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고기 ↑ 배추 ↑…설 차례상, 1주일새 또 올랐다

    설 명절을 보름 앞둔 20일 기준 올해 설 차례상 구입비용은 전통시장 기준 23만5000원선인 것으로 조사됐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국 17개 지역 41개소 전통시장과 대형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설 성수품 가격을 조사한 결과 전통시장은 23만5000원, 대형유통

    2016-01-21 최유경
  • "신입생 끌어오면 상품권" … 세계사이버大 학생 모집 '빈축'

    사이버대 간 상품 제공 등을 통해 학생 모집을 금지하고 있지만 한 원격대학 형태 평생교육시설이 경품을 내걸고 추천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학교사랑'이라는 명목 아래 경품 지급을 빌미로 재학생, 졸업생 등을 브로커인냥 학생 모집에 동원하고 있는 셈이다.

    2016-01-21 류용환
  •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고객선호도 ↑

    쉐보레 스파크, '스페셜 에디션' 젊은층 취향 저격

    쉐보레 스파크, 변화무쌍한 '스페셜 에디션' 젊은층 취향 저격

    2016-01-21 이대준
  • 삼성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플래티넘 등장… 22일 1천대 한정 예판 돌입

    '삼성 기어S2 클래식' 로즈골드와 플래티넘 모델이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초 열린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6'에서 처음 공개된 기어S2 클래식 신규 모델 두 가지는 18K(금 함량 75%) 로즈골드와

    2016-01-21 최종희
  • [취재수첩] 휘발유 가격 1200원대 진입은 힘들듯…

    아리송 휘발유가격…"유가 1달러대 떨어져도 1200원 불가능"

    국제유가가 배럴당 20달러대에 진입했다. 최근 경제 제재가 해제된 이란이 이미 하루 100만 배럴이 초과 공급되고 있는 원유 시장에 일일 50만 배럴을 추가 공급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유가는 더욱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유가 하락으로 석유제품인 휘발유 가격도

    2016-01-21 윤희성
  • SK C&C, 中 충칭에 '스마트 팩토리' 구축… "중국 공략 박차"

    SK주식회사 C&C(이하 SK C&C)가 중국 충칭서 스마트 팩토리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IT시스템 위주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ICT 융합기술로 전기∙전자∙자동화 부품∙제어기기 등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묶어 ICT 융합 신성장 사업분야로의 사업구조

    2016-01-21 전상현
  • 유럽간 쌍용차 '티볼리', 6개월만에 1만대 판매로 상품성 인정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유럽에서 빠르게 판매량를 늘리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21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해 유럽 시장에 첫선을 보인 티볼리는 6개월여 만에 1만1000대 판매됐다. 쌍용차의 유럽 전체 판매를 견인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는

    2016-01-21 지현호
  • 수출입銀, 7조원 규모 금융지원책 내놔

    유일호 부총리 "이란 수출 2배로 늘린다…2017년 75억 달러 목표"

    정부는 21일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대(對)이란 수출 규모를 2년 안에 2배로 늘리기 위한 이란시장 진출 활성화 방안을 의결했다. 경제성장이 주춤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수출 의존도를 낮추고 새로운 시장으로 눈을 돌려 안정적인 교역량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유일

    2016-01-21 최유경
  • 토요타 RAV4, '美연방교통안전국' 평가서 최고등급 받아

     토요타의 '2016 올 뉴 RAV4'가 미국에서 최고 안전등급을 받았다.21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2016 올 뉴 RAV4는 미국 연방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평가에서 정면 충돌 테스트에서 별 4개,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 전복 테스트에서

    2016-01-21 남두호
  • '사면초가'에 빠진 홈쇼핑 업계, 해외서 돌파구 마련

    유통업계에서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여겨졌던 홈쇼핑이 사면초가 위기에 빠졌다. 관련업계에서는 경제활동인구 감소로 타깃소비자가 줄어드는 가운데 온라인·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오픈마켓과 이커머스(e-Commerse) 등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진격에 제대로 대응하지

    2016-01-21 안유리나
  • 팝업스토어, 적은 비용으로 홍보 효과↑ 식품업계 효자 노릇 '톡톡'

    출시 직전 제품에 대한 사전 시장 조사, 이제 막 출시한 따끈따끈한 제품의 홍보 수단으로 업계에 널리 활용되는 팝업스토어가 확실한 유통채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짧은 기간 동안 임시로 운영되는 매장이지만 유동인

    2016-01-21 김수경
  • SKT '창조경제' 확산 잰걸음…"스타트업, '브라보! 리스타트' 4기 운영"

    SK텔레콤이 창업 생태계 활성화로 창조경제 확산에 나선다.SK텔레콤은 새로운 벤처 신화 창조를 위해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4기 발대식을 갖고, 10개월간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ICT 분야의 대표 창업 지원 프로

    2016-01-21 전상현
  • KT, 이화여대에 토탈 ICT 솔루션 '기가 오피스' 구축

    KT가 토탈 ICT 솔루션 '기가 오피스' 보급에 발벗고 나섰다. KT는 21일 이화여대에 국내 대학 최초로 '기가 오피스' 구축했다고 밝혔다. '기가 오피스'는 고객 사무실과 인접한 KT 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2016-01-21 전상현
  • 삼성 임직원 2만명, 혈액 부족 해소 단체 헌혈 나서

    삼성은 국가적 혈액부족 사태를 해소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캠페인은 이날 삼성물산을 시작으로 다음달 29일까지 40일 동안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중공업

    2016-01-21 최종희
  • 맥 못추는 KFC…'매각 or 돌파' 깊어지는 고민

    실적 부진에 허덕이고 있는 KFC가 갈림길에 섰다. 매각 혹은 경영 개선 중 선택지는 두개다. 지금까지KFC는 실적개선에 힘쓰는 듯 매장수 증가, 할인행사, 제품 가격 인상 등의 움직임을 보였왔다. 하지만 업계서 매각설도 솔솔 나오고 있는 가운데, KFC가 코 앞에 닥

    2016-01-21 권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