핑탭과 이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라인, '핀시아 재단' 설립...글로벌 웹3 생태계 확장 및 탈중앙화 초석

    라인 주식회사(이하 라인)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가 글로벌 웹3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비영리 법인 핀시아 재단(Finschia Foundation)을 지난 31일 설립했다.  

    핀시아 재단은 작년 라인이 웹3 대중화를 위해 발표한 ‘토큰 이코노미 2.0’ 전략의 일환으로 설립됐다. 라인은 앞서 토큰 이코노미 2.0과 함께 사전 예비 물량을 발행하지 않는 ‘제로 리저브(zero reserve)’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핀시아 재단은 라인의 개방형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Finschia)’ 및 자체 암호자산 ‘링크(LN)’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핀시아 생태계 강화를 위한 ‘핀시아 거버넌스(Finschia Governance)’ 구조도 도입하여, 기존의 의사결정 구조를 컨소시엄 체제로 전환한다. 단계적 탈중앙화를 위해 구성원 및 여러 파트너와 함께 핀시아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투명한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할 계획이다.

    핀시아 재단은 라인 블록체인의 ‘모두를 위한 블록체인(Blockchain for All)’ 미션을 기반으로, 전 세계 웹3 사용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토큰 모델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커뮤니티가 의사결정을 하는 경영 체계와 더불어 링크 스테이킹(예치), 스마트 컨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등의 기능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링크를 스테이킹하거나 핀시아 생태계에 기여한 이용자에게는 기여 보상도 지급된다.

    라인 블록체인의 기존 2세대 메인넷 '다프네(Daphne)'는 핀시아로 통합된다. 통합을 통해 핀시아는 링크와 FT/NFT(대체 가능/불가능한 토큰)의 발행, 관리 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우석 라인테크플러스 대표는 “핀시아 재단 설립은 라인 블록체인이 퍼블릭 메인넷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초석이다”라며 “핀시아 재단을 통해 앞으로도 웹3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토큰 이코노미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핀시아 재단은 새로운 핀시아 생태계 운영을 위한 재단의 계획 및 정책 내용을 담은 신규 백서를 오늘 공개했다. 자세한 내용은 핀시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