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B tv서 시니어 수면건강 콘텐츠 제공티맵모빌리티, 스타벅스 ‘벚꽃매장’ 검색시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LGU+, 토요타 커넥트 차량에 ‘스포키' 탑재
  • ▲ ⓒKT
    ▲ ⓒKT
    ◆KT, 판교 벤처·스타트업 육성센터 입주사 12개 선정

    KT가 제2판교 테크노밸리에 유망 기술을 보유한 벤처스타트업 지원과 사업 협력을 위한 ‘KT 판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부터 센터에 입주할 기업들을 모집하고 심사를 진행해 최종 12개 기업을 선발했다. KT는 중소벤처기업과 상생혁신 및 동반성장을 목표로, 공간 활용 계획 등의 입주 적합도, 보유 기술 및 사업 경쟁력, 사업 협력 가능성 등 입주 자격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최종 선발된 입주 기업은 AI, 클라우드, 모빌리티, 양자컴퓨팅 등 유망 사업 8개 분야의 기술 역량 보유 기업으로 ▲디디케어스(헬스케어) ▲딥네츄럴(AI) ▲라이브데이터(AI) ▲미러(교육) ▲실크로드소프트(클라우드) ▲에스큐케이(양자컴퓨팅) ▲오투오(AI) ▲오투플러스(물류) ▲원컵(프롭테크) ▲젠젠에이아이(AI) ▲지오소프트(모빌리티) ▲푸른(IoT) 등 12개 곳이다.

    선발 기업은 3월부터 입주해 1년 동안 사무 공간과 복지 시설 등을 무상 이용 가능하며 KT의 다양한 벤처 육성, 사업 협력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입주 기업들은 사업 협력 추진 내용과 성과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입주 연장이 가능하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전무)은 “이번에 선정된 12개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B, B tv서 시니어 수면건강 콘텐츠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수면 테크기업 ‘에스옴니’와 협업을 통해 시니어 고객의 수면 건강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TV 시청 환경을 고려한 수면 콘텐츠 제공 ▲시니어 고객 맞춤 수면, 마음 건강 콘텐츠 개발 ▲개인 맞춤 수면 건강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B tv의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전용관인 ‘해피시니어’에 수면 건강 콘텐츠를 4월부터 선보인다. 이용 방법은 해당 콘텐츠를 재생하고 잠자리에 누워 안내음성과 소리에 집중하면 된다. 수면 친화적인 내러티브와 이완요법, 수면 전문 음악, 동조화 사운드는 잠이 쉽게 들도록 돕는다.

    양사는 앞으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니어 고객 친화적인 수면 및 마음건강 콘텐츠를 개발하고, 개인 맞춤형 수면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 마케팅 담당은 “마음건강을 비롯하여 다양한 건강 콘텐츠와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스타벅스 ‘벚꽃매장’ 검색시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

    티맵모빌리티는 28일까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쿠폰은 TMAP 플랫폼에서 스타벅스 벚꽃 매장을 확인만 해도 발급 받을 수 있다. TMAP 홈화면 내 이벤트 배너에서 ‘티맵테마코스: 꽃길따라, 벚꽃따라 스타벅스 벚꽃 여행' 콘텐츠 확인 후 하단 '1+1 쿠폰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쿠폰 적용 대상 음료는 핫, 아이스 구분 없이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총 4종이다.

    29일부터는 아메리카노 사이즈 업 쿠폰이 제공된다. TMAP에서 ‘스타벅스 벚꽃’을 검색하면 나오는 98개 벚꽃 특화 매장 및 전국 스타벅스 DT점을 목적지로 경로설정만 해도 바로 쿠폰이 발급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봄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내 인기 매장 10여 곳을 소개한 지도를 공개하고, 벚꽃 시즌에 맞춰 총 98개 매장을 ‘체리 블라썸 이벤트 매장’으로 선정했다. 시즌 특화 상품은 내달 12일까지 판매된다.

    이장원 티맵모빌리티 BIG 담당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이동과 일상에서 모두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GU+, 토요타 커넥트 차량에 ‘스포키' 탑재

    LG유플러스는 토요타코리아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토요타 커넥트’에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스포키가 제공되는 차량은 ▲렉서스LS ▲렉서스UX ▲하이랜더 ▲RAV4 ▲크라운 등 ‘토요타 커넥트’를 탑재한 렉서스와 토요타 전체 모델이다. 스포키 서비스는 원격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되며 토요타의 U+LTE 요금제에 가입 고객은 추가 가입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하다.

    차량용 ‘스포키’를 통해 시청 가능한 스포츠는 야구, 축구, 배구, 당구 등 총 4개 종목이다. 차량 내부에서 다양한 스포츠 VOD 영상을 터널, 지하 주차장 등 음영 지역에서도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다.

    스포키가 프로야구2024를 맞아 실시간 야구 경기의 상황을 말로 전하는 ‘입중계’ 생방송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좋아하는 팀 및 선수의 경기 일정에 대해 차량 안에서 즉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OTT 서비스, 차량용 게임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에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플랫폼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 적용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여러 기술을 적용해 차량을 운행하는 고객의 카 라이프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숏폼 서비스 개편… ‘클립 에디터’ 출시

    네이버가 클립 에디터와 뷰어를 출시하고 네이버 블로그의 숏폼 서비스 ‘모먼트’를 클립에 통합했다.

    새로운 클립 에디터는 다양한 영상 편집 기능은 물론, 클립을 통해 다른 네이버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는 ‘정보 스티커’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정보 스티커 기능을 더 많은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대규모 챌린지를 진행하고 해당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네이버TV와 블로그 창작자는 새로운 클립 에디터를 통해 영상 길이 자르기, 순서 변경, 속도 조절 등 보다 섬세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고, 추천 음원 리스트에서 자신의 영상에 어울리는 음원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블로그 모먼트가 클립으로 통합되면서 앞으로 블로그 내 숏폼 창작 및 소통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클립 에디터를 통해 블로그 사용자들은 별도의 영상 편집 도구 없이도 고품질의 숏폼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주제의 숏폼 콘텐츠를 편리하게 탐색할 수도 있다.

    올해 네이버는 블로그, 네이버TV, 나우 등 콘텐츠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숏폼 콘텐츠 제작 경험을 확산시키고 클립 서비스를 활성화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다음달부터 네이버는 보다 많은 창작자들이 새로운 클립 에디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MZ세대의 관심도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대규모 클립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재후 네이버앱서비스 총괄은 “올해 대규모의 클립 챌린지를 통해 네이버 창작자 생태계를 확장하고 다양한 버티컬 서비스를 연결하는 클립만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프로 대회 ‘PWS 페이즈 1’ 개최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 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PWS는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대회다. 13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PUBG LVUP SERIES)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PWS 페이즈 1은 PWS의 상반기 대회로 3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마지막 4 주차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로 펼쳐진다. 경기일은 총 9일이며 하루 5매치씩 총 45개의 매치가 열린다.

    PWS 페이즈 1은 그랜드 파이널의 결과에 따라 우승팀이 결정된다. 총상금은 8000만원으로 우승팀에게는 4000만원이 주어지며, 2위부터 4위 팀까지 잔여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대회 MVP로 선정된 선수에게는 500만원의 개인 상금을 수여한다.

    PWS 페이즈 1 그랜드 파이널에는 올해 상반기에 열리는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의 진출권이 걸려있다. 그랜드 파이널의 상위 3개 팀은 글로벌 파트너 팀 젠지와 함께 각각 올해 5월과 6월에 열리는 PGS 3과 PGS 4에 진출한다.

    PWS 페이즈 1은 매 경기일 오후 7시에 시작한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아프리카TV, 치지직, 틱톡, 네이버 이스포츠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NHN벅스, ‘꽃 프로젝트’ 통해 가수 김조한 신곡 공개

    NHN벅스는 ‘꽃 프로젝트’ 첫 번째 음원으로 김조한의 ‘꽃’을 제작하고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꽃 프로젝트는 계절에 어울리는 꽃과 해당 꽃말을 주제로 감성적인 신곡을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젝트다. NHN벅스는 ▲‘퍼스트핸드’ ▲‘티핑포인트’, ▲‘뉴 페이스’, ▲‘클리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제작하고 자체 음원 IP를 확보하고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새로운 음원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한층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이버, 총선 관련 퀴즈·스티커 이벤트 진행

    네이버는 27일까지 ‘제22대 퀴즈로 알아보는 국회의원 선거’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된 4가지 퀴즈를 모두 풀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며, 본인 확인 가능 신분증, 투표 시간 등 선거와 관련된 주제가 문제로 주어진다.

    지난 7일 오픈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에서 스티커 3개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3월 말 오픈 예정이다. 선거 특별페이지에서는 각 언론사가 직접 선택한 선거 섹션 기사, 여론조사, 토론회 콘텐츠는 물론 숫자로 보는 선거, Q&A 선거 상식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아하! 선거’ 메뉴로 꾸려졌다.

    한편 네이버는 3월 22일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면 선거일인 4월 10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후보자 이름, 사진, 출생, 직업 등 정보를 제공하며, 후보자명에 대한 자동완성 및 검색어 제안 기능이 제한된다.

    또한 선거 관련 허위정보 확산을 막기 위해 매크로, 어뷰징 등을 막기 위한 기술적 노력과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딥페이크 관련 규정을 신설한 공직선거법에 따라 AI를 활용한 선거 관련 게시물, 콘텐츠를 제한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 서비스 내 클린봇 적용 확대

    네이버가 안전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클린봇을 카페 댓글 영역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클린봇에 의해 부적절한 표현이 감지된 댓글과 대댓글은 자동으로 숨김처리되며, 사용자가 직접 클린봇 설정을 해제해야만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댓글 등록 시점에 댓글 내 욕설, 비하, 혐오 등 부적절한 표현이 감지될 경우 댓글 수정을 권고하는 팝업 안내도 노출하여 악성 댓글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용자 인식도 제고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클린봇을 네이버 뉴스, 스포츠, 웹툰, 오픈톡, 치지직 등 다양한 서비스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 클린봇 적용 범위와 탐지 정확성을 높여 사용자 보호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클린봇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네이버 서비스 내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방치형 슈팅게임 ‘전투기 키우기’ 사전예약 개시

    컴투스는 신작 방치형 슈팅 게임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이하 전투기 키우기)’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투기 키우기는 모바일 슈팅 게임과 방치형 RPG가 결합된 신작으로, 적의 탄막을 피해 전투기를 합성하고 여러 전투기를 수집하는 것이 핵심이다. 오락실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 1945’ IP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시리즈에 등장하는 50종 이상의 추억 속 기체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자신이 선호하는 전투기를 강화하고 모아서 편대를 조합하는 시스템 등은 이 게임 만의 차별화 포인트다. 전투기가 진화할 때마다 탄이 커지는 등 시각적으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것 또한 이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요소 중 하나다. 게임에 접속해 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때문에 적은 시간 투자로도 수집과 강화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전투기 키우기’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원작 IP를 상징하는 숫자를 담아 전투기 1945회 획득 기회와 함께 1만9450개의 게임 재화 ‘보석’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는 방치형 게임이 대세로 떠오른 국내에 먼저 ‘전투기 키우기’를 선보인 뒤 향후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협력사 파트너스데이(Partner’s Day) 개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주요 협력사 대표와 관계자들을 초청해 견고한 파트너십을 약속하는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부터 ‘전략 협력사’ 제도를운영하고 있다. 전략 협력사 제도는 품질 수준, 납기 준수, 가격 경쟁력 등 엄격한 평가 기준을 토대로 우수한 점수를 받은 협력사를 선정하여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4년 선정된 협력사는 방송미디어 SI, IT 인프라, 용역, 솔루션, UI/UX 등총 22개 기업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전략 협력사들을 초청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의 전략과 주력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이번 전략 협력사로 선정된 기업은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급금이행 보증 증권 및 계약이행 보증 증권 등 ‘보증보험 면제’ ▲대금지급조건 개선 지원 ▲선급금 지급 비율을 최대 10% 상향해 현금 유동성 확보 지원 ▲그룹 내 신규 기술, 제품 도입 시 전략 협력사 우선 검토 ▲수의계약 기회 확대 등 협력사와 유기적 관계를 증진할 예정이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협력사들과 상호 발전적인 관계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상생의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일당 1000만원 이색알바 모집 공고

    위메이드플레이가 이색 단기 알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5월 16일 위메이드플레이 사옥에서 진행하는 일당 1000만원의 이번 알바는 서비스 4주년을 앞둔 모바일게임 ‘애니팡4’ 플레이와 소감 작성 등을 진행하는 업무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1명이며 15세 이상의 내국인, ‘애니팡4’ 스테이지를 10번까지 플레이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국민게임이라는 상징성과 대중성을 갖춘 ‘애니팡4’의 이번 알바에 다양한 사연의 많은 분들이 지원할 것에 대비해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례적인 대규모 심사 인원을 배정했다. 인사, 마케팅을 비롯해 게임사업, 홍보, 서비스, 운영 등 다수 부서들로 구성된 심사팀은 수많은 지원자들의 사연을 살펴보며 객관적인 최적의 근무자를 찾을 전망이다.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이사는 “대중적인 눈높이에서 게임에 대한 진심어린 격려와 충고를 전해줄 분, K-퍼즐을 응원할 한 분과 1일 업무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K-퍼즐 응원자를 찾는 이번 모집은 4월 21일까지 진행되며, 당근앱에서 ‘위메이드플레이’ 통합 검색 또는 게임잡 공고 등을 클릭하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