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부산엑스포 지원... 걸그룹 ‘Kep1er’ 출연 홍보 뮤비 공개KT스카이라이프, 해변 정화활동 ‘비치코밍 챌린지’ 진행LG CNS, 이지스자산운용과 DX 신사업 동맹
  • ▲ 지난 19일 전라남도 완도군청에서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오른쪽), 신우철 완도군수(왼쪽)가 참석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 지난 19일 전라남도 완도군청에서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오른쪽), 신우철 완도군수(왼쪽)가 참석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LGU+ 완도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완도에서도 충전에 대한 걱정없이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와 전라남도 완도군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완도군 전역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올해까지 완도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충전 서비스인 ‘볼트업(VoltUP)’을 제공한다.

    볼트업은 ▲LG전자, LS일렉트릭 등 기술력이 입증된 충전기 제조사들의 고품질 전기차 충전기 ▲충전 예약, 완충 알림 발송 등이 가능한 앱 플랫폼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관제시스템 및 상담센터 등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또 LG유플러스 모바일 멤버십 이용고객에게는 전기차 충전요금의 10% 할인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와 완도군의 이번 협약에 따라 완도군은 도서지역의 전기차 충전 취약지역 해소는 물론 관광객과 지역 주민의 전기차 이용 편의성 증대에 따른 전기차 보급확대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 최근 완도군내 농어촌지역을 중심으로 보급률이 증가하고 있는 전기트럭 보급확대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완도군내 설치되는 급속·완속 충전기의 비율을 4:1로 구성해 전기차 이용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한편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24시간 관제센터운영, 즉시 출동이 가능한 유지보수망 구축에도 나선다.

    또 신규로 도입되는 유지보수 차량은 전기차로 전환을 추진해 완도군의 친환경 정책인 ‘무공해 자동차 전환가속화’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19일 전라남도 완도군청에서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부사장), 신우철 완도군수 등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 부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LG유플러스와 청정바다 수도 완도군이 전기차 충전 친환경 테마로 시너지를 내는 첫 사례로 향후 지속적으로 협업을 확대할 것”이라며 “전국 모든 지자체를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대하는 등 고객경험 혁신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친환경자동차 보급사업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과 더불어 완도군민과 완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도서지역 방문에 어려움이 없도록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한 인프라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해부터 CEO 직속 ‘EV충전사업단’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볼트업(VoltUP)’을 선보이며 전기차 충전 사업에 진출했다.

    ◆CJ ENM, 부산엑스포 막판 총력전 힘 보탠다...걸그룹 ‘Kep1er’ 출연 홍보 뮤비 공개

    CJ ENM이 글로벌 걸그룹 Kep1er(케플러)와 함께 제작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오는 11월 말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앞둔 가운데,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  

    이번 뮤직비디오는 새로운 물결을 뜻하는 ‘FRESH WAVE(프레시 웨이브)’ 콘셉트 하에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라는 부산엑스포의 주제를 담았다. 부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각기 다른 공간으로 흩어진 멤버들이 하나로 모이면서 부산엑스포가 완성된다는 내용이다. 케플러 멤버 9명을 부산엑스포 로고에 들어가는 9개의 원으로 각각 상징화했다.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수영만 요트경기장, 감천문화마을 등 부산의 명소와 부산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북항 친수공원을 배경으로 삼아 부산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배경음악은 케플러의 세 번째 미니앨범 ‘TROUBLESHOOTER(트러블슈터)’ 타이틀곡 ‘We Fresh(위 프레시)’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 도전하면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tvN, Mnet, OCN 등 CJ ENM의 방송채널 및 CJ ENM,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유튜브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Mnet ‘MCOUNTDOWN(엠카운트다운) IN FRANCE’ 등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CJ ENM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지난 1월 공개한 ‘응답하라 2030!’에 이은 두번째 홍보 뮤직비디오로, 글로벌 대세 걸그룹 케플러와 함께해 전 세계 K팝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CJ ENM은 K컬처를 대표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부산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마지막까지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 ENM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사 방송 채널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방영했으며, 부산의 개최 역량 및 엑스포 유치 의의를 알리는 콘텐츠를 다수 제작했다. 특히 지난 6월 공개된 ‘신비아파트: 부기의 발명품을 찾아라!’ 애니메이션은 글로벌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미국, 일본, 태국 등에서 열린 케이콘(KCON),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 해변 정화활동 ‘비치코밍 챌린지’ 진행

    KT스카이라이프는 19일 인천대교 기념관 부근 제방에서 ‘비치코밍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 임직원들과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등으로 구성된 약 30명은 2개조로 구역을 분리해 해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비치코밍’은 해변을 빗질하듯 바다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활동을 의미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11월에도 같은 장소에서 ‘비치코밍 챌린지’를 시행한 바 있다. 올해는 수거활동 범위나 참여자 동선 등을 세심하게 검토하며 보다 체계적인 ESG 환경경영 활동이 되도록 했다.

    양춘식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금번 ‘비치코밍 챌린지’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환경보호 활동이라 더욱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며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방송시청이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이나 복지시설에 UHD TV와 위성방송을 지원하는 ‘사랑의 안테나’, 복지시설에서 퇴소해야 하는 청소년에게 자립지원금을 지원하는 ‘SOS 장학금 지원’, 폐방송장비 판매 수익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제작 휠체어를 지원하는 ‘Move with 스카이라이프’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G CNS, 이지스자산운용과 DX 신사업 동맹

    DX전문기업 LG CNS가 이지스자산운용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도심형 물류센터(MFC, Micro Fulfillment Center) 등의 신규사업 개발을 위해 전력적 협업에 나선다.

    LG CNS와 이지스자산운용은 19일 마곡 LG CNS 본사에서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현신균 LG CNS 대표, 김태훈 클라우드사업부장 전무, 강영구 이지스자산운용 대표, 오현석 이지스아시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외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확대, 신규 고객 유치 등 사업 발굴 ▲도심형 물류센터 구축 ▲AI, 클라우드 기반 신규 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상호교류를 시작한다.

    먼저 양사는 LG CNS의 DX 기술 역량과 이지스자산운용의 투자 자산을 통해 데이터센터 사업에 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을 강화한다. LG CNS는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설계, 구축, 운영 기업으로 30년 이상의 데이터센터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부지선정부터 사업성 평가, 컨설팅, 설계, 구축, 운영, 임대 고객사 대상 서비스까지 데이터센터 전반에 걸친 ‘Total Life-Cycle Care’ 솔루션을 제공한다.

    LG CNS는 국내 최초로 데이터센터 전용 건물인 인천 데이터센터를 1992년에 오픈했고, 상암, 부산, 가산 등 국내 4곳에 자체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미주, 유럽, 중국 3개 글로벌 거점에도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다.

    LG CNS는 글로벌 CSP(Cloud Service Provider,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기업)의 한국 리전(Region)도 운영하고 있다. 리전은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하는 여러개(약 2~3개)의 데이터센터 묶음 의미한다.

    양사는 현재 하남 데이터센터, 삼송 데이터센터 등 국내 대형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을 함께 추진 중이다. LG CNS의 해외사업 파트너십과 국가별 데이터센터 운영 노하우, 이지스자산운용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본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이지스아시아와의 협업을 통해 아시아 지역 데이터센터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양사는 도심형 물류센터 사업 개발에도 협력한다. 최근에는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빠른배송을 위해 외곽지역에 위치한 물류 거점이 최종 소비자들이 밀집한 도심지역으로 옮겨지고 있다. 도심형 물류센터는 풀필먼트 서비스와 떼어놓을 수 없다. 풀필먼트는 물류전문기업이 판매기업들의 물품보관, 재고관리, 배송 등 모든 과정을 대신 처리해주는 서비스로, 이를 위해 만든 물류센터가 풀필먼트 센터다. 도심형 물류센터는 외곽에 있던 거대한 풀필먼트 센터를 소형화 하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MFC(Micro Fulfillment Center,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라고도 부른다.

    국내 물류자동화 시장 1위 기업인 LG CNS는 AI, 데이터, 물류로봇 등의 기술을 활용, MFC 인프라 구축과 설비 운영을 담당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부동산 자산과 자본 투자를 맡고, 고객사 유치는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MFC 등 LG CNS의 DX 역량과 국내 최대 부동산 자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의 투자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합해 미래형 비즈니스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강영구 이지스자산운용 대표는 “LG CNS와의 전략적 협업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물류센터 등 미래형 부동산과 인프라를 지속 조성하며 자산의 효용 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SK쉴더스, 추석 황금연휴 맞아 ‘온∙오프라인 보안 수칙’ 발표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가 ‘추석 연휴 온∙오프라인 보안 위협 동향 및 수칙’을 발표했다.

    이번 추석은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휴가 사용 시 최장 12일을 쉴 수 있는 ‘황금 연휴’다. 명절에는 평소보다 온·오프라인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SK쉴더스는 추석 연휴 보안 위협 동향을 분석하고 이를 대비할 수 있는 보안 수칙을 마련했다.

    SK쉴더스는 자사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의 2022년 출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침입 범죄가 2022년 연 평균 대비 16.8% 증가했다고 밝혔다. 낮 시간대 침입 시도도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상주 인원이 없는 무인매장과 1인가구들이 밀집되어 있는 원룸, 빌라 등은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해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온라인에서의 보안 위협도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SK쉴더스 모바일 케어 플랫폼 ‘모바일가드’의 ‘악성 앱·스미싱 유형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이 있던 9월의 악성 앱 탐지 건수는 하반기 평균 대비 9.9%높게 나타났다. 스미싱 범죄에 이용되는 악성 앱 사칭 유형을 살펴보면, SNS, 포털 등 인기다운로드 앱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고객센터, 앱 마켓 등의 선탑재 앱이 두 번째, 금융·택배·공공기관 앱이 세 번째 순위를 기록했다.

    SK쉴더스는 명절에 증가하는 침입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오프라인 보안 수칙을 제안했다. 무엇보다도, 빈집으로 보이지 않도록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장기간 부재중인 집으로 보일 경우,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연휴 기간 중 신선식품이나 세탁물 등 정기구독 물품을 일시 중지시키거나, 택배의 경우 무인 보관함이나 경비실 등을 활용해 위탁 수령해야 한다.

    집과 매장 내 고가의 귀중품이나 현금은 금고에 별도로 보관해야 한다. 집과 매장에 설치된 CCTV는 사전점검을 실시해 녹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앱과 연동되고 있는지 등을 미리 점검해야 한다.

    외부 침입의 주요 경로가 되는 출입문 도어락 비밀번호는 지문이 묻어 있거나 닳아 있어 비밀번호 노출의 우려가 있는 탓에 변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중 잠금장치를 사용하거나, 창문과 우유 투입구를 사전에 봉쇄하는 등 철저한 문단속이 필요하다.

    추석에는 명절 인사, 택배, 교통법규위반을 사칭한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이 급증하는 만큼 온라인에서의 활동도 각별한 관심이 요구된다.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URL)를 클릭하지 않고, 사칭 메일과 문자를 주의해야 한다. 안부 인사말, 선물 배송 등 명절의 특성을 악용해 링크 접속을 유도하기 때문이다. ‘콜 백(Call back)’을 유도하는 문자도 스미싱 공격에 악용될 수 있다. 고객센터와 유사한 전화번호를 기재해 콜 백을 유도하는 경우, 별도의 검색을 통해 문자에 포함된 번호와 공식 번호가 동일한지 대조가 필요하다.

    개방형 와이파이의 사용은 되도록 자제해야 한다. 악의적으로 사용자 접근을 유도하거나 피싱 페이지로 이동시킬 수 있어 해킹 위험성이 크다. 부득이하게 사용할 경우 로그인이나 금융 거래 등 개인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행위는 피하는 것이 좋다.

    SK쉴더스는 연휴 이후에도 안전한 일상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도입할 것을 권장했다. 가정에서는 SK쉴더스의 현관 앞 CCTV ‘캡스홈’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현관 앞 상황을 확인해 수상한 배회자를 사전에 탐지할 수 있다. 사업장에서는 AI CCTV 서비스 ‘캡스 뷰가드AI’가 효과적이다. 인공지능(AI) 기반 사람·차량 등 세부 키워드를 활용한 빠른 검색을 지원하며, 5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해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24시간 출동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SK쉴더스의 모바일 백신 앱 ‘모바일가드’는 AI 백신 엔진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내 신·변종 악성 앱, 원격제어 앱,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최근 고도화되는 스미싱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스미싱 탐지 강화 및 신고 기능도 추가됐다. 어린 자녀나 고령의 부모님 등 가족의 안전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용환 SK쉴더스 부사장은 “매년 명절 연휴 기간에는 온·오프라인을 구분하지 않고 각종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귀성길과 여행에 앞서 보안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보안 위협 예방 수칙 및 관련 서비스를 함께 활용해 범죄 피해를 철저하게 예방해야 한다”고 밝혔다.

    ◆LGU+, 자녀 양육 고민 해결해주는 '부모나라’ 출시

    LG유플러스가 자녀 양육 고민을 해결해주는 부모 전용 서비스 ‘부모나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7년 IPTV 부가 서비스로 출시된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가 지난해 앱 기반 구독 서비스로 확대하며 아이들이 즐겨 찾고 부모가 신뢰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한데 이어, 이번에는 부모 고객의 고민을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 부모나라를 선보였다. 기존 아이들나라의 부모 대상 서비스를 별도로 분리해 확대하고 육아에 대한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LG유플러스가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파편화된 정보를 한데 모은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높았다. 가장 필요한 서비스로 ‘놀이 장소, 체험, 공연 등 놀거리 추천’을 꼽았으며, ‘올바른 육아 활동 가이드’가 뒤를 이었다.

    부모나라는 육아에 대한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 고객을 위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 등 무료 놀이 장소 정보를 모은 ‘놀이구조대’ ▲자녀-부모 성향 진단 기반 연령별 맞춤형 양육 가이드 ▲건강한 마음을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할 대화법 ▲아이들나라 연계 워크지와 자녀 성장 리포트 등 부모 니즈가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26일 선보이는 놀이구조대는 여러 사이트를 검색해야 얻을 수 있었던 무료 놀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위치를 설정하면 거리순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 ▲박물관, 도서관 등 어린이 프로그램 정보 ▲공원, 숲 체험원 등 놀이 장소를 추천한다. 이는 부모의 검색 시간을 줄여줄 뿐 아니라 실내외, 연령, 관심사에 맞춰 비용 부담 없이 자녀와 놀 수 있도록 돕는다.

    영재 발굴단 멘토로 널리 알려진 공부두뇌연구원장 노규식 박사와 함께 개발한 양육 가이드는 징징대는 아이 훈육, 감정 표현 연습, 분리 수면∙손 씻기∙배변 훈련 등 습관 형성, 숫자∙과학∙영어 학습 놀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와 함께 성격유형지표 ‘MBTI’와 전세계 성격심리학자들에게 신뢰받는 성격이론 ‘Big5’를 토대로 만든 성향 진단 테스트를 진행하면 자녀 연령에 맞춰 매주 새로운 양육 가이드를 추천해준다.

    또한 아이와의 올바른 대화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따뜻한 육아 멘토로 알려진 이임숙 작가의 도서 ‘엄마의 말 공부 365’ 콘텐츠를 제공한다. 자녀가 숙제하기 싫다고 짜증 낼 때, 술래를 하지 않겠다고 우길 때, 너무 피곤한데 계속 놀아달라고 할 때 등 매일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며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따뜻한 말을 소개한다.

    아이들나라 콘텐츠와 연계된 워크지도 제공한다. 부모는 이를 활용해 자녀와 함께 콘텐츠 시청 후 핵심 개념을 반복할 수 있다. 워크지는 그리기, 색칠하기, 따라 쓰기, 선 긋기, 숫자 세기, 잘라 붙이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12가지 활동은 물론, 연령, 누리과정, 영어 레벨별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아이들나라의 ‘아이 성장 리포트’는 부모나라로 옮겨가면서 한층 강화됐다. 아이들나라 시청 활동 현황과 출석률, 영어 레벨 변화, 1달 배운 영어를 비롯해 과학기술·정서사회성·자연탐구·음악예술·언어인지·수리논리·운동활동 등 관심 영역을 분석해 자녀의 성장을 관찰할 수 있다. 특히 1달간 배운 영어 단어와 문장 중 퀴즈에서 틀린 표현을 알려주어 자녀가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부모나라는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은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 전무)는 “부모나라는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만든 서비스로, 파편화된 정보를 한데 모아 적재적소에 제공해 육아 시간을 줄여주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양육의 전 과정에서 부모가 아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부모의 육아 경험을 혁신해 나가며 성장 케어 플랫폼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헬스케어, 아이센스와 케어센스 에어(CGM) 공급 및 데이터 연동 기반 혈당관리 서비스 협력 계약 체결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각자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연속혈당측정기(CGM: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공급 및 데이터 연동 기반 혈당관리 서비스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7월부터 협력 방안을 논의해왔으며 올해 1월 만성질환 관리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본계약을 통해 양사는 카카오헬스케어의 플랫폼 및 인공지능 역량과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기 등 바이오센서 전문성을 결합하여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본계약에는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기인 케어센스 에어의 공급 및 확산과 CGM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혈당관리 서비스에 대한 협력이 포괄적으로 포함되었다. 양사는 혈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알고리즘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이용자 대상 당뇨교육을 상설화하고 올바른 연속혈당측정기 활용과 당뇨 관련 지식 및 정보 등을 위해 함께 힘 쓸 예정이다.

    한편, 아이센스가 국내에서 처음 개발한 연속혈당측정기인 케어센스 에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와 건강보험 등재를 마치고 9월 11일부터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아이센스는 케어센스에어의 내년 상반기 유럽시장 출시를 위해 올해 3월 유럽 CE 품목허가 신청서도 제출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올해 4분기에 디지털 혈당관리 서비스를 국내에 런칭할 계획으로 현재 케어센스 에어와의 연동을 통해 안정성 및 편의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환자 개인, 기업, 검진 센터 등 고객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병원의 EMR과 시스템 연동 등을 통해 의료진의 편의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하반기 공모 사업 ‘시장 대표 톡채널’ 시작

    전국 100개 시장과 함께하는 카카오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 ‘우리동네 단골시장’이 하반기 사업을 시작한다. 

    카카오는 지난 19일 카카오임팩트,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MKYU와 함께 우리동네단골시장 프로그램 하반기 공모 사업에 참여하는 상인회를 초청해 ‘시장 대표 톡채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상인회 회장단을 비롯해 카카오 홍은택 대표, 중소벤쳐기업부 원영준 실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 MKYU 김미경 대표가 참여해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시장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으며, 시장 대표 톡채널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 및 디지털 전환 우수 사례 등도 소개했다. 

    카카오는 지난 8월 시장 대표 톡채널 사업에 참여할 시장 모집을 3주간 진행했으며, 사업 적합성 및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해 전국 16개 지역구의 75개 참여 시장을 선정했다. 선정된 시장에는 ▲6주간의 디지털 교육 ▲톡채널 운용에 필요한 무상캐시 300만 원 ▲톡채널 활성화 지원금’ 300만 원을 지원한다. 

    이로써 카카오는 상반기 공모사업이었던 ‘점포 톡채널 지원 사업’에 참여한 20개 시장, 시장 대표 톡채널 시범 사업을 진행한 5개 시장까지 총 100개 시장과 손잡고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사업을 완수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 육심나 ESG 사업실장은 “올해 초 목표로 내걸었던 100개 시장 지원이 현실화됐다”며 “디지털 격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우리동네 단골시장을 통해 제공되는 디지털 교육이 새로운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가 올해 우리동네 단골시장 상반기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점포 톡채널 지원’ 사업은 지난 7월부터 6주간 디지털 전환 사업을 마치고 9월 8일 수료식을 진행했다. ‘점포 톡채널 지원’은 카카오톡 채널로 손님과 소통을 원하는 시장 상인들에게 전문 디지털 튜터가 디지털 전환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해당 교육은 전국 20개 시장 상인회와 899명의 상인들이 참여해 총 919개의 카카오톡 채널이 개설됐으며, 약 7만9492명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를 기록했다. 채널별 약 86명의 단골 친구를 맺은 것으로, 평균 연령이 60대인 전통시장 상인들의 첫 디지털 경험임을 감안했을 때 의미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또한, 교육 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5점 만점에 4.7점을 기록해 상인들의 만족도도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소신상인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지원과 더불어 중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을 지원하는 ‘카카오 소신상인 지원 혜택’도 진행중이다. 현재까지 4만 7000명의 소상공인들에게 약 142억 원 규모의 톡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을 지원했으며, 올해까지 8만명의 소상공인들에게 300억 규모의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NHN커머스, '샵바이 프리미엄' 솔루션으로 '보이스캐디' 리뉴얼 전면 지원

    엔에이치엔커머스(이하 NHN커머스)가국내 골프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의 쇼핑몰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보이스캐디는 국내 대표IT 전문 골프 브랜드로, 거리측정기를 시작으로 스윙 분석 장비, 연습 시뮬레이터 등을 선보이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해외 수출액 1000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에서 대두되고 있는 최신 IT 기술인 ‘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요구 사항을 100% 반영한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으며, 출시 이후에도 오픈 API를 활용해 자유로운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하다.

    NHN커머스는 샵바이 프리미엄 솔루션을 통해 이번 보이스캐디 자사몰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한국, 미국, 일본 등 국가별로 흩어져 있던 30만명의 글로벌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 효과적인 고객 관리(CRM) 및 자사몰 운영을 가능케 했다. 고객 또한 한 번의 회원가입만으로도 한국·미국·일본 쇼핑몰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이 가능해졌다.

    실시간 주문 알림을 더욱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웹훅(Webhook) 연동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보이스캐디 일본몰의 경우 ‘샵바이 재팬’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를 활용해 최적화된 현지화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보이스캐디 측은 “글로벌 골프 IT 브랜드로서 한 층 더 나아가기 위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홈페이지도 함께 리뉴얼 하였다"며 "보이스캐디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더욱 전략적인 브랜딩과 고객관리(CRM)를 진행 할 것”고 전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 프리미엄의 마크(MACH) 기술은 각 쇼핑몰의 특성에 맞춰 맞춤형 리뉴얼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함과 신속성 면에서 많은 기업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커머스는 주요 고객사를 넓혀가며 커머스 사업 외연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커머스는 1인 기업에 최적화된 ‘샵바이 베이직’, 중소형 이커머스 대상 ‘샵바이 프로’, 중대형 기업을 위한‘샵바이 프리미엄’ 등 각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국내 최초 확장형 이커머스 플랫폼 ‘샵바이’ 라인업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소니스토어’, ‘아프리카TV’, ‘KT 케이딜’ 등이 ‘샵바이’를 통해 제작되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대원미디어’, ‘BR코리아’를 시작으로 다양한 중대형 D2C 쇼핑몰과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다. 

    ◆SKB, 추석연휴 맞아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전통시장 광고 무료 송출 지원

    SK브로드밴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전국 20곳의 전통시장 광고 무료 송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비해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등 지역 사업자들이 TV광고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시, 구 등 상대적으로 넓은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 TV광고와 달리 ‘B tv 우리동네광고’는 동 단위로 세분화해 타깃형 광고를 송출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추석연휴가 끝나는 다음달 3일까지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서울 수유전통시장, 인천 신포시장, 대구 신평시장, 부산 수영팔도시장 등 전국에 걸쳐 총 20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인근 지역에 무료로 송출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외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명절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서울 문정동 로데오거리의 광고도 무료로 송출한다.

    SK브로드밴드가 일부 제작까지 지원하는 광고 영상은 각 지역과 전통시장의 특성을 살린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 음식점, 편의시설 등을 소개한다. B tv의 뉴스, 영화, 드라마, 스포츠, 예능 등 다양한 인기 채널에서 전통시장 광고를 접할 수 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2021년 5월 ‘B tv 우리동네광고’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명절 때마다 전통시장 광고를 무료로 송출하는 등 지역경제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광고 사업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SK인천석유화학과 함께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인천 서구 지역 전통시장의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미지 광고를 제작했다. 서울 수유전통시장에는 시장 자체적으로 제작한 밀키트 상품 광고를 인근 지역에 타깃 노출하는 등 브랜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외에도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 홍보 등 다양한 주제로 ESG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손잡고 ‘밀알모션베드’, ‘마음챙김여행’, ‘통미마을’, ‘솔라미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사회적기업을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소개한 바 있다.

    이밖에도 SK브로드밴드는 ‘B tv 우리동네광고’ 홈페이지에 사연을 남긴 소상공인에게 TV광고를 지원하는 ‘우리동네사장님 응원해요’ 이벤트를 매년 진행하는 등 ESG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지수 SK브로드밴드 지역광고 담당은 “인심 좋고 물건 좋은 전통시장들이 우리 주변에 많지만 모르는 경우가 많아 아쉬운데, 명절 기간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전통시장들이 활기를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포함해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