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 '맛집' 노린다… TMAP 바이크 출시네이버웹툰, 부산에 올 3차 팝업 스토어 열어KT알파 쇼핑, 블랙알파데이 프로모션 '최대 31% 할인'
  • ◆SKT, 생활 속 AI 기술로 고객 행복 더했다…디지털캠페인 성료

    SK텔레콤은 동물을 사랑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건강문제를 겪던 반려견에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캠페인 ‘시고르자브 보건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K텔레콤의 앞선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반려동물의 진료 선진화 등 동물권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SK텔레콤은 지난해 AI기반 수의영상진단 보조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출시하고 반려동물의 의료 복지를 증진시키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왔다.

    ‘시고르자브 보건소’ 캠페인은 사랑스러운 반려견을 주인공으로 세상을 향한 SK텔레콤의 AI 철학을 알리는 숏드라마 형태의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이벤트 참가자들을 모집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SK텔레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는 배우 김상호와 이상이가 농촌 마을을 애정 어린 눈으로 바라보는 수의사와 보조로 등장해 잔잔한 감동을 전했고, 313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입소문을 탔다.

    특히 이상이 배우는 동물 의료 AI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의인화해 일상 속에 함께하는 SK텔레콤의 AI를 유쾌한 캐릭터로 그려내고, 출연 이후 본인의 SNS를 통해 ‘시고르자브 보건소’ 캠페인을 팬들에게 소개해 많은 공감을 얻기도 했다.

    ‘시고르자브 보건소’ 캠페인은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에서도 반향을 일으키며 총 687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SK텔레콤은 SK텔레콤 인스타그램을 통해 반려견과의 사연을 공모하고 선정된 견주들을 10월 한 달 동안 ‘찾아가는 시고르자브 보건소’ 이벤트도 진행했다. 유기견을 구조해 보호 중이거나, 노령으로 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반려견을 돌보는 사례자 등 다양한 견주들이 소통 대상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은 ‘찾아가는 시고르자브 보건소’ 이벤트에 선정된 견주들이 엑스칼리버를 기반으로 반려견의 상태를 확인하고, 수의사의 전문 상담 및 진료를 통해 반려견에게 체계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SK텔레콤은 SBS ‘동물농장’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애니멀봐’와 함께 걷지 못하는 시골마을 강아지 ‘희망이’가 ‘엑스칼리버’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치료를 통해 조금씩 건강을 회복해 가는 감동적인 과정을 영상에 담았다.

    5개월 전 논바닥에 버려져 있다가 구조된 ‘희망이’는 걷지 못하고 배변에도 어려움을 겪던 강아지다. 유기견 진료 병원에서 받은 기본 건강검진 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웠던 희망이 견주는 ’시고르자브 보건소’ 캠페인을 계기로 정밀 진단을 받고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기저귀를 차고 있던 애처로운 모습을 벗어나 하루하루 건강해지고 있는 희망이의모습은 유튜브 채널 ‘애니멀봐’를 통해 공개되었고, 많은 누리꾼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많은 고객들이 반려동물 돌봄과 치료 영역에 AI를 활용하는 부분에 공감과 응원을 보내주셨다”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기술이 가지는 의미를 바탕으로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맵모빌, 개인형이동장치 ‘맛집’ 노린다…TMAP 바이크 출시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TMAP이 공유 전기 자전거 서비스 'TMAP 바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기 자전거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개인형이동장치(PM) 중 하나다. 도보 이동 거리가 멀 경우에도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거의 모든 라스트마일(last mile)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TMAP 바이크에는 언덕이 많은 국내지형에 적합한 고출력 모터, 경사로에서 안정적으로 주차할 수 있는 더블킥 스탠드 기능 등이 탑재됐다. 논현동·삼성동· 역삼동 등 서울 강남구 내 6개 지역에서 우선 출시되며, 다음달 중으로 서초구·관악구·동작구·강동구 등 서울시 주요 지역과 경기도 하남·안양 등 남부 지역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용요금은 동종업계와 같거나 낮은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티맵모빌리티는 “앞으로 TMAP 이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앱) 하나로 길안내는 물론, 대중교통 경로 검색 및 공항버스 예약, 킥보드·자전거 등 다양한 개인형이동장치(PM)까지 모두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TMAP 바이크는 PM 운영·관리 능력 및 데이터 경쟁력이 검증된 ‘씽씽’ 운영사 피유엠피와 협력해 내놓은 서비스다. 양사는 상호협력을 통해 기기 배치 및 관리, 프로모션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TMAP 및 씽씽 앱 양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TMAP에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첫 3회 기본요금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김상훈 피유엠피(씽씽) 대표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TMAP과 마이크로모빌리티 전문기업 피유엠피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시장에 진출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계속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해 많은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즐거운 이동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욱 티맵모빌리티 포트폴리오(Portfolio)혁신 리더는 "공유 전기 자전거는 공유경제와 친환경 이동을 결합해 혼잡한 도시 교통 해소 및 환경오염 해소를 위한 수단으로도 각광받고 있다"며 "대중교통, 공항버스 등 서비스의 통합 및 고도화와 함께 동네 구석구석까지 파고드는 개인형이동장치까지 아우르는 통합 모빌리티 앱으로 지속 발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네이버웹툰, 이번에는 부산에서 올해 3차 팝업 스토어 연다

    네이버웹툰이 비수도권 지역으로 팝업스토어를 확대한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 인 부산’을 운영한다. 웹툰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가 수도권 외 지역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이다.

    네이버웹툰이 상품 개발 및 팝업스토어 운영 전문 파트너사 ‘아이콘스’와 함께 지난 6월과 9월 서울에서 진행한 두 차례의 팝업스토어는 총 방문객 약 12만 명, 1인 최대 결제 금액 116만 원을 기록하며 유통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9월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팝업스토어 ‘툰페스티벌’은 더현대서울의 역대 IP 팝업스토어 방문객 수와 매출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 인 부산’은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단독 팝업스토어로 기존에 공개한 상품에 40종을 추가 개발해 총 322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입장은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 예약을 병행하며 온라인 사전 예약은 11월 1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진행한다. 

    <마루는 강쥐> 모죠 작가는 “네이버웹툰의 전문적이고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연재중인 작품에 전념하면서 팝업 스토어까지 성공적으로 열 수 있었다”며 “연재만으로는 실감하기 어려운 팬분들의 큰 애정과 관심을 느낄 수 있어 정말 감사했고, 부산 팝업 스토어에 방문하시는 독자 분들께서도 즐거운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를 비롯한 네이버웹툰의 IP 비즈니스 강화는 네이버웹툰의 창작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웹툰위드’의 일환이다. 창작자는 원작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통해 수익을 증대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웹툰의 전방위 지원 하에 창작에만 집중하며 부가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IP 비즈니스는 웹툰 캐릭터 자체의 매력을 극대화 해 IP의 수명을 늘리고 웹툰을 모르는 비독자의 유입까지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필수다. 특히 웹툰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중심으로 나타나는 웹툰 팬덤의 영향력을 오프라인 채널로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팝업스토어로 강력한 팬덤을 입증한 웹툰 <마루는 강쥐>와 <냐한남자>는 팝업스토어 이후 각종 브랜드의 협업 문의가 크게 늘었고 현재 문구, 의류, 식품,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업계의 브랜드들과 협업을 준비 중이다. 네이버웹툰은 이 외에도 다양한 웹툰 IP의 오프라인 접점을 늘려 웹툰 IP의 수명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내년에는 팝업스토어 외에도 여러 온오프라인 유통처에서 웹툰 IP와 결합한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채널에서 웹툰 IP를 경험할 수 있도록 IP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알파 쇼핑, 블랙알파데이 프로모션 진행 "최대 31% 할인 혜택" 

    KT알파 쇼핑이 미국 최대 규모의 세일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KT알파 쇼핑의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31%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알파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오는 11일까지 패션, 이미용 상품부터 스포츠, 계절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11%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결제금액의 최대 10% 해당하는 금액만큼 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앱 구매 시 결제금액의 10%, 상품당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대표 인기상품으로는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종근당건강 홍삼녹용 프리미엄, 정관장 홍삼원·활기력 등 건강기능식품과 여성복 브랜드 조이너스, 스포츠의류 밀레골프, 베네통골프, 험멜 등이 있으며 행사 상품 수만 약 100여개에 이른다.

    특히 KT알파 쇼핑의 자체 패션브랜드(PB) ‘르투아(LE TROIS)’의 F/W 시즌 상품을 할인 행사가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르투아 홀가먼트 캐시미어 1+1’, ‘르투아 FAUX 밍크퍼후드자켓’ 등이 있다. 배우 이보영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르투아’는 프리미엄 소재와 클래식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블랙알파데이 프로모션 진행과 함께 소상공인 지원도 이어간다. KT알파 쇼핑은 소상공인 지원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협동조합인 ‘순수한우협동조합’의 한우를 활용한 경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행사상품 구매 고객 대상 40명을 추첨해 ‘한우선물세트(2.4KG)’를 증정한다.

    더 많은 프로모션 대상 상품 정보는 KT알파 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이용자보호 및 자율규제위원회’ 정기회의 개최…가품 피해 최소화 방안 논의

    네이버는 ‘네이버 이용자보호 및 자율규제위원회(이하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플랫폼에서 소비자가 거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맡고 있는 권헌영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를 비롯해 이진수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박민수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최난설헌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현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교수 등이 자리했으며, 이정규 네이버 서비스통합지원 이사, 손지윤 네이버 정책전략 총괄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이정규 네이버 서비스통합지원 이사가 ▲이용자 보호를 위한 판매자 관리·감독 노력 ▲불량 판매자 조치 및 관리 활동 ▲시스템 안정성과 서비스 지속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등 네이버의 이용자 보호를 위한 주요 활동을 소개했다.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는 이용자 보호를 위해 정가품 판정이 어려운 브랜드를 줄이기 위한 강화된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정가품 감정을 위한 국내외 협력 권리사 추가 확보 ▲불량 판매자 조치를 위한 더 강력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 실시 ▲안정적인 커머스 거래를 위한 시스템 이중화 수준 및 관리조직 강화 ▲관련 단체 또는 정부 기관 간 통합된 핫라인 구축 논의 필요 등 실질적인 개선 아이디어를 냈다.

    특히 위원회는 해외 고가 명품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로 가품이 확산되고 있고, 정가품 판정이 어려운 상품 비중이 커짐에 따라 이용자 피해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권리사 수를 지속적으로 늘리는 것은 물론, 권리사가 가품 판정을 하기 어려운 브랜드의 경우에는 전문감정기관을 활용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위원회는 불량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관용의 강력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를 운용할 것을 권고했다. 네이버는 위원회 권고에 따라,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판매자에 대해서는 즉시 퇴점 조치를 취하는 한편, 타 쇼핑플랫폼으로 피해 확산 예방을 위해 외부와의 협력 방안도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네이버는 서비스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스템 장애와 안정화를 위한 태스크포스(TF) 조직 운영 및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권헌영 위원장은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는 이용자보호 그리고 건강한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서비스 개선 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겠다”며 “네이버와 함께 자율규제 제도의 선진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자율규제위원회는 역동적인 디지털 환경에 맞춰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9월 18일 출범했다. 위원회는 쇼핑, 커뮤니티,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 네이버가 자율적으로 이용자 보호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매월 개선안 건의 및 자문, 평가를 진행하고 연 1회 자율규제와 상생활동을 담은 성과 보고서를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관리형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NHN Cloud Network Firewall’ 출시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이하 NHN클라우드)는 이용자가 손쉽게 네트워크 방화벽을 설정해 운영할 수 있는 관리형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NHN Cloud Network Firewall(이하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는 NHN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가상화 방화벽이다. 기존 제공하고 있는 ‘보안 그룹*’, ‘네트워크 ACL(접근 제어 목록, Access Control List)’ 등과 비교해 더욱 상세한 네트워크 제어가 가능한 향상된 보안 상품이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는 ▲방화벽 ▲네트워크 보안정책 설정 ▲네트워크 트래픽 로깅/모니터링 ▲로그 원격 전송 등 주요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 적용 시 별도 물리적 장비나 솔루션 도입 없이 관리자가 콘솔(관리화면)에서 네트워크 이상행위를 모니터링하고 통제 및 조치할 수 있는 감사 기능을 제공한다. 또, 관리자가 설정한 방화벽 정책을 중앙에서 VPC(Virtual Private Cloud) 및 계정 전반에 적용해 네트워크 트래픽을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금융부문과 같이 다중 VPC 운영이 빈번한 영역에서 컴플라이언스에 맞게 효과적인 네트워크 보안 통제가 가능하다.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NHN클라우드 콘솔(관리화면)에서 서비스를 활성화해 즉시 적용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며 성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서비스 출시는 NHN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다양한 이용자에 필수적인 네트워크 보안성은 물론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이뤄졌다”며 “향후 NHN클라우드는 보안 영역에서 연구개발을 이어가며 이용자가 안전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WC2023’,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월드 파이널 개최 “축제의 피날레”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이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다.

    ‘SWC2023’ 월드 파이널은 컴투스(대표 이주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최강자를 선발하는 마지막 관문이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발된 최강 8인 중 단 한 명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자리로, 지난 8월부터 전 세계가 함께하는 e스포츠 축제 ‘SWC2023’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월드 파이널은 방콕 시내에 위치한 태국 최대 규모 e스포츠 경기장인 아이콘시암 내 트루 아이콘 홀에서 11월 4일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개최된다. 1천여 명 이상의 관객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 현장을 뜨거운 응원 열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소환사들이 한 데 모여 경기를 시청하는 뷰잉 파티도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된다. 또한 경기 전 매치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등 총 13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채널과 트위치 등을 통해서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는 8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두 번째 세계 제패에 나서는 LEST와 DILIGENT-YC, 오픈 퀄리파이어로 진출한 ZERA, 지난해에 이어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TRUEWHALE과 PINKROID 등 역대급 강자들이 격돌한다.

    컴투스는 현장 관객에게 라이프 스타일 굿즈 기업 스펙트럼(SPEXTRUM)과 함께 제작한 기념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여러 가지 미니 이벤트를 진행하며 경기 외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마련한다.

    또 개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도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하며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11월 3일까지 ‘SWC’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수들을 향한 응원이 담긴 이미지를 제작해 응모하는 ‘치어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11월 4일 오후 1시 반까지는 게임 내에서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SWC2023’ 월드 파이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맥스에이아이, ‘KES 2023’서 AI 챗봇 서비스 선보여

    인공지능(AI) 플랫폼∙서비스 전문 기업 티맥스에이아이가 ‘KES 2023’ (제54회 한국전자전)에서 자사AI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며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티맥스에이아이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한국전자전에 참가,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이하 민국협력진흥원)과 공동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4회째를 맞이한 한국전자전은 국내 최대규모 전자·IT 산업 전시회다. 티맥스에이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투자해 추진한 민군협력진흥원 민·군기술적용연구사업(Spin-on)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를 선보였다. 특히, 자사AI 챗봇 ‘SUPER A-Chat’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티맥스에이아이가 수행한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는 육군 규정집을 자동 파싱(Parsing)해 DB에 적재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복잡한 육군 규정을 챗봇 내에서 검색하거나 교육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문장 간 의미 비교를 통한 질의 응답도 가능하다.

    티맥스에이아이 SUPER A-Chat은 문서를 대화 재료로 사용해 답변 정확성을 높이는 AI 챗봇이다. 지식 데이터베이스(KDB, Knowledge Database) 편집기를 활용해 간편한 운영이 가능하다. 민·군기술협력사업 수행 내역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사람의 언어로 DB를 검색해 챗봇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DB에 맞게 자동으로 성능을 최적화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티맥스에이아이 관계자는 “현장을 다녀간 많은 이들이 티맥스에이아이 SUPER A-Chat 기술력과 육군 규정집에서의 활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티맥스에이아이의 SUPER A-Chat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웨이브, 11번가와 손잡고 12개월 이용권 41% 할인 판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오는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11번가에서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 ‘2023 그랜드 십일절’에 참여, 12개월 이용권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 가능한 웨이브 이용권은 4명이 동시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12개월 9만9000원, 2명 동시 이용 스탠다드 7만7000원, 베이직 3개월 1만6600원 세가지다. 프리미엄 및 스탠다드 12개월권은 41% 수준, 베이직 3개월권은 29% 할인이 적용된 금액이다.

    프리미엄 12개월권의 경우 월 비용이 8,250원, 베이직 요금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상품을 4명이 동시 이용할 경우 1인 당 월 2063원의 비용으로 이용하는 셈이다.

    웨이브는 추가 이벤트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이번 구매 상품을 사용하기 시작한 고객들에게 5000코인을 지급한다. 웨이브 코인은 내년 1월 31일 지급되며, 영화플러스(유료영화) 개별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웨이브 프리미엄 및 스탠다드 상품은 FHD 이상 화질로 드라마, 예능, 영화 등 풍부한 콘텐츠를 비롯해 해외시리즈와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하반기 최고 기대작 ‘거래’를 비롯해 남궁민, 안은진의 애절한 감정선이 한층 깊어져 돌아온 ‘연인 파트2’, 폭로 다큐멘터리의 진수를 선보인 ‘악인취재기’, 그리고 누구나 꿈꿔본 뉴욕의 로망, ‘섹스 앤 더 시티’의 후속 드라마 HBO MAX ‘앤 저스트 라이크 댓: 섹스 앤 더 시티 시즌2’ 등 웰메이드 작품을 오직 웨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