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식자재·푸드서비스 부문 고른 성장다만 외식시장 침체와 고물가 현상 장기화에 수익성 소폭 감소미래형 급식 사업 통해 저성장 환경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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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프레시웨이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831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6% 줄어든 282억원을 시현했다.

    급식 식자재 유통과 푸드서비스 사업이 양적 성장을 이뤘고, 외식시장 침체와 고물가 현상 장기화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2.5% 신장한 6109억원을 기록했다. 영유아, 청소년, 노년층을 아우르는 생애 주기별 급식 식자재 매출이 성장세를 지속했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 유입이 증가했고 고객 컨설팅 사업인 외식 솔루션의 수익화가 이뤄졌다. 온라인 경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대폭 성장했다. 식자재 유통 고객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판매 채널과 전용 상품 구색을 확대한 움직임이 주효했다.

    푸드서비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한 2068억원을 기록했다.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산업체, 오피스, 병원 등 전 경로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키친리스 부문은 푸드 서비스 전체 매출의 10%대 비중을 유지했다.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SNACKPICK)을 필두로 하는 미래형 사업이다. CJ프레시웨이는 고(高)수익처 수주에 집중하면서 키친리스 사업을 통해 서비스 경로 다각화 및 고객 접점 확대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제조 사업 매출은 44% 감소한 142억원에 그쳤다. 고객사인 제조사의 구매력이 감소한 점이 영향을 미쳤다. 다만 이달부터 충북 음성의 신규 공장이 가동됨에 따라 소스 제조 및 유통 사업 역량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시장 침체 장기화 등 도전적 경영 환경이 이어지는 가운데 O2O 및 키친리스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신성장 시장 공략 가속화와 수익구조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