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 전자제품용 '방열 분체도료' 개발 특허 출원

    KCC는 방열 분체도료를 개발하고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에 개발한 방열 분체도료는 전기, 전자제품 내부 열을 효율적으로 분산하고 외부로 방출해 기기가 가열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오작동과 수명 단축 등을 방지해준다.이 제품은 열이 발생되는 기기의

    2023-07-24 변상이 기자
  • 넥센타이어, ESG 보고서 발간… 친환경 재료 52% 적용한 콘셉트 타이어 개발 등

    넥센타이어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로드맵을 담은 2022/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넥센타이어는 2020년부터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며 ESG 분야별 정보공개를 확대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보고서에는 ESG 전략과 주요 활동들을

    2023-07-24 김성현 기자
  • 기아, 4년만에 ‘2024 호주오픈’ 볼키즈 선발 재개

    기아가 ‘2024 호주오픈’에서 활약할 볼키즈 20명을 8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선발된 볼키즈는 2024년 1월 15일부터 1월 28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2024 호주오픈’에 참가해 경기 중 볼 수급, 선수 지원, 코트 관리 등 역할을 수행한

    2023-07-24 김성현 기자
  • 기아 EV6·제네시스 GV60, 獨 전기차 비교평가서 '호평'

    기아 ‘EV6’와 제네시스 ‘GV60’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가 최근 실시한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24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번 비교평가는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

    2023-07-24 김재홍 기자
  • 중견기업 10곳 중 7곳 “올해 하반기 수출 실적, 상반기보다 확대 전망”

    중견기업의 74%가 올해 하반기 수출 실적이 상반기보다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10% 이상 증가를 전망한 중견기업은 22%에 달했다.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2023년 하반기 중견기업 수출 전망 및 애로 조사’ 결과 하반기 수출 실적 감소를 전망한 중견기업은 26%

    2023-07-24 이가영 기자
  • 코웨이, 폐매트리스 재활용 시스템 활성화… ESG경영 강화

    매트리스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코웨이가 폐매트리스 재활용 시스템을 활용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2018년부터 경기 포천시에 폐매트리스 회수 재활용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코웨

    2023-07-24 박소정 기자
  • 대한상의, ‘첨단산업' 규제개선 42건 정부에 전달

    첨단산업에 대한 글로벌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경제계가 기업경쟁력 제고와 투자 활성화를 위한 규제혁신과 정책지원을 촉구하고 나섰다.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첨단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규제·제도개선 건의서’를 정부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2023-07-24 이가영 기자
  • IRA 보조금 없었지만… 아이오닉5 ·EV6, 美 상반기 전기차 10위 진입

    올해 상반기 미국 전기동력차 시장이 전년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세를 나타냈다. 특히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와 기아 ‘EV6’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으로 보조금 혜택이 없었음에도 미국 전기차 10위안에 진입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2023-07-23 김재홍 기자
  • 한화오션, 베트남과 조선업 인력 양성·채용 ‘맞손’

    한화오션은 지난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산업무역부(MOIT)와 ‘베트남 인력 양성과 채용을 위한 포괄적 협력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한화오션은 이번 MOU에 따라 베트남 산업무역부 산하 직업훈련 기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23-07-23 도다솔 기자
  • 폴란드 경제사절단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참여 기회 확대, 최고 성과"

    폴란드 경제사절단에 참여한 기업들은 이번 대통령 폴란드 방문의 최고 성과로 ‘국내 기업의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참여 기회 확대’를 꼽았다. 기업들은 폴란드를 단순한 양자 협력관계를 넘어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및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거점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2023-07-23 박소정 기자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인재경영’ 강조… “사람을 모든 가치의 중심에 둬야”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모든 가치의 중심은 ‘사람’”이라며 “인재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현 회장은 지난 21일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스마트캠퍼스에서 열린 ‘미래인재 아카데미’ 개관 기념 타운홀 미팅에서 한국교통대학교(충북 충주시), 한국승강기대

    2023-07-23 김보배 기자
  • 현대차, ‘포니와 함께한 시간’ 사진공모전 시상식 성료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 첫 국산차 ‘포니’가 걸어온 길을 고객과 함께 돌아보기 위해 최근 실시한 ‘포니와 함께한 시간’ 사진 공모전의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현대차 헤리티지의 시작인 포니의 역사와 실제 차량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포니의

    2023-07-23 김재홍 기자
  • 한일 관계 개선에 신차 공세까지, 국내서 질주하는 ‘일본차’

    일본 브랜드들이 수년간 침체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한일 양국 간 화해기류로 불매운동이 약화된데다가 신차 공세가 이어지고 있는 점이 판매 질주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21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일본차 판매 대수

    2023-07-21 김재홍 기자
  • 두산에너빌리티, ‘2023 통합보고서’ 발간… SMR 등 4대 성장사업 성과 공유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해 사업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23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두산에너빌리티는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재무적·비재무적 성과를 포함한 통합보고서를 2013년부터 발간해 왔다. 두산에너빌

    2023-07-21 김보배 기자
  • 보람상조, 상조서비스 브랜드 지표 종합 1위 차지

    소비자에게 상조 서비스 브랜드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는 보람상조인 것으로 조사됐다.21일 보람상조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서울·경기 및 6대 지역의 만20세~69세 성인 남녀 2420여명을 대상으로 상조서비스에 대한 인식 및 인지도 등과 관련 온

    2023-07-21 이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