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인 회장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근로 대학생 및 복지기관 추천 청년 대학 등록금 50% 지원2012년부터 총 2477명에게 누적 44억원 전달
  • ▲ ⓒSPC그룹
    ▲ ⓒSPC그룹
    SPC그룹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및 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24학년도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학기당 150명에게 대학 평균 등록금 50%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중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자를 대상으로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학업 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이외에도 심사 대상 점포의 지역사회공헌활동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선발한 ‘가족돌봄청년’ 30명을 포함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가족 부양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PC는 모든 대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는 2012년부터 이어온 ‘SPC행복한장학금’을 통해 현재까지 총 2477명의 장학생을 배출 및 누적 44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