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스틸 중심 솔루션 선봬, 부스 디자인상 수상“멕시코 코일센터 거점삼아 시장 공략할 것”
  • ▲ 멕시코 건축 박람회서 동국씨엠 부스를 방문한 바이어가 럭스틸을 만져보고 있다 ⓒ동국씨엠
    ▲ 멕시코 건축 박람회서 동국씨엠 부스를 방문한 바이어가 럭스틸을 만져보고 있다 ⓒ동국씨엠
    동국제강그룹 냉연사업법인 동국씨엠이 멕시코 ‘2023 멕시코 건축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멕시코 건축박람회는 중남미 최대 건축자재 박람회로 전시 참여를 통해 중남미 시장 공략을 꾀한다. 멕시코는 세계 15위 철강 생산국이며, 정부 주도 인프라 투자 등으로 철강 산업 전망이 밝다.

    프리미엄 건축자재 ‘럭스틸’을 중심으로 선보이며 중남미 건축 바이어와 소통했다. 디지털프린팅 제품으로 무한한 패턴 구현 능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현관문·지붕재·차고도어 등 멕시코 시장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또한 럭스틸 라인패널을 전시해 동국씨엠이 소재를 넘어 가공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임을 알렸다.

    동국씨엠은 방문자 호평에 힘입어 멕시코 건축 박람회에서 선정하는 부스 베스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부스 내부 4미터 규모 중앙 기둥을 세우고, 기둥 벽면에 라인 패널의 굴곡을 활용해 2개 이미지를 렌티큘러 방식으로 연출한 점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동국씨엠 김한기 지원실장은 “중남미 바이어들은 이메일보다는 대면 면담을 선호하는 특성이 있으며, 성장성이 높은 시장의 주요 업체들과 직접 대면으로 만난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멕시코 2개의 코일센터를 거점 삼아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씨엠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멕시코·도미니카 공화국 등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하며 최근 중남미 시장에서의 럭스틸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중남미 판로 확대를 목표로 럭스틸의 경쟁력을 확보하며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동국씨엠은 ‘DK컬러 비전2030’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올해 3월 멕시코 께레따로에 신규 코일센터를 준공한 바 있다. 2008년 몬테레이 제1코일센터에 이은 두 번째 코일센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