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에서 ‘코리아둘레길 관광상품 기획전’ 열어카카오 기술 및 다양한 서비스 활용해 협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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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국내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카카오는 한국관광공사와 19일 판교 아지트에서 ‘코리아둘레길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코리아둘레길’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코리아둘레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을 통해 코리아둘레길의 대표적인 코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관광상품을 선보인다. 모든 구매자에게 한정판으로 제작된 ‘라이언, 춘식이 X 코리아둘레길 배지’를 증정한다. 

    해당 기획전은 11월까지 총 6회 열리고, 코리아둘레길 완주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전마다 별도로 디자인된 배지 총 6종을 선보인다. 특히 4월 열리는 기획전에서는 본인이 방문했던 길에 배지를 부착해 기념할 수 있도록 둘레길 지도가 새겨진 코르크판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22일 시작되는 카카오메이커스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카카오의 기술 및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전국민 단위 캠페인도 추진한다. 저탄소 여행 활성화 및 국민건강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 ESG 측면에서도 다방면으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코리아둘레길이 관광상품으로의 의미뿐 아니라, 사회와 환경적 측면에서의 가치를 알리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둘레길은 대한민국 외곽을 연결하는 약 4500km의 걷기여행길이다. 하반기 중 북단을 가로지르는 DMZ 접경지역의 걷기 여행길이 개통될 예정으로 대한민국 외곽 전체를 걸으면서 여행할 수 있는 길 완성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