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맨' 신동국 회장, 형제 지지에 긴급 회견이우현 OCI홀딩스 회장 "주주 가치 증대 판단"한미약품그룹, 임종윤·종훈 형제 해임
  • 임주현 한미약품 사장은 "주주총회(이하 주총) 결과가 어떻든 회사를 지키는 결정을 내리겠다"고 했다. 한미-OCI 통합의 '키맨'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한미사이언스 지분 12.15% 보유)이 반대편의 임종윤·종훈 형제를 지지한데 대한 답변이다.

    임주현 사장(한미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한미약품 사장)은 25일 서울 방이동 한미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주총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조직을 지키는 선택이 무엇인지 고민할 것이고 최대한 회사를 지키는 결정을 내리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계약이 잘 마무리된다면 가족간의 화해·봉합도 이뤄내야 할 책임으로 여겨, 대화와 화해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자리에는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도 나와 한미약품그룹과 OCI그룹이 통합 결정에 대한 주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 회장은 "(이번 통합은) 궁극적으로 주주 가치가 증대될 것이라는 판단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광약품을 운영하다보니 R&D도 영업도 한미가 얼마나 좋은 회사인지 알게 됐다. 현명한 주주들의 판단이 따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미약품그룹은 임종윤·종훈 형제를 각각 한미사이언스 사장과 한미약품 사장직에서 해임했다. 

    한미약품그룹은 "두 사장은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중요 결의 사항에 대해 분쟁을 초래하고, 회사에 돌이킬 수 없는 손해를 야기했다"며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손상시키는 행위를 지속해 두 사장을 해임한다"고 설명했다. 임종윤 형제는 사장직에서 해임됐지만 등기이사를 맡고 있는 직은 유지된다. 

    한편 지난해 말 기준 소액주주는 한미사이언스 지분 20.5%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분 7.66%를 보유한 국민연금공단의 결정에 회사의 향방이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