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설맞이 영화 500편 최대 64% 할인티맵모빌리티, 연휴때 스타벅스DT 목적지 설정 시 아메리카노 사이즈업SK플래닛, 블록체인 지갑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 ▲ SK텔레콤이 아이폰 13 미니 구매 고객에게 IPX와 협업한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SK텔레콤
    ▲ SK텔레콤이 아이폰 13 미니 구매 고객에게 IPX와 협업한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SK텔레콤
    ◆SKT, 아이폰 13미니 프로모션… '미니니' 액세서리 증정

    SK텔레콤은 새 학기를 맞이해 iPhone 13 mini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라인프렌즈 미니니(이하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액세서리 패키지는 미니니의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꾸며졌다. 맥세이프 호환 폰케이스, 맥세이프 호환 스마트톡, 에어팟 프로 케이스, 미니니 캐릭터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은 IPX(구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미니니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특별 혜택으로 준비했다.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는 공식 온라인 채널인 T다이렉트샵과 가까운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4000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유철준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지난 ‘ZEM폰 포켓몬에디션2’ 출시에 이어 이번엔 아이폰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한 새 학기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혜택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설맞이 영화 500편 최대 64% 할인

    KT스카이라이프가 명절을 맞이해 ‘용한 혜택 한가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최신영화 구매시 100% VOD 쿠폰 증정, 최대 64% 할인관 운영 및 경품 제공 등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벤트관에서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등 최신영화 구매 시 VOD 1100원 쿠폰을 증정한다.

    인기영화 500여 편을 최대 64% 할인가에 제공하는 ‘화룡점정 할인작’ 코너도 준비했다. 속편 개봉 전 앞선 시리즈를 다시볼 수 있는 예습관도 990원으로 할인 운영한다.

    아울러 프로모션 기간 중 VOD를 한 편만 구매해도 자동 응모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치킨콜라 쿠폰 ▲커피 쿠폰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본부장은 “명절을 맞아 고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기 영화 VOD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좋은 콘텐츠와 풍성한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연휴때 스타벅스DT 목적지 설정 시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티맵모빌리티가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설 연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인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TMAP 내비게이션으로 전국 스타벅스 DT점을 목적지로 설정하면 인당 1일 1회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5일간 모두 접속하면 최대 5개를 받을 수 있다.

    사용 가능 대상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1/2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4가지로, 사용기한은 28일까지다. 티맵에서 대상 스타벅스 경로를 설정하면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장원 티맵모빌리티 BIG(Brand Innovation&Growth)팀 담당자는 “명절에 운전으로 지친 이용자가 차량 내에서 간편히 음료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설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이동과 일상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플래닛, 블록체인 지갑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SK플래닛이 블록체인 지갑 업튼 스테이션 내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업튼 스테이션은 탈중앙화 지갑이다. 개인 키 분산 저장을 통해 보안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현재 가입자 수 23만명을 돌파했다.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는 블록체인 지갑 한 곳에서 가상자산 보관과 커뮤니티 서비스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웹3.0 핵심 철학인 개방성·자발성·투명성을 기반으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끼리 소통할 수 있다. 사용자가 개인 의견, 정보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라운지’와 참여사가 직접 운영하는 ‘개별 커뮤니티’로 구성된다.

    SK플래닛은 기술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사용자별 활동 성과가 공정한 보상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시공간 제약 없이 자산 전송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새로운 커뮤니티 모델을 구축했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가 개별 커뮤니티 운영사 1호로 참여한다. 그동안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SNS 중심으로 사용자와 소통해왔다. 업튼 스테이션 내 공식 커뮤니티를 정식 론칭한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국내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다채로운 소통은 물론 팬덤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태학 SK플래닛 웹3.0 비즈랩 팀장은 “업튼 스테이션 가입자가 점차 증가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는 물론 국내외 게임사 중심으로 커뮤니티 참여사가 확대될 전망”이라며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계속적으로 로열티를 높여갈 수 있도록 완성도 있는 웹 3.0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LGU+, 쪽방촌 어르신 반찬나눔 봉사 진행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용산구 후암동 쪽방촌 독거 어르신들에게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말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TV 광고 제작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353건, 임직원 기부 애장품 48건 등으로 바자회를 열어 600만원을 모았다. 이와 함께 바자회에 참여한 와인 판매 제휴업체의 기부금을 합쳐 총 700만원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이 수익금을 본사 소재지인 용산구 관내 후암동 주민센터와 함께 독거 어르신 60가구를 선정해 반찬을 선물했다. 어르신들께 전달된 반찬은 소불고기가 오징어젓갈 등 7종이며, LG유플러스 임직원 봉사자들이 60인분을 마련했다.

    반찬 조리 후에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은 후암동 쪽방촌 어르신댁을 방문해 반찬과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추운 날씨에도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정성이 담긴 선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차별적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지니TV에서 명절 특집관 운영

    KT는 설 연휴를 맞아 지니 TV에서 풍성한 볼거리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니 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영화와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들을 엄선해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을 꾸린다. 특집관은 7일부터 13일까지 총 7일간 운영한다.

    영유아동 전용 메뉴 키즈랜드에서 6일부터 15일까지 총 10일간 ‘키즈랜드 설특집관’도 구성한다. 2024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지니 TV에서 풍성한 무료 영화와 볼거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니 TV는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포털’ 서비스로서 모든 콘텐츠를 TV로 편리하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설맞이 숏폼·웹툰·플레이리스트 공개

    네이버가 지도, 클립, 웹툰, 바이브 등 서비스를 통해 풍성한 연휴를 돕는다.

    네이버 지도는 ‘나중에 출발’ 기능을 지원한다. 시간대별 예상 소요시간 확인하고, 가장 덜 막히는 시간에 이동할 수 있다.

    과거 연휴 기간 이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간 예측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주행 중에는 ▲정체 구간 ▲교통사고 및 통제 상황 ▲CCTV 등 다양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 ‘클립’에서는 8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에 어울리는 주제별 숏폼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설 연휴에 가볼 만한 여행지와 명소, 핫플레이스 소개 ▲명절 음식 레시피나 먹거리 추천 ▲설 전후 개봉영화 및 연휴 동안 정주행할 만한 영화, 드라마, OTT 시리즈 ▲연휴 동안 급찐급빠(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빼기) 할 수 있는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등을 제공한다.

    바이브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다. 상황과 연령대에 맞는 ▲가족들과 함께 듣기 좋은 ‘설 특집 노래방 100’ ▲꽉 막힌 도로의 지루함을 달래 줄 ‘장거리 운전을 위한 베스트 케이팝 100’ ▲연휴의 끝에서 듣는 ‘명절 후유증 날려줄 휴식 음악’ 등을 선보인다.

    네이버웹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이용권 증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자강, 일진담당일진 등 남성향 작품 5종과 꿈에서 자유로, 황후 자리를 버리겠습니다 등 여성향 작품 5종을 선정해 매일 이용권 3회차가 무료로 열린다.

    ◆카카오, ‘2023 앤어워드’ 한국문화정보원장상 등 3개부문 수상

    카카오가 ‘2023 앤어워드’에서 한국문화정보원장상을 포함해 총 3개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을 엄선해 시상하는 디지털 미디어 산업 시상식이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한다.

    카카오는 2023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IT서비스 내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카카오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카톡이지 프로젝트 Episode.2 - 시각 장애인들은 어떻게 카톡을 쓸까?’ 캠페인이 ‘한국문화정보원장상’을 수상했다. 카카오 트래픽 개발팀의 이야기를 담은  ‘1cm² 속 보이지 않는 카카오의 노력’ 에피소드가 ‘Grand Prix’, ‘Winner’ 두 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시각 장애인들은 어떻게 카톡을 쓸까’는 김혜일 카카오 디지털접근성책임자가 접근성 향상을 위한 카카오의 노력과 고민에 대해 이야기하는 캠페인 영상이다. 해당 캠페인은 사용자의 의견을 듣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총 조회수 2327만을 기록했다.

    또한, Grand Prix와 Winner 두 개 부문에서 수상을 하게 된 ‘1cm² 속 보이지 않는 카카오의 노력’은 연말연초, 월드컵 등 대규모 트래픽 시즌에 사용자의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한 카카오 트래픽 개발팀의 치열한 현장과 생생한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 영상이다. 
     
    조세원 카카오 마케팅실장은 “이번 앤어워드 수상을 통해 사용자들의 꾸밈없는 진심을 듣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카톡이지 프로젝트에 긍정적인 평가가 더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용자의 의견을 듣고 모두에게 더 쉽고 편한 서비스가 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