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펑크, BTS쿠킹온, 스타시드 등 신작 3종 상반기 출시퍼블리싱 라인업 확대하면서 시장 다각도 공략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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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투스가 '글로벌 탑티어 퍼블리셔 도약'을 목표로 유수의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을 강화한다는 비전을 밝혔다.

    25일 컴투스에 따르면 'The NEXT STAGE'를 열고 자사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전략과 신작 게임 3종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올해 서비스 라인업 확대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에 집중한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세계 메이저 기업들과 쌍방향 제휴로 전방위적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자사 IP를 글로벌로 확장함과 동시에 우수한 IP를 활용한 게임화를 추진하는 등 신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최고의 퍼블리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사업 방향과 자신감을 전했다.

    이를 위해 컴투스는 올 상반기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BTS Cooking On: TinyTAN Restaurant)’,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등 신작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중심으로 퍼블리싱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시장을 다각도록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신규 퍼블리싱을 통한 라인업 확대의 포문은 생존 건설 시뮬레이션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가 연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지난 2018년 출시돼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밀리언 셀러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협력해 개발하고 있다.

    게임은 원작과 같이 갑작스럽게 빙하기를 맞이한 인류가 거대한 증기기관으로 만들어진 도시를 경영하고 번창시키며, 극한의 환경 속에서 함께 살아남는 생존 이야기를 그린다. 이 게임은 미국, 영국, 필리핀 지역에서 얼리 액세스를 위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31일 해당 지역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의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됐다.

    플레이어는 각 도시를 여행하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오는 2월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상반기 중 글로벌 서비스될 예정이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소녀 캐릭터의 고퀄리티 스파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플레이어의 감성적인 경험을 극대화했다.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해 캐릭터를 더욱 사람과 유사하게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유명 게임, 애니메이션 등으로 잘 알려진 메이저 성우진이 참여해 풀보이스로 더빙, 메인 스토리에 몰입감을 높였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후 전 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는 “올해 퍼블리싱 게임 3종으로 변화의 포문을 열고,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