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8개월, 31종 메뉴로 500억원 돌파 금자탑GS25, 올해도 편스토랑 단독 제휴 이어가40대 이상 고객 유치 위한 '모두의 한끼' 콘셉트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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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가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과 손잡고 선보인 31종 메뉴의 누적 매출이 500억원을 돌파했다. 

    6일 GS25에 따르면 2022년 5월부터 편스토랑과 함께 월별 1~2개 가량의 신메뉴를 출시해왔다. 경연을 통해 우승 메뉴를 내놓은 프로그램 특성상 단기간에 많은 상품을 선보이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달 25억원 규모의 매출을 이끌어냈다.

    특히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이찬원 출연자의 우승 메뉴 7종은 누적 1500만개 가량 팔리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시리즈로 등극했다.

    류수영 출연자의 ‘어남선생명란제육김밥’, 이상엽 출연자의 ‘깻잎페스토순대국밥’ 2종은 올해 1월 기준, 31종의 편스토랑 상품 중 나란히 매출 1·2위 상품에 올랐다.

    GS25는 직접적인 매출 외에도 화제성과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충분한 효과가 발휘되고 있다는 판단 하에 편스토랑과의 단독 제휴를 이어가기로 했다.

    GS25는 기존 월 단위로 각각 진행됐던 편스토랑 상품 출시 주제를 ‘모두의 한끼’라는 연간 콘셉트로 확장하는 변화도 모색한다.

    10~30 고객 중심의 소비를 넘어 40대 이상의 고객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적 방침으로, ‘모두의 한끼’ 상세 콘셉트는 오는 4월 편스토랑 방송을 통해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전 연령대가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미식 문화 확대에 GS25가 지속 앞장 서 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