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구장 브랜드 노출고객 초청 프로그램 등
  • ▲ 오른쪽부터 윤장혁 금호타이어 상무, 이도현 전북현대모터스 단장. ⓒ금호타이어
    ▲ 오른쪽부터 윤장혁 금호타이어 상무, 이도현 전북현대모터스 단장.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전북현대모터스’ 축구팀과 공식 파트너사로서 후원 계약에 합의하면서 파트너십 조인식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북현대모터스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파트너십 조인식에는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와 이도현 전북현대모터스 단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1994년 창단 이후 올해가 30주년인 전북현대모터스는 대한민국 최상위 프로 축구 리그인 K리그 최다 우승(9회)팀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 축구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024시즌 동안 전북현대모터스 홈구장에서 열리는 리그 경기 중 LED 보드, 골대 옆 고정 보드, 홈페이지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특히 전북현대모터스 선수들은 레트로 유니폼을 입는 홈경기에서 금호타이어 브랜드가 담긴 유니폼을 입게 될 예정이다. 

    또한 경기장 내 고객 초청 프로그램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전북현대모터스 팬들과 소통하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윤 상무는 “국내 최고의 명문구단인 전북현대모터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전북현대모터스의 국내 최고 이미지를 활용해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 밀란 ▲독일 바이어 04 레버쿠젠 뿐만 아니라 ▲영국 토트넘 홋스퍼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 ▲스위스 BSC 영 보이즈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아울러 북미 NBA 리그 및 NBA G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 중이다. 이외에도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투자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