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까지 연말 선물 제안하는 ‘선물원정대’ 행사 최근 1년간 선물하기 고객 데이터 분석해 선물 상품 제안선물 가장 많이 이용한 시간은 ‘월요일 오전 10시’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온은 오는 24일까지 연말맞이 선물을 제안하는 ‘선물원정대’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물하기 서비스 관련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인기있는 상품을 제안한다. 더불어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위한 ‘선물요정 찾기’ 이벤트를 진행해 엘포인트를 최대 5만점 적립해준다.

    롯데온은 연말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하기 이용 고객들의 행동을 분석한 ‘선물하기 탐험 보고서’를 선보인다. 작년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1년간의 선물하기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고객이 선물하기 서비스로 마음을 전한 상품군은 뷰티로 나타났다. 이어 식품과 패션 순으로 집계됐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요일과 시간은 각 월요일과 오전 10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2023 선물하기 베스트템’을 주제로 상품군별 인기 선물 상품을 제안한다.

    뷰티, 식품, 패션 등 상품군별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구매한 고객이 많은 인기상품 상위 20개 중 롯데온이 엄선한 상품으로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 뷰티 상품군에서는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 세트’를 롯데 단독 구성 상품으로 선보이며, 식품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유아동 상품군에서는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레고’의 다양한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롯데온은 연말을 맞아 선물하기 서비스 수요가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으로 분석하고, 이용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선물요정 찾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기간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누적 금액이 가장 큰 고객인 ‘통큰요정’과, 선물하기 구매 횟수가 가장 많은 ‘인싸요정’ 각 1명에게 엘포인트 5만점을 적립해준다. 

    문경아 롯데온 세일즈기획담당자는 “12월부터 연말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가파르게 늘어나는 점을 반영해 연말 선물 고민을 덜기 위한 '선물원정대' 행사를 기획했다”며 “연말을 맞아 롯데온이 제안하는 인기상품으로 감사한 분들께 마음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