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20’s 실크 하이 커버 쿠션 출시롯데웰푸드,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해남군과 MOU하이트진로, 매화수 모델로 신슬기 발탁
  • ▲ ⓒABC마트
    ▲ ⓒABC마트
    ◇ ABC마트, 튀르키예 난민 위한 1.8억원 상당 신발 기부

    ABC마트가 최근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의 이재민들을 위해 1억8000만원 상당의 신발을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지원했다.

    ABC마트는 튀르키예 지진 발생 이후 피해 복구에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재민들을 위해 생활필수품 중 하나인 신발을 기부했다. 기부된 신발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튀르키예 현지에 조달된 후 이재민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 ▲ ⓒAGE20’s
    ▲ ⓒAGE20’s
    ◇ AGE20’s 실크 하이 커버 쿠션 출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실크 하이 커버 쿠션’(SILK HIGH COVER CUSHION)을 출시한다.

    AGE20’s 실크 하이 커버 쿠션은 커버력은 물론 보습감을 더해 실크처럼 은은한 광채와 고급스러운 피부를 표현해주는 쿠션이다. 커버력을 높여주는 ‘육각 파우더’와 특허 받은 ‘피지흡착∙밀착커버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더했으며 ‘AK 픽서 성분’을 함유해 지속력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SPF 50+/PA++++)이 가능한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 ▲ ⓒ에이블리
    ▲ ⓒ에이블리
    ◇ 에이블리, 스포츠⋅애슬레저 1분기 역대 최고 거래액

    에이블리는 운동복의 일상화에 따라 스포츠, 애슬레저 브랜드 1분기(1~3월)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에이블리 1분기 스포츠 브랜드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배 이상(1115%) 증가했으며, 구매자 수는 8배(700%) 늘었다.

    올해 1분기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5% 늘었으며, 주문 고객은 6.7배(570%) 증가했다. 입점 브랜드사 매출 성장도 돋보였다. 

    에이블리는 펜데믹으로 인한 ‘운동의 일상화’를 주요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 ▲ ⓒ연우
    ▲ ⓒ연우
    ◇ 연우, ‘제 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2관왕 쾌거

    한국콜마의 패키징 자회사 연우가 ‘제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부장관상과 후원기관장상을 수상했다.

     18일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국내 유일의 패키징 공모전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고 있다. 

    연우는 이번 대전에서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산업부장관상을 받은 ‘에코 업엔다운(ECO Up&Down)’은 재사용률과 재활용률를 높인 친환경 에어리스(Airless) 용기다. 아울러 ‘듀 싱글 콤팩트(DEW SINGLE COMPACT)’가 후원기관장상을 수상했다. 친환경 PET소재와 알루미늄 접시로 구성돼 분리배출이 쉽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패션 브랜드 대상 ‘지식재산권’ 보호 교육 진행

    무신사는 지난 18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캠퍼스 N1에서 ‘지식재산권 이해를 통한 브랜드 보호 전략’을 주제로 오프라인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지식재산 분야에서 다년간의 실무 경험을 갖춘 프롬특허법률사무소 소속 조우진 변리사가 담당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상표권, 초상권, 디자인권 등 패션 업계의 대표적인 지식재산권 종류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디자인권 침해 실제 사례와 분쟁시 대처방법 등을 알아보고 브랜드들이 각각 상표나 디자인 등을 보호하고 권리화하는 방안도 소개됐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해남군과 MOU

    롯데웰푸드가 해남군과 손잡고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롯데웰푸드는 해남녹차를 활용한 빼빼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남은 쌀, 김, 고구마, 겨울 배추의 산지로 알려져 있으나, 해남녹차는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해남은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품질 좋은 수제 녹차가 생산되고 우리나라 전통차의 명맥을 잇는 다도의 성지이다.

    롯데웰푸드는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취지를 살리고자 그동안 대중들에게 알려진 제주녹차와 보성녹차가 아닌 해남녹차를 선택했다. 빼빼로 ‘해남녹차’는 기존의 빼빼로와 차별화를 진행해 5월에 출시 예정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 ‘2023 종가 봄김장 나눔’ 행사 개최

    대상이 지난 18일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2023 종가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종가 봄김장 나눔’ 행사는 겨울에 담근 김장 김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봄에 진행하는 대상 종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겨울에는 다양한 나눔 행사들이 있어 김치 지원이 원활한 반면, 김치가 동이 나는 봄에는 상대적으로 먹거리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소외된 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봄김장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참가자들은 종가 김치 및 반찬류 등 총 8종으로 구성된 2억원 상당의 나눔박스 2023개를 제작해 서울시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체리 풍미 담은 ‘아마레 체리 빙수’ 출시

    파리바게뜨가 이른 더위를 맞아 이탈리아산 야생 체리를 원료로 활용한 ‘아마레 체리 빙수’를 출시한다.

    ‘아마레 체리 빙수’는 부드럽고 폭신한 눈꽃 우유 얼음에 이탈리아산(産) ‘아마레나 체리’로 만든 체리 시럽을 듬뿍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 영롱한 붉은빛 체리 빙수 위에는 씨를 제거한 체리를 올려 마무리했다.

    혼자서 가볍게 빙수를 즐기는 혼빙족을 겨냥해 16oz(약 500ml) 사이즈의 ‘아마레 체리 컵빙수’로도 출시된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대리점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오리온은 지난 18일 ‘대리점 동반성장 간담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강원도 권역의 77개 대리점 대표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오리온은 지난해 경영실적 및 2023년 경영방침과 주요 전략을 공유하고, 우수대리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대리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업활동 지원 ▲금융비용 부담 완화 ▲복리후생 제도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소개하고 지속 확대해 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우수대리점 시상식에서는 서울송파, 인천연수 등 6개 대리점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서울송파대리점은 효율적인 거래처 관리를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한 점을, 인천연수대리점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등 신수종 사업 성장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 약 1만6천 톤 달해 

    이디야커피의 ‘이디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이 약 1만6000톤에 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 10월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이디야 에스프레소’ 및 원재료에 최적화된 ‘이디야 전용 우유’를 출시했다. 이는 국산 우유 내수활성화의 일환 중 하나로 서울우유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낙농업계를 돕고 상생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이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이디야 전용 우유’ 도입 후 우유를 사용하는 ‘라떼군’ 음료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라떼군 음료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다. 지난 3월까지의 ‘이디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은 약 1만6000톤에 달했다. 

    이 외에도 지난 1월 시즌 음료로 선보인 ‘딸기 듬뿍 라떼’ 역시 출시 이후 130만 잔 가량 판매됐다. 지난 11일 출시한 ‘크림라떼’ 2종(▲토피카라멜 크림 라떼,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 또한 출시 직후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 스타벅스,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청년 장애인 작가를 대상으로 '제3회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은 ‘하모니’를 주제로 진행되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의 의미를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19~34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지난 2021년과 2022년도에 진행했던 공모전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공모전 응시를 위한 세부 사항은 하트-하트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신세계까사
    ▲ ⓒ신세계까사
    ◇ 신세계까사, 가정의 달 맞아 ‘까사미아 가구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까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까사미아 가구 스페셜 프로모션’을 5월28일까지 진행한다.

    신세계까사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선물 수요가 높아지는 5월을 맞아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선사하고자 이번 스페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고민 중인 고객에게 침대와 소파 등 인기 가구를 제안하고 관련 상품 최대 20% 할인 및 구매 금액별 굳포인트 추가 지급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까사미아의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 제품과 까사미아 베드 프레임을 함께 구매하면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기 선물로 손꼽히는 리클라이너 소파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모던한 디자인에 편안한 착석감으로 까사미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와 더불어 ‘뉴로건’, ‘쿠나’, ‘노블’까지 까사미아의 인기 리클라이너 가죽 소파 4종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해당 상품들의 구매 합산액이 100/200/300만원 이상일 경우 금액의 약 2%에 해당하는 굳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 ⓒBBQ
    ▲ ⓒBBQ
    ◇ BBQ, 美 캘리포니아주 파운틴밸리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파운틴밸리점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섰다.

    캘리포니아주에서 35번째로 오픈한 BBQ 파운틴밸리점은 지역 쇼핑몰 칼렌스코너내에 있어 많은 방문객이 오가는 집객력이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쇼핑몰 근처에 주요시설인 학교, 병원, 교회 등 다중이용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추가적인 고객 확대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BBQ는 미국 뉴욕 맨해튼 32번가에 직영 1호점을 시작으로 워싱턴, 뉴저지, 텍사스, 조지아, 매사추세츠, 메릴랜드, 콜로라도, 하와이, 노스캐롤라이나 등 22개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매화수 모델로 신슬기 발탁

    하이트진로가 매화수의 광고 모델로 신슬기를 발탁했다. 하이트진로는 신슬기의 이미지와 매화수와 잘 어울려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눈에 띄는 신인 배우를 매화수 모델로 발탁해 함께 성장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과거 매화수 모델로 활동했던 경수진, 채수빈, 권아름도 인지도를 높이며 스타 반열에 올랐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시각장애 아동 위해 7000만원 기부

    롯데홈쇼핑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 기부금 7000만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이 전달한 7000만원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에 쓰여진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를 비롯한 방송 전문가의 참여로 오는 12월까지 도서 25권을 녹음한 후 음성도서를 제작해, 장애 아동 복지시설에 배포할 예정이다. 진로 탐색, 직업 추천에 관한 도서를 이해하기 쉽고 완성도 높은 음성도서로 녹음해 전달할 계획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차별화 상품 ‘춘식이딸기빙수’ 출시

    GS25가 급격히 늘어나는 빙과류 수요를 잡기 위해 차별화 상품 ‘춘식이딸기빙수’(3500원)를 선보인다.

    내용물은 ▲딸기 과육 ▲딸기 시럽 ▲딸기빙수믹스 ▲우유빙수믹스 등을 차례로 쌓은 4단으로 구성됐으며, 진한 우유의 고소함과 딸기 과육에서 느껴지는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일반 빙수보다 더 곱게 간 얼음을 활용하는 등의 특수 제조 방식이 적용 돼 냉동고에서 즉시 꺼내 먹어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상품 패키지에는 춘식이 캐릭터가 활용됐으며, 춘식이 캐릭터와 딸기 이미지를 재치 있게 조합한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차별화를 이뤘다.
  • ▲ ⓒ쿠팡
    ▲ ⓒ쿠팡
    ◇ 쿠팡, ‘티셔츠 BIG 페스티벌’ 전개

    쿠팡이 오는 23일까지 티셔츠 할인전 ‘티셔츠 BIG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휠라, 베이직하우스, 언더아머, 플루크, 로라로라 등 150여개 브랜드의 5000여개에 달하는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별 할인관도 마련했다. 매일 4개의 일일 특가 티셔츠를 판매하는 ‘1DAY 티셔츠 특가’관에서는 1만원대 3PACK 티셔츠부터 휠라 그래픽 티셔츠까지 다양한 할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가격대별 티셔츠 검색 기능, 30% 이상 할인 중이거나 별점 4점 이상을 받은 제품을 골라서 볼 수 있는 탭도 마련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지역 특산물 활용한 차별화 맥주 출시

    CU가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함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 맥주(애플리어, 감귤오름) 2종을 출시하며 지역 농가 상생 행보를 이어간다.

    애플리어(4500원, 4도)는 예산 사과를 직접 착즙해 넣어 특유의 상큼함을 극대화했다. 상콤달콤한 사과의 풍미와 함께 샴페인 같은 풍성한 탄산감도 느낄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감귤오름(4500원, 4도)’은 100% 제주 감귤 농축액을 넣어 더욱 풍부한 시트러스 향을 맛볼 수 있는 상품이다. 상품명에는 제주 지역 특징인 오름도 함께 담아 감귤 재배지인 제주의 특색을 살렸다.
  • ▲ ⓒbhc그룹
    ▲ ⓒbhc그룹
    ◇ 슈퍼두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수제버거 브랜드 슈퍼두퍼의 글로벌 1호 매장 ‘슈퍼두퍼 강남점’이 독일의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IFD(International Forum Design)사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슈퍼두퍼 강남점은’ 지난 지난해 11월,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론칭한 미국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의 글로벌 1호 매장이다. 슈퍼두퍼 강남점은 미국 본토 매장과의 차별화된 콘셉트인 ‘세계 최고급 버거 다이닝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bhc그룹 디자인팀 정찬진 이사는 “패스트푸드로 인식되는 일반적인 버거 매장과는 차별화된 슈퍼두퍼만의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다”며 “미각에서 느끼는 즐거움과 더불어 시각적인 행복감도 함께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