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중앙대와 손잡고 '보안 인재' 육성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예능 '쓰리GO' 20일 첫 방송"전기차 충전 시키신 분?"…TMAP 충전배달 서비스 출시
  • ▲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SK텔레콤 모델들이 다회용 컵 무인 반납기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SKT
    ▲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SK텔레콤 모델들이 다회용 컵 무인 반납기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SKT
    ◆ SKT,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통해 일회용 컵 1000만개 절감

    SK텔레콤은 ICT 솔루션 기반의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이 시행 2년만에 일회용 컵 1000만개를 절감하는 성과를 통해 293톤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해피해빗’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해빗에코얼라이언스(ha:bit eco alliance)’는 지난 2020년 출범 이래 취지에 공감하는 다양한 기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SK텔레콤과 행복커넥트 등 90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로 발전했다.  

    ‘해피해빗’ 캠페인 참여기관들은 다회용 컵의 생산 및 제공·회수·재활용을 위한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각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SK텔레콤은 ICT 무인 반납기에서 다회용 컵을 식별하는 비전 AI(Vision AI)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ICT 기반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추진해 ‘해피해빗’ 캠페인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SK그룹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 행복커넥트는 다회용 컵 세척 및 수거를 담당하고 있다. 지자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경제적 취약계층 70여명에 관련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해피해빗’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해피해빗’ 캠페인이 불과 2년여만에 누적 1000만개의 일회용 컵 사용을 줄였다. 참여기관 수 역시 증가하고 있어 당초 목표인 다회용 컵 생태계 구축 시점이 더욱 앞당겨 질 전망이다.

    ◆ LG CNS, 중앙대와 손잡고 '보안 인재' 육성

    DX전문기업 LG CNS가 중앙대학교(이하 중앙대)와 손잡고 보안 인재 육성에 나선다. 

    LG CNS는 서울시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중앙대와 DX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 박상규 중앙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LG CNS와 중앙대는 이번 MOU를 통해 보안대학원에 ‘보안학과(가칭)’를 신설한다. LG CNS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교육형 계약학과’다. 

    이번 보안학과의 커리큘럼은 중앙대 보안대학원 산업융합보안학과·산업보안정책학과, 소프트웨어대학 AI학과 교수진과 올 초 새롭게 신설된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 전문가들이 맡는다. LG CNS는 클라우드 보안과 스마트홈·TV, 자동차 등 IoT보안 영역의 연구·전문위원 등 정예전문가를 투입해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3월부터 시작하는 이 과정에 선발된 직원들에게는 2년간 등록금 전액이 지원된다. LG CNS는 향후 보안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 추진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LG CNS는 중앙대 졸업예정자와 석사 과정생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연계형 인턴십’도 강화한다. 모집분야는 ▲데이터 분석·AI ▲보안 ▲소프트웨어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직군이다. 기존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행했던 채용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턴십 참여자는 약 8주간 LG CNS의 현업 부서에 소속돼 전문가들에게 직무 맞춤형 교육을 제공받고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석·박사의 경우, 인턴십 기간을 개별 일정에 맞춰 최소 3주부터 최대 8주까지 조정할 수 있다. 대상자는 교수 추천과 LG CNS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LG CNS는 올해 하계와 동계에 걸쳐 두 자릿수 규모의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LG CNS는 수년전부터 중앙대와 산학협력을 진행해왔다. LG CNS와 중앙대는 엑스레이(X-Ray) 영상으로 골절질환을 판정하는 AI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있다. LG CNS의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퍼펙트윈’, 시스템 인프라 아키텍처 구축, 물류 DX 등 특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 함양에도 힘쓰고 있다.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는 “보안은 DX 추진의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보안 전문인재를 집중 육성해 고객의 비즈니스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DX 실현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예능 '쓰리GO' 20일 첫 방송

    LG헬로비전은 국악방송과 함께 기획∙제작한 신규 오리지널 예능 '쓰리GO'가 20일(화) 저녁 7시 30분에 지역채널 25번에서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쓰리GO'는 나이, 성격, 직업이 다른 ‘쓰리GO 패밀리’ 4명이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 보고, 듣고, 먹는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개그맨 양상국과 트로트 가수 신승태∙윤서령, 인플루언서 이렘 츠라이가 ‘쓰리GO 패밀리’로 출연한다.

    '쓰리GO'는 코로나19 이후 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맞춰 기획한 콘텐츠다. 해외와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숨은 명소와 관광지, 힐링 스팟 등의 볼거리를 소개한다. 지역만이 가진 역사와 전통 문화, 지역민들의 이야기를 발굴한다.

    특색 있는 음식과 특산물도 소개한다.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특산물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만 아는 맛집도 찾아간다.

    20일 방송되는 첫 번째 여행지는 강원도 영월군이다. 동강의 레저스포츠부터 영월에 유배됐던 비운의 왕 단종 등 살아 숨쉬는 역사 이야기를 소개한다. 영월 특산물을 걸고 진행되는 퀴즈와 미션도 진행된다. 

    주제철 LG헬로비전 제작팀장은 “쓰리GO는 우리 지역의 다채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여행 버라이어티 콘텐츠”라며 “그동안 여행에 대한 갈증을 느낀 시청자 여러분들께 열정 넘치는 ‘쓰리GO 패밀리’들이 보고, 듣고, 먹는 즐거움을 선사해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쓰리GO'는 20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국악방송과 저녁 7시 30분 LG헬로비전 지역채널에서 볼 수 있다. 

    ◆ "전기차 충전 시키신 분?"…TMAP 충전배달 서비스 출시

    티맵모빌리티가 TMAP 전기차 충전배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MAP 전기차 충전배달 서비스는 스타트업 티비유(TBU)와 지난해 제휴를 맺은 이후 선보인 첫 서비스다. 충전배달 차량(승합차 규모)이 진입할 수 있는 장소라면 호출 후 충전을 할 수 있다. 서울 전 지역 및 성남시 분당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대상 지역은 향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티맵모빌리티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전기차 사용자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국내 충전 인프라는 전기차 1대당 충전기 0.4개 비율로 설치 돼 있다. 사실상 전기차 사용자들이 충전기 1기를 두고 3명이 경쟁을 해야 하는 구조다.

    빠른 충전을 할 수 있는 급속 충전 인프라는 전체의 8% 수준이다. 충전소 방문 전 충전기 고장 여부나 다른 전기차 사용자의 이용여부도 사전에 확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티맵모빌리티는 "전기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도화된 전자기기로 발전하고 있다"며 "스마트폰을 위한 외장 배터리가 필요한 것처럼, 전기차가 대중화됨에 따라 충전 스트레스 없이 차량을 이용하고자 하는 배달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충전배달 서비스는 TMAP 애플리케이션 내 '전기차 충전' 메뉴에서 충전배달 아이콘을 누른 후 원하는 상품(30kWh~50kWh 혹은 차량 배터리의 80%만큼 충전) 선택 및 예약 확정을 완료하면 된다.

    티맵모빌리티는 출시 기념으로 반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정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충전배달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거주지나 자주 방문하는 장소에 충전기가 없는 전기차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미래모빌리티(Future Mobility) 담당은 "전기차가 대중화되면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인프라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TMAP은 운전자 모두가 애용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전했다.

    ◆ NHN KCP,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기업 브랜딩' 강화

    NHN KCP가 기업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NHN KCP는 지난해부터 브랜드의 가치를 명확히 정의하고, 확장하는 전환점을 만들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 ▲CI ▲BI ▲슬로건 ▲PG 상점관리자 등의 개편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번에 새리뉴얼된 NHN KCP 홈페이지는 디자인과 가독성을 올리고, 이용자의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 습득 편의성을 최적화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NHN KCP의 CI 색상인 밝은 계열의 '블루' 톤을 활용해 기업 아이덴티티가 강조되는 시각 요소와 애니메이션을 일관성 있게 배치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는 '사업 시작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는 문구와 함께 NHN KCP가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영활동에 관련된 홍보센터와 투자정보, 지속가능한경영 카테고리도 일목요연하게 배치해 주주들의 빠른 이해를 돕고, 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NHN KCP는 앞으로도 신규 콘텐츠 및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사업자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홈페이지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NHN KCP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업자 친화적 플랫폼으로써의 브랜딩을 공고히 하고,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며 "온·오프라인 사업자 비즈니스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정보 탐색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NHN클라우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구성을 위한 보안 전략’ 주제로 웨비나 개최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이하 NHN클라우드)는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구성을 위한 보안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는 웨비나를 오는 6월 27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위수복 NHN클라우드 클라우드보안실 수석이 연사로 나서 ‘클라우드 보안 백서’를 바탕으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구성 전략을 수립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고객의 사업 환경과 데이터를 보호하는 NHN클라우드의 보안 서비스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 환경을 기업에 구축했거나 구축을 고려하고 있는 IT 담당자, 아키텍트 및 보안 업무 담당자, 고객사에 NHN클라우드를 소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 웨비나 영상과 발표자료, 주요 질의 응답 다시보기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웨비나 ‘Cloud On’을 개최하고 있다. 오는 7월 웨비나는 ‘핵심만 때려 넣은 NHN Cloud Notification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누리 NHN클라우드 클라우드교육팀 전임이 연사로 나서 올인원 메시징 서비스인 ‘Notification’ 서비스 및 활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 카카오페이증권, 초보 투자자 위한 MTS 개편

    카카오페이증권이 사용자 편의 제공을 위해 MTS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 의견이 면밀히 반영됐다. 주식 투자를 처음 경험하는 초보 투자자뿐만 아니라 투자 고수까지 누구나 카카오페이증권 MTS 안에서 주식 거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먼저, 사용자가 주식 거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문 화면 구조를 변경했다. 거래 시 필요한 정보와 기능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종목 화면 하단에 ▲정보 ▲차트 ▲호가 ▲보유 ▲주문 탭이 추가됐다. 또한, 주식 구매∙판매∙정정∙취소를 화면 전환 없이 ▲주문 탭 하나에서 바로 가능하게 해 주식 거래 접근성을 높였다.

    주문 입력도 더욱 편리해졌다. 국내외 시장에서 거래 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주문 가능한 수량까지 스스로 계산해 주는 ‘금액주문’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추가 거래 시, 이후 보유하게 되는 1주당 구매가격인 예상 평단가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끊김 없이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호가 정보와 주문내역도 개선됐다. ▲내평균 ▲구매·판매중 ▲잔량 ▲실시간체결 등 호가에서 필요한 정보가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구조가 변경됐다. 또한, 가격 변동 현황에 맞춰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주문내역에 ‘정정’과 ‘취소’ 버튼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주식 시장을 탐색하면서 별도 화면 이동 없이 빠르게 버튼 하나로 정정 및 취소 주문을 할 수 있다. 주문화면 하단에도 주문내역이 노출돼 한 화면에서 구매·판매·정정·취소 거래가 모두 가능하다.

    이번 카카오페이증권의 MTS 개편은 카카오페이앱 2.21.0 버전부터 적용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 4월에도 주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MTS 화면을 업그레이드 한 바 있다. 다양한 투자 정보를 ‘관심’, ‘보유‘, ‘시장‘, ‘계좌관리‘로 나누어 원하는 종목이나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관심’ 탭에서는 관심 있는 주식 종목들을 이모지를 활용해 나만의 그룹으로 만들어 보기 쉽게 정리하고, 빠르게 관심 주식의 등락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보유한 종목 현황과 함께 주문내역 및 실현손익이 노출되는 ‘보유’ 탭도 개설해 주식 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주식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고 있으며 홈 화면 개편 등을 진행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편리한 주식 투자 경험을 위한 편의성을 증대하며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MTS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주식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수수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 12월 31일까지 카카오페이증권 종합계좌 예탁금 30만 원에 연 5%, 100만 원까지 연 2.5%의 예탁금 이자를 지급하고 있다. 또한, 기간 제한 없이 모든 투자자에게 업계 최저 수준의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05%를 적용한다. 지난 1월부터는 국내주식 신용거래 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90일까지 연 3.9% 이자율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주식 신용거래 이자율 이벤트는 기간을 연장해 오는 9월 30일까지 저렴한 이자율 혜택을 제공한다. 

    ◆ 나얼X에코브릿지, 멜론 스테이션 ‘디깅 온 에어’ 2주년 기념 첫 공개방송

    나얼과 에코브릿지가 멜론 스테이션의 ‘디깅 온 에어’ 첫 공개방송을 통해 팬들과 직접 만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멜론 스테이션의 장수 프로그램 ‘디깅 온 에어’가 2주년을 넘긴 기념으로 오는 7월 8일 사전녹화 형태의 첫 공개방송과 애청자들을 초대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깅 온 에어’는 매주 다른 주제들로 나얼과 에코브릿지가 직접 디깅한 음악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멜론 스테이션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예능 등 타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주 만날 수 없는 나얼과 에코브릿지 두 사람이 2년간 꾸준히 DJ를 맡아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나얼과 에코브릿지는 ‘디깅 온 에어’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녹음 현장 초대 이벤트로 애청자들과 호흡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멜론매거진에서 진행중이며 다음의 절차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멜론이 스무살을 맞이한 만큼 ‘스무살’이라는 주제에 대한 사연과 신청곡을 남긴다. 이와 함께 ‘디깅 온 에어’ 지난 방송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회차와 그 이유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팬들을 공개방송에 초대한다.

    이번 공개방송은 멜론 스테이션 내 프로그램 중에서도 최초로 진행된다.

    이날 녹화된 공개방송은 오는 7월 15일 멜론 스테이션을 통해 공개된다. 현장 분위기를 담은 컨텐츠들도 오픈될 예정이다.

    한편 멜론 스테이션에는 나얼과 에코브릿지가 함께 진행하는 ‘디깅 온 에어’를 비롯해 ▲SM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그램 ‘SMing’ ▲하이브 전용 프로그램 ‘HYBE LABELS’ ▲YG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그램 ’YG FAMILY’ ▲JYP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그램 ’JYP CAST’ ▲DJ 뽀로로가 인기 동요와 이야기를 들려주는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 ▲해외 유명 팝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팝 캐스트’ ▲인디음악을 조명하는 ‘트랙제로’ 등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가 있다.

    ◆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카카오쇼핑라이브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가 25일(일)까지 ‘쇼핑키워드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과 ‘뷰티 위크’ 기획전을 연다. 상반기 인기 상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쇼핑키워드 상반기 결산’은 CJ제일제당, 인터파크투어, 삼성전자 등 상반기에 사랑받았던 카테고리별 베스트 브랜드 및 상품을 최대 93%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 25일까지 매일 오후 5시 ▲간편먹거리 ▲해외여행 ▲패션뷰티 ▲가전 등 쇼핑키워드별 특가 기획전을 오픈한다.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또는 2만 원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한 카카오페이 머니로 4만 원 이상 결제 시 2000 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5일까지 ‘뷰티 위크’를 연다. 뷰티 카테고리 인기 브랜드 28개를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마녀공장, 더바디샵, 스킨푸드, 닥터포헤어 등 기초∙색조메이크업, 헤어∙바디케어 등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프로모션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결제 건당 최대 1만 원)를 카카오쇼핑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또한 라이브 중 구매 시 할인 또는 경품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카카오 커머스CIC 관계자는 “올 상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며 “다양한 혜택이 더해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KT, AI 코디니에 ‘AI 튜터’ 서비스 도입

    KT가 인공지능(AI) 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에 AI 강사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대화형 블록 코딩 서비스 'AI 튜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KT의 AI 튜터는 AI를 기반으로 한 ▲음성 인식 기술 ▲음성 합성 기술 ▲대화 처리 기술이 적용돼 사용자와 대화하며 블록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다.

    KT는 AI 튜터에 적용한 AI 음성 인식 기술과 음성 합성 기술로 AI 튜터가 사용자의 말을 인식하고 음성으로 답변할 수 있게 했다. 학습 과정에서 사용자가 대화하듯 질문을 하거나,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말하면 AI 튜터는 질문의 답 또는 격려의 말을 음성으로 전달한다.

    함께 적용된 대화 처리 기술을 통해 AI 튜터와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을 주고받을 수 있어 보충학습·심화교육이 가능하다. AI 튜터는 블록 코딩 코칭과 문제 풀이 추가 해설, 자주 묻는 질문 등 다양한 학습 가이드에 대한 설명을 음성으로 제공한다.

    KT는 현재 AI 코디니의 블록 코딩 초급 강좌에서 AI 튜터를 지원하고 있다. 중급, 고급 강좌 등 16개 강좌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김봉기 KT 융합기술원 컨버전스연구소장 상무는 "AI 튜터로 사용자에게 실제와 유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AI를 활용한 교육 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교육 시장의 다양한 교과목에 AI 튜터가 보조교사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T, ‘오은영과 함께하는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 시즌2’ 개최

    KT의 영유아동 IPTV 서비스 ‘지니 TV 키즈랜드’가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 시즌2’ 참가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는 오은영 박사가 대한민국 육아 부모 고객들을 만나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고객 참여형 강연 행사다.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는 ‘행복한 육아 소통, 놀이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7월 18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대구 전국 4개 지역에서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은영 박사의 강연과 함께 Q&A 상담이 진행된다. 강연 후 선정된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치맥 행사(대구)와 워킹맘·워킹대디를 대상으로 하는 도심 속 강연(서울) 등 도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K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추첨 결과는 선정된 참가자에게 문자를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키즈랜드는 오은영 박사가 직접 기획에 참여한 놀이 콘텐츠 '오은영의 얘들아 놀자'를 IPTV 중 단독 제공하고 있다.

    오은영 박사는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로 부모님들을 직접 만나, 놀이로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과 육아 고민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구강본 KT Customer사업본부장 상무는 “지니 TV 키즈랜드가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와 함께 대한민국 키즈 가정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키즈·육아 콘텐츠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딜라이브, 유니유니와 ‘안심스마트화장실 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딜라이브가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공중화장실 비상벨 설치 의무화’에 맞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화장실 토탈 솔루션 ‘쌔비(Savvy)’를 선보인다.

    딜라이브는 유니유니와 안심스마트화장실 관련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덕일 딜라이브 대표, 한수연 유니유니 대표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심스마트화장실 솔루션인 ‘쌔비(Savvy)’는 화장실 내 불법촬영에 대한 사전 예방과 고령층, 장애인, 심혈관계 질환자 등 화장실 내 낙상, 실신 등에 대해 빠른 알림 조치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화장실 공간 민원 ▲관리상태 ▲체류시간 ▲이용자 수 등 실제 화장실 사용량에 대한 빅데이터 확보를 바탕으로 한 관리가 가능해 졌다.

    ‘쌔비(Savvy)’는 비식별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대상물 형상을 3D로 파악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침해 없이 행동감지와 분석, 알림 조치가 가능하다.

    먼저 화장실 천장에 설치되어 있는 단말기가 불법촬영 혹은 실신 등의 이상행동을 감지하고 이를 인공지능을 통해 행동분석을 한다. 분석결과 불법촬영, 실신, 낙상 등이 발생했을 경우 화장실 내 경보 후 경찰 및 관리자에게 알림을 발송하는 시스템이다.

    딜라이브는 향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영업을 총괄하고 상품 판매 및 시장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 사업관내 지역단체 및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마케팅할 계획이다. 

    딜라이브는 ‘다양한 장점을 지닌 이번 안심스마트화장실 사업은 비즈니스 측면 뿐 만 아니라 공익적인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신규사업이다. 앞으로도 딜라이브는 지역과 지역민들에게 합리적이고 유익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서비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컴투스, 컴투스로카 VR ‘다크스워드’ 메타스토어 출시

    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한국 시간 기준 오는 23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舊 페이스북)의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 메타 스토어 출시를 통해 서비스 범위를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글로벌 23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PC 등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지난 2월 VR 기업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직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4일 업데이트 이후 유료 앱 순위 1위를 재달성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속에서 물건을 잡고 던지거나, 검·방패·활 등을 사용해 플레이할 수 있다. 재료 수집, 아이템 제작 및 강화, 캐릭터 스킬 획득도 가능하다. 또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하는 협동전 모드, 경쟁하는 리더보드 시스템 등 여러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신현승 컴투스로카 대표는 ”메타 스토어 입점 이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VR 시장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우뚝 설 것”이라고 전했다.

    ◆컴투스, 2년 연속 ‘KBO 올스타전’ 공식 스폰서 체결

    컴투스가 2년 연속 ‘KBO 올스타전’ 홈런레이스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컴투스는 KBO와 ‘2023 KBO 올스타전’의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메인 이벤트인 홈런레이스의 공식 타이틀명을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로 확정했다.

    이번 ‘KBO 올스타전’은 7월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서 개최되며, 14일에는 ‘올스타프라이데이’의 메인 이벤트로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3’과 ‘컴투스프로야구V23’ 등 자사 야구 게임들에서도 올스타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컴프야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올스타전 입장권’ 선물 이벤트  ▲홈런 타자를 맞춰보는 ‘홈런레이스 수상자 예측’ ▲‘우리끼리 매일 홈런 레이스’ 등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 사직야구장 현장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이 있을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는 올스타전 중계 방송사를 통해 생중계되며, 네이버, Daum(카카오TV), 스포키 등 온라인 채널로도 시청할 수 있다.

    오는 7월에는 생동감 넘치는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MLB 9이닝스 라이벌’을 선보이며 글로벌 야구 게임 명가의 입지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아시스알파, 밀키트 1위 기업 ‘프레시지’와 업무 협약(MOU) 체결 

    오아시스알파가 밀키트 기업 ‘프레시지’와 식품 경쟁력 확대 및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오아시스알파는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기업인 KT알파와, 새벽배송 흑자기업인 오아시스마켓의 공동합작법인으로 시너지 극대화를 통한 신속한 시장 대응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9월 설립됐다.

    오늘(20일) 목동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는 업무 협약식에는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와 김용환 프레시지 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의 업무 역량 및 인프라를 활용을 약속했다. 

    프레시지는 간편식(HMR) 퍼블리싱 기업으로 8000평 규모의 가정간편식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보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유명 외식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파트너사의 레시피를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 중이다.

    향후 양사는 ▲PB상품 공동 개발 ▲KT알파 쇼핑 방송 송출 및 운영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방송 등을 협업할 계획이다.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 ‘올마켓’을 통해 ▲워커힐 밀키트 ▲빕스(VIPS) 스테이크 ▲푸라닭 ▲횡성축협 한우스테이크 등 프레시지의 푸드IP 상품을 정기적으로 선보여 고객확보에 나서는 한편, 유명 맛집 IP를 확보해 향후 신규 PB상품 개발에 집중할 전망이다.

    오아시스알파 각자대표를 맡고 있는 최유성 KT알파 모바일라이브사업본부장은 “양사가 보유한 커머스 역량 및 유통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IP상품화를 통한 식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식품 자체 브랜드(PB)를 기획·생산해 브랜드 사업자로의 지위 확보 및 매출 성장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아시스알파는 '크래미'로 유명한 한성기업과도 제휴해 자체 브랜드(PB)를 공동 개발하고,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7월 공식몰을 오픈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