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아름게임즈, ‘붕어빵 유니버스’ 공동사업 파트너십홈쇼핑모아, 홈쇼핑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홈쇼핑 트렌드’ 오픈CJ올리브네트웍스,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카카오 VX, 라쿠텐 고라와 일본 골프장 실시간 예약 서비스 출시

    스포츠에 재미를 더하는 플랫폼 기업 카카오 VX는 라쿠텐 그룹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골프장 예약 사이트 라쿠텐 고라와 협업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에서 일본 골프장을 실시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일본은 국내 골퍼들이 해외 라운드로 선호하는 나라인데도 손 쉽게 현지 골프장을 예약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골프 애호가들은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일본 현지 골프장 예약방법을 검색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주로 라쿠텐 고라 사이트 등에 직접 접속해 번역기를 사용하는 등 티타임을 예약하기가 불편하다. 특히 겨울철 날씨가 추운 한국에 비해 온화한 일본 남부 지역에서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어 해외 골프 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시기일수록 더 번거롭다.

    이번 카카오 VX의 라쿠텐 고라와의 협업으로 국내 골프 애호가들은 보다 편리하게 일본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제 ‘카카오골프예약’ 가입자는 별도 번역이나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에서 라쿠텐 고라에 등록된 골프장 중 한국인 골퍼 유치에 적극적인 일본 150여개 골프장의 티타임을 실시간으로 예약하면 된다. 카카오 VX와 라쿠텐 고라는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골프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골프 코스를 포함한 골프장의 주요 정보도 한국어로 서비스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라쿠텐 고라와 함께 일본 골프장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골프예약’ 이용자들의 편리하고 즐거운 골프 라운드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 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은 2023년 7월 기준 350여 개의 골프장과 제휴를 맺고 있다. 셀프 체크인과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코스를 확인하고 공략할 수 있는 기능인 ‘모바일 야디지(Yardage)’ 기능을 출시하는 등 스마트 골프장 사업 영역과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골프 해외투어 서비스를 최근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 

    또한 카카오 VX는 2023년 8월 업계 최초로 우천 홀아웃 시 20만원을 보상, 무제한 청약, 필드 홀인원 보상, 골프 중 상해보험 등 7가지 혜택을 담은 ‘카카오골프예약’ 멤버십(구독) 서비스를 선보여 골프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등 향후에도 신기술에 재미를 더해 스포츠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이어갈 예정이다.

    ◆컴투스플랫폼-아름게임즈, ‘붕어빵 유니버스’ 공동사업 파트너십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아름게임즈’와 붕어빵 유니버스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름게임즈는 붕어빵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 런칭한다. 컴투스플랫폼은 붕어빵 IP의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마케팅과 홍보를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양 사가 협력해 새롭게 탄생하는 붕어빵 IP의 신작은 내년 출시 예정이며 클래식 게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붕어빵 유니버스는 컴투스 그룹의 명작 IP에 웹3 가치를 부여하는 ‘멤버십 NFT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참여자에게 ‘붕어빵 타이쿤’ 게임의 에셋을 개방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붕어빵 유니버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전 형식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공개되어 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내년 상반기에 붕어빵 에셋을 활용한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할 예정이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아름게임즈는 캐주얼 소셜 게임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개발사”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 사는 웹2와 웹3를 아우르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름게임즈는 2014년 설립된 경영 시뮬레이션 및 소셜 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작으로 캐주얼 도시 경영 소셜 게임 ‘판타지타운’이 있으며 ‘고양이와 스프 SNG(Social Network Game)'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미래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IT 기업이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올인원 게임플랫폼 ‘Hive(하이브)’,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GCloud’,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홈쇼핑모아, 홈쇼핑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홈쇼핑 트렌드’ 오픈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무료 홈쇼핑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홈쇼핑 트렌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업계 종사자 및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로 홈쇼핑에 최적화된 트렌드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홈쇼핑 트렌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카테고리 트렌드’, ‘검색어 트렌드’, ‘브랜드 트렌드’, ‘생방송 모아보기’ 등 크게 4가지다.

    카테고리 트렌드에서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군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도를 시기별로 알아볼 수 있고, 해당 상품군의 인기 브랜드와 상품까지 조회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검색어와 브랜드 트렌드에서는 특정 검색어와 브랜드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도를 시기별로 조회할 수 있다.

    조창래 홈쇼핑모아 서비스팀 팀장은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정보와 이용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번 홈쇼핑 트렌드 웹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홈쇼핑 트렌드 서비스가 파트너사의 마케팅과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CJ올리브네트웍스의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Local Pioneer School)이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우수 사례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청년 창작자의 로컬 아이디어 비즈니스화를 돕는 온ㆍ오프라인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청년 창작자들에게 지역 자원을 바탕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새로운 취∙창업 지원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어반플레이와 함께 운영한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올해 총 4차수에 걸쳐 진행됐으며, 라이프스타일 5개 분야(로컬&크래프트, 아트&디자인, 북&컬쳐, 웰니스&펫, 아웃도어&액티비티) 중 지역 자원을 활성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작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수도권을 포함하여 강원도, 제주시 등 지역 거점을 활용해 더 많은 청년 창작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로컬 비즈니스 기반의 디지털 융합을 위한 내ㆍ외부 디지털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청년 창작자들의 성장을 도왔다. 또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등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디지털 역량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교육 환경 및 디지털 기술 제공 등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데 적극 지원했다.

    주요 사례로, 청년 이준희 씨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고급 로컬 음료 관련 사업 기획안을 개발, 타 기관이 주최한 지원 사업에서우수 비즈니스 모델로 선정되어 본격적인 사업화 진입에 성공했다.

    또한 강릉에 거주 중인 청년 김성용 씨는 소나무가 유명한 강릉에서 송화가루를 이용한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 했다.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상품으로 만들어 내는 과정, 마케팅 방식 등을 전수 받아 송화커피, 양갱, 마들렌 등을 개발해 실제 판매까지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지역 청년 인재에게 로컬과 디지털을 결합한 비즈니스 지원 모델을 제시했고, 실제로도 유의미한 성과들이 많이 배출되었다”며 “향후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디지털 역량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격차 해소는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J올리브네트웍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는 ‘청년친화형 ESG지원사업’의 일환인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을 2022년부터 운영, 지방 국립대학교 학생들에게 직무 및 DX 역량 향상의 기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위메이드, ‘판타스틱4 베이스볼’ 대만 프로야구 리그 라이선스 계약

    ㈜위메이드가 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대만 프로야구 리그(CPBL)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CPBL은 대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프로 스포츠 리그다. 이용자들은 CPBL 6개 구단과 소속 선수들로 팀을 꾸려 <판타스틱4베이스볼>을 즐길 수 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라운드원스튜디오(대표 이건희)가 개발 중인 야구 게임이다. 내년 1분기 중 한국 포함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3에서 <판타스틱4 베이스볼> 시연 버전을 선보였다. 고품질 실사형 그래픽, 직관적이고 간편한 플레이 방식, 현장감을 충실히 재현한 실제 구장 배경 등으로 게이머들과 야구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싱글 플레이, 시즌, 챌린지, 쇼다운, 홈런 더비, 친선 경기 등 다양한 PvP와 PvE 모드를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NHN클라우드, ‘2024년 클라우드 시장 전망’ 발표  

    엔에이치엔 클라우드가 내년 예상되는 클라우드 산업 흐름을 종합해 ‘2024년 클라우드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NHN클라우드가 전망한 내년 클라우드 시장 주요 동향은 ▲업무망 활용 등 공공분야 SaaS 도입 가속화 ▲기술 중심 '클라우드 네이티브'로의 전환 ▲클라우드 특화 보안 전략 채택 ▲금융권 핵심업무시스템 클라우드 추진 ▲AI GPU 고수요 지속 등 5개 트렌드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다가오는 2024년, 경기침체에 대응할 기업의 효율 극대화 도구로써 클라우드가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산업 전반에서 클라우드를 활용한 혁신의 노력이 결실을 볼 수 있도록 NHN클라우드가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국내 대표 오픈스택 기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다. 글로벌 기술 재단에서 인정받은 오픈스택 클라우드 역량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확장성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중 유일하게 국가정보통신망과 연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영역에서도 증권핵심서비스의 클라우드 전환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와 함께 자체 역량으로 보안관제센터를 개소하는 등 보안 전문성을 지속 강화하고 ‘국가 AI 데이터센터 조성’, ‘NPU팜 구축 사업 최다 수행’ 등 클라우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KT알파, ‘젝시오 어패럴’ 2024 S/S시즌 프리뷰 컨벤션 행사 성료

    KT알파가 지난 21일 라이선스 브랜드 ‘젝시오(XXIO) 어패럴’ 2024 S/S시즌 프리뷰 컨벤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젝시오는 국내외 많은 프로골퍼들의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로 국내 골프웨어 라인업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알파는 내년 젝시오 어패럴 론칭을 목표로 상품 기획 및 디자인, 유통채널 확보 등 브랜드 사업을 전담하는 사업부서를 신규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21일 서울 ‘클럽디 청담’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새롭게 탄생한 젝시오와, 여유로운 일상 및 골프를 즐기는 고객의 세상이 만난다는 의미의 ‘The Only Planet(단 하나의 세상)’이란 컨셉을 담아 진행됐다. 약 2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젝시오 어패럴 브랜드 컨셉부터 젝시오 어패럴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고기능성을 겸비한 2024 S/S시즌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신규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불러일으켰다.

    새롭게 선보인 젝시오 어패럴 컬렉션은 ▲뛰어난 기능성과 메탈릭한 컬러, 미니멀한 디자인 중심의 ‘퍼포먼스 라인’과 ▲필드와 일상을 아우르는 모던하고 트렌디한 디자인 중심의 ‘스포라이프 라인’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라인인 바람막이부터 티셔츠를 비롯해 팬츠, 스커트, 모자, 장갑 등 골프를 즐기면서도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젝시오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도 차별화 포인트다.

    또한 평소 골프 애호가로 잘 알려진 배우 차예련이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참석자들이 젝시오 어패럴 의상을 직접 착용하고 스크린골프를 칠 수 있는 공간도 눈길을 끌었다.

    홍기현 KT알파 젝시오사업TF장은 “국내 최초로 젝시오 어패럴을 선보이는 만큼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로 각인될 수 있도록 이번 컨벤션 행사를 기획했다. 기능성과 디자인이 최적화된 젝시오 어패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는 미국 캐주얼 패션브랜드 ‘조스진’과 영국 프리미엄 스포츠 패션브랜드 ‘헨리로이드’, 프리미엄 여성패션 ‘르투아’ 등 라이선스 브랜드(LB) 및 자체 브랜드(PB)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패션 브랜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네이버페이, 연말 케이크 현장결제시 최대 30% 할인·5000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 진행

    네이버페이에서 진행하는 풍성한 할인과 적립 프로모션을 통해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더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브랜드와 함께 케이크 구입 시 최대 30%까지 할인 받거나 최대 5000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등 아낌없는 현장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25일까지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네이버페이로 QR결제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파리바게뜨에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전액 QR결제 시 최대 30% 할인된다. 배스킨라빈스에서는 2만원 이상의 케이크를 네이버페이로 전액 QR결제하면 최대 28% 할인받을 수 있고, 파리크라상에서는 케이크를 네이버페이로 3만 5000원 이상 전액 QR결제하면 최대 19%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뚜레쥬르, HANS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결제하면 쏠쏠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즐길 수 있다. 12월 25일까지 뚜레쥬르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 5000원 이상 현장결제하면 5천 포인트가 적립되고, 12월 31일까지 HANS에서 2만원 이상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QR 결제 시 3천 포인트가 바로 적립된다.

    이외에도 12월 26일까지 이벤트 대상 브랜드에서 현장결제 프로모션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이벤트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공식 포스트 검색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케이크를 준비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할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네이버페이로 알뜰하게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클래스’ 신설…“단계별 AI·SW 교육 전주기 완성해”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한 ‘부스트클래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부스트클래스는 AI 엔지니어를 꿈꾸는 교육생들이 탄탄히 기초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첫 프로그램으로 <AI 엔지니어 기초 다지기: 부스트캠프 AI Tech 준비과정>을 선보인다. 1월 4일까지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50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내년 1월부터 2개월간 네이버클라우드, 고려대학교 교수진 등 IT 전문가가 직접 설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우선 부스트클래스는 머신러닝부터 딥러닝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AI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다양한 모델을 학습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교육생들이 AI 모델 개발의 전 흐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무와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하는 과정도 마련해 최신 AI 트렌드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유수의 멘토진이 1:1 코드리뷰와 피드백을 제공하며, 교육생 개인별 역량 증진을 극대화될 수 있도록 돕는다. AI 전문가들이 참가자의 실습 결과물을 직접 리뷰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나눌 기회도 도모할 계획이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실무 인재 육성 과정 중 하나인 ‘부스트캠프 AI Tech’는 교육 전문성과 운영 관리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2023년 K-디지털 트레이닝 우수성과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이번 부스트클래스 신설로, 커넥트재단은 ▲비전공자 대상 AI·SW 리터러시 강화 프로그램 ‘부스트코스’ ▲구직자의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초 역량 강화 프로그램 ‘부스트클래스’ ▲ 실무형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부스트캠프’까지 완성도 있는 단계별 AI·SW 학습 과정을 구축했다.

    김준희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리더는 “‘부스트클래스’는 고품질의 AI·SW 커리큘럼과 실습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해, 참가자가 AI·SW 기초 역량을 증진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인공지능 수업뿐만 아니라 교육 과정을 확대 및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스트클래스는 K-디지털 크레딧 사업의 일환으로, 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발급 가능하다면 훈련 과정에 소요되는 교육 비용은 정부가 부담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SME와 창작자의 비즈니스 실전 역량 높이는 온∙오프라인 패키지 교육 프로그램 인기

    네이버의 비즈니스 전문 교육 플랫폼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이 라이브커머스와 숏폼 콘텐츠 등 디지털 기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패키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SME 및 창작자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네이버 직원들이 직접 개발한 온라인 강의들과 실전형 현장 실무 교육의 시너지로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이고 있다.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은 중소기업벤처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과 함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의 라이브커머스 역량을 강화하는 온라인셀러양성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특히 '숏클립 화법스쿨'을 통해 판매자 매출 등급이 상향하고 월 매출 1억원 기록을 내는 등 성공적인 사례가 확인됨에 따라, 올해는 교육 대상자를 세분화한 '숏클립 새싹스쿨'을 새롭게 열었다. 올해 진행한 두 프로그램에는 총 180여 명이 참여했다.

    위 과정에서는 콘텐츠 특성에 따른 화법 기본기를 다지는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라이브커머스 전문가의 심화 코칭, 매출과 직결되는 라이브 지원과 같은 실전 교육이 함께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그 결과 '숏클립 화법스쿨'의 경우, 교육 전후 월평균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고, 우수 교육생들이 진행한 기획 라이브에서도 750만 시청 뷰와 총 2억 5천만원 이상의 매출이 나기도 했다.

    오프라인 SME의 비즈니스 활용력을 키우는 '외식 마케팅 스쿨'도 올해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식당 및 카페 업종 사업자들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스의 각종 도구와 광고, 마케팅 활용법을 안내했다. '플레이스 쿠폰을 통한 프로모션 기획 방법', '지역 광고 세팅 방법' 등을 통해 해당 교육에 참여한 식당의 월평균 쿠폰 회수율은 교육 이전 대비 31% 증가했고, 네이버 예약 횟수도 약 20% 증가하는 등 마케팅 효과가 확인됐다.

    한편 지난 20일 마무리된 창작자 양성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에서는 창작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립' 서비스의 담당자와 숏폼 콘텐츠 업계 전문가와 함께 강의, 실습, 1:1 피드백을 제공했다. 우수 참가자의 경우 프로그램 참여 이전 대비 콘텐츠 조회수가 평균 4.2배 상승했고,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단계별, 분야별 커리큘럼을 강화할 계획이다.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장은 "스마트스토어 셀러 및 네이버 예약을 활용하는 오프라인 SME, 창작자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기본기를 익히고,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실전을 마스터하는 온∙오프라인 패키지형 교육으로 비즈니스 성장에 즉각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왐포아 디지털과 1억 달러 규모 웹3 펀드 조성 위한 전략적 제휴

    위메이드가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Whampoa Digita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메이드가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에 설립하는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센터와 위메이드 웹3 펀드의 생태계 파트너가 된다. 양사는 웹3 산업분야에서 함께 딜을 추진하거나 상호 간에 프로젝트를 추천해주며, 유망한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할 계획이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믹스 플레이 센터의 파트너 개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1억 달러 규모의 웹3 펀드 조성에도 협력한다.

    위메이드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를 운영하고, 여러 게임사 투자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왐포아 디지털은 아시아 유력 가문들의 비상장 투자사인 왐포아 그룹의 기술 투자 부문이다. 디지털 자산과 웹3 벤처들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를 집행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대량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웹2 및 웹3 선도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또한, 바레인에 ‘싱가포르 걸프 뱅크(Singapore Gulf Bank)’를 설립, 글로벌 투자자와 기관들에 디지털 뱅킹과 가상자산 등 디지털 경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IFC 이노베이션 허브는 중동 지역에서 가장 큰 혁신 지구로 700여개 이상의 초기 성장단계 기술 기업, 혁신 기업, 디지털랩(digital labs), 교육 기관들이 입주해 있다.

    왐포아 그룹의 시니어 파트너 아우레올레 풍(Aureole Foong)은 “웹3 게임 분야에서 강력한 파트너인 위메이드와 손을 잡게 되어 기쁘다. 이 제휴는 이미 우리가 기반이 있는 산업 분야를 넘어 디지털 자산 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수 있도록 해주며, 웹3 산업이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지역인 중동에서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싱가포르의 주요 투자사인 왐포아 디지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가 서로 다른 분야에 가진 전문성을 결합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우리의 통찰력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