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지정한 전국 지역축제 방문해 인증 도장 찍어야추첨 통해 총 5000명에 숙박권·상품권 등 제공관광공사, 축제 통합 홍보 홈페이지 전면 개편
  • ⓒ한국관광공사
    ▲ ⓒ한국관광공사
    지역축제 방문을 인증하면 숙박권과 상품권 등의 경품을 주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한국관광공사는 전국의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를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를 통해 숙박권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5~6월 지역축제를 방문해 행사장에 마련된 인증 도장을 찍고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korean.visitkorea.or.kr/kfes/main/main.do)에 올리면 된다. 공사는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숙박권과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6월부터 착수한 축제 통합 홍보 홈페이지 개편을 지난달 완료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전국 1100여개 축제 정보가 제공된다. 축제별 정보와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영상과 이미지 자료를 대폭 늘렸다.

    박대영 공사 지역관광콘텐츠팀장은 "지역축제는 지역문화와 특산물 등 지역 대표여행 테마를 가장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에 개편한 축제 홍보페이지를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