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 챌린지’ 참가자 모집한컴, 문서 AI 학습데이터 추출 ‘데이터 로더’ 글로벌 출시멜론 숲;트리밍, 투모로우바이투게더·NCT 숲 조성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파라마운트 최신 시리즈 독점 제공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파라마운트사가 공급하는 미국 방송사 CBS의 인기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U+tv와 U+모바일tv에서 독점 제공하는 CBS 오리지널 콘텐츠는 ▲‘CSI: 베가스’ ▲‘FBI: 인터내셔널’ ▲‘NCIS: 하와이’ 등 3가지 시리즈의 시즌3 콘텐츠다.

    1만5400원 이상 U+tv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U+tv ‘프리미엄클럽 무료’ 메뉴에서, 4만9000원 이상 LTE 또는 6만1000원 이상 5G 모바일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U+모바일tv에서 CBS 신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그 외 고객은 U+영화월정액 베이직(9900원) 또는 프리미엄(1만5400원)에 가입하면 시청할 수 있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전 세계 드라마·영화 등 양질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대하며 고객 시청경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 챌린지’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28일까지 ‘퓨처 챌린지’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퓨처 챌린지는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해 학습 계획을 세워 21일 동안 창작 활동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챌린지 기간 동안 본인만의 관심사를 탐구하고, 학습 습관을 만들어 창작물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지원자는 지원 동기, 스터디 계획, 학습 목표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지원서를 작성해 모집 기한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신이 21일 동안 어떤 학습 과정을 통해 창작물을 만들 것인지,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등에 관해 작성하면 된다.

    퓨처 챌린지 2기는 5월 10일 밋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밋업에서는 참가자들이 사전에 수립했던 학습 과정과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점검한다. 이어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챌린지 기간 동안 자신의 관심사에 따른 창작 활동을 할 예정이다.

    황주훈 퓨처랩 팀장은 “스터디를 통해 자기 관심사를 탐구하고 창작자로 성장하는 경험을 쌓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컴, 문서 AI 학습데이터 추출 ‘데이터 로더’ 글로벌 출시

    한글과컴퓨터가 PDF 문서에서 AI 데이터를 추출하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한컴 데이터 로더(Load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문서의 AI 데이터화를 위한 전처리 기술을 모듈화해 ‘한컴 데이터 로더’라는 SDK 제품을 내놨다. PDF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고 AI가 학습하기 쉬운 여러 포맷으로 변환해주는 도구다. PDF뿐만 아니라 오피스 문서에서도 텍스트 외 다양한 객체를 AI 학습용 데이터로 추출해 제공한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데이터 로더로 글로벌 AI 시장에 빠르게 침투해 AI 기업으로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멜론 숲;트리밍, 투모로우바이투게더·NCT 숲 조성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숲과 NCT 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멜론과 서울환경연합,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는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내에 이팝나무 3주, 남천나무 400주로 구성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숲을 지난 12일, NCT 숲을 17일에 함께 조성했다.

    팬과 시민들은 누구나 난지안내센터 부근 잔디마당을 찾아오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NCT의 숲을 둘러볼 수 있다.

    ‘숲;트리밍’은 멜론 유료회원이라면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만 해두면, 매월 결제금액의 최대 2%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000만원이 적립되면 모든 금액이 서울환경연합으로 기부돼 서울시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을 조성한다. 앞서 ‘방탄소년단 1, 2호숲’, ‘임영웅 숲’, ‘세븐틴 1, 2호숲’ 등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SK텔링크, 4분의1로 크기 줄인 ‘미니멀 유심’ 출시

    SK텔링크는 알뜰폰 브랜드 ‘SK 세븐모바일’이 기존 유심카드 크기를 줄인 미니멀 유심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크기를 반의 반으로 줄인 미니멀 유심은 기존 유심카드 대비 한 장 당 약 4g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다. SK 세븐모바일의 유심 사용량 기준으로 환산하면 연간 10만개 이상의 500ml 플라스틱병 배출을 줄이는 효과와 맞먹는다.

    현재 미니멀 유심은 ‘SK 세븐모바일’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편의점을 포함한 모든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유심을 모두 미니멀 유심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진정성을 통한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 소비자들이 믿고 가입할 수 있는 착한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T재단, 희망나눔인상에 ‘소울베이커리’ 선정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지난 27년간 일자리 창출로 발달장애인 자립을 도와 온 ‘소울베이커리’가 희망나눔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울베이커리는 1997년 설립된 경기도 고양시 애덕의집 보호작업장이다. 발달장애인의 취업을 돕고 노숙인,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할 뿐 아니라 중증 장애인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소울베이커리에는 월 평균 40여명의 발달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다. 2012년부터 시작된 베이커리 교실은 지역사회 내 베이커리에 관심있는 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베이커리 체험과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매년 10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이곳에는 33여명의 발달장애인과 20여명의 비장애인 파티셰들이 빵·케이크·쿠키 등 40여종의 베이커리를 책임지고 있다. 불량률이 높더라도 모든 공정에 장애인들이 참여하며 자립심과 의지를 끌어올리고 있다.

    소울베이커리의 제품들은 두레생협,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 친환경 급식업체 등 곳곳에 납품되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 고양시청과 함께 고양시에서 태어난 아이들에게 출산 축하 선물로 쌀케이크를 지원하고, 2010년부터는 노숙인, 시각장애인에게 빵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김혜정 원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자립 지원은 물론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많은 이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패션앱 퀸잇과 ‘4050여성 타겟’ 맞손

    KT알파 쇼핑은 4050 여성 패션 애플리케이션 퀸잇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자체 패션 브랜드(PB)와 유통채널을 활용해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는 것은 물론 4050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두 브랜드의 타겟이 동일해 고객층 결합이 가능하고, 홈쇼핑 및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판매 채널 확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4050 여성 고객 확보 및 패션PB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의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채널 교환의 형태로 KT알파 쇼핑의 홈쇼핑 방송을 통해 퀸잇의 패션PB ‘플리츠31’을 판매하고, 퀸잇 앱에서는 라이브커머스, 브랜드 기획전 등을 통해 KT알파 쇼핑의 패션PB ‘르투아’를 선보이는 식이다.

    백선주 KT알파 T커머스사업2본부장은 “패션 트렌드 제안은 물론 4050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하는 채널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빌보드와 ‘K팝 글로벌 확장’ 파트너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미국 빌보드와 K팝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빌보드, 빌보드코리아는 다각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K팝의 글로벌 확산 가속화 및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 전 세계에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K팝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챕터를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빌보드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과 아티스트 IP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등 뮤직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장윤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는 “K팝의 독보적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 입증하며, K팝 산업의 저변 확대와 균형 있는 글로벌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엔씨, AI 학술대회 ‘ICASSP’ 논문 게재

    엔씨가 AI 분야 최대규모 국제학술대회 ‘ICASSP 2024’에 논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ICASSP는 매년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다. 올해는 49회를 맞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행사에는 전 세계 과학자 4000여 명이 참석해 신호처리 기술을 비롯한 각종 멀티모달 생성형 AI 기술을 발표한다.

    엔씨는 이번 ‘ICASSP 2024’에 ▲멀티모달 언어모델의 시각적 환각 현상 완화 ▲열악한 환경 속 얼굴인식 정확성 개선 ▲사용자 음성을 깨끗하게 걸러내는 호출어 인식 모델 ▲얼굴 이미지에 맞는 가상 음성 생성 시스템 등 총 4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엔씨가 발표한 논문들은 실질적 활용을 위한 ‘AI 응용 기술’과 함께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음성 등 다양한 데이터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멀티모달 언어모델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다룬다.

    엔씨는 ”이번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멀티모달 데이터를 이해하는 AI 기술을 발전시켜 게임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레이븐2’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넷마블은 신작 MMORPG ‘레이븐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작에 이어 ‘레이븐2’의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배우 차승원이 쇼케이스 영상에 등장해 18일부터 시작되는 사전등록과 5월 말 정식 출시 일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용자는 낙인의 힘을 가진 특무대 신입대원으로서 ‘레이븐’ 세계관의 비밀과 운명에 따라 플레이하며 도미니온, 기간테스 등 전작의 인물들과 대립하게 되는 등 흥미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콘솔 AAA 게임 수준의 시네마틱 연출을 인게임으로 구현해 높은 스토리 몰입도를 선사한다. 또 게임 내 등장하는 몬스터와 배경을 기괴하고 공포스러운 비주얼로 연출해 정통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레이븐2’를 5월 말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18일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 공개 이후, 모델 차승원이 출연한 ‘레이븐2’ TVC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정식 출시 전까지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소통 방송 등을 통해 상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컴투스, 아트제작 교육프로그램 ‘아트 캠퍼스’ 1기 모집

    컴투스가 게임 아트 분야에 대한 직무 교육 프로그램 ‘컴투스 아트 캠퍼스’ 1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아트 캠퍼스는 실사 캐릭터 모델링, 애니메이션, 배경 모델링 등 게임아트 제작과정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부트캠프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1기에서는 야구 게임 라인업을 활용한 아트 제작 스킬을 전수한다.

    컴투스 현직자들의 알찬 실무 강의와 함께 1:1 멘토링이 제공되고, 우수 수료자들에게는 추후 컴투스 아트 직군의 우선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컴투스는 오는 5월 2일까지 2주간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컴투스 아트 캠퍼스’ 1기의 참가자를 접수한다. 선발 직무는 ‘캐릭터 모델러’, ‘애니메이터’, ‘배경 모델러’로, 학교나 직장 등에서 각 직무별 작업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된 지원자들은 오는 5월 27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7주에 걸친 교육에 참가하게 된다. ‘컴투스 아트 캠퍼스’의 전 교육 과정은 무상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