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가 바꾼 집앞 편의점 소비 트렌드… "진화 가속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소비 패턴에도 변화가 생겼다.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은 물론, 외부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홈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류 매출이 성장했다. 육류와 과일, 신선식품, 베이커리류

    2021-12-07 조현우 기자
  • 제주 스타벅스서 사라진 '일회용컵'

    제주도 지역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컵이 사라진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제주도 지역 23개점을 일회용컵이 없는 매장으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매장용 머그, 개인컵, 다회용컵으로만 음료를 제공한다.다회용컵 반납기는 제주도 지역 스타벅스 23개 전 매장을 비롯해,

    2021-12-07 임소현 기자
  • 유한킴벌리, 한국의경영대상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 선정

    유한킴벌리는 2021 한국의경영대상 이미지 가치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유한킴벌리는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은 6년만의 수상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올해로 34회째를 맞으며,

    2021-12-07 김보라 기자
  • 연말 성수기에 판 갈린 주류업계 '쓴맛 소주 vs 달콤한 와인'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주류업계의 표정이 엇갈리고 있다.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컸던 소주, 맥주 회사들은 얼어붙는 시장 환경에 침통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반면 와인, 위스키 수입사들은 연말 특수의

    2021-12-07 강필성 기자
  • 롯데푸드, 육가공 올 수출 목표 '100억' 달성… 캔햄 수출 확대

    롯데푸드가 '로스팜' 등 캔햄을 주력으로 한 육가공 수출의 올해 목표치였던 100억원 매출을 이미 넘어섰다. 김천 도축장을 연내 폐업하는 등 육가공 사업 강화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7일 롯데푸드에 따르면 회사의 육가공 수출액은 올해 누적 100억원을 넘어섰다. 2018

    2021-12-07 임소현 기자
  • 방역패스 없으면 영화 못 본다… 극장가 '팝콘·음식물도 금지'

    극장가 '백신패스' 적용이 6일 시작됐다. 연말을 앞두고 진행된 취식 중단 등 방역 강화 조치에 각 영화관들은 정부 지침을 준수하는 수준에서 대비에 나섰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극장들은 이날부터 관람객 백신 패스를 의무화했

    2021-12-06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고창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기부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 고창군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김치 450상자(4.5톤)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지난 3일 고창군청에서 유기상 고창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2021 희망김장 나누기’ 전달식을 가졌다. 해당 김치는

    2021-12-06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고객사와 동반 성장… 레스토랑 간편식 시장 진출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외식 고객사와 협력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6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회사는 그간 쌓아온 식품·유통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외식 고객

    2021-12-06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현장 직원, 생수병 5.4만개로 만든 유니폼 입는다

    롯데칠성음료가 빈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해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 3000벌을 현장 직원에게 지급하며 ESG경영 실천에 앞장선다.친환경 유니폼은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올해 상반기부터 송추가마골, 코다차야 등 거래처와 온라인 공식

    2021-12-06 임소현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뷰티 사업 확대··· '에스아이뷰티' 앱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6일 쇼핑과 커뮤니티가 결합된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S.I.BEAUTY)’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판매자 중심의 쇼핑몰이 아닌 고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공간이라는 설명이다.에스아이뷰티는 온라인 뷰티 사업을 강화하기

    2021-12-06 김보라 기자
  • 네이버와 손잡은 CU… 최대 10% 혜택 제공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네이버와 손잡고 최대 10%의 혜택을 제공하는 CU X 네이버플러스멤버십 더블혜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네이버플러스멤버십은 월 4900원(연간 이용권 월 3900원)을 내면 쇼핑 시 결제금액의 최대 5%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2021-12-06 강필성 기자
  • 젊은 '패피' 공략 성공… 신원, 다시 뛴다

    베스띠벨리 등 여성복 브랜드로 유명한 패션 중견기업 신원이 실적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장기화 여파로 움츠러든 소비심리 속에서 선택과 집중 전략에 나선 것이 올 들어 결실을 보고 있다는 평가다. 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원의 올해

    2021-12-06 김보라 기자
  • 위드 코로나 발목 잡은 오미크론 변이에… 대형마트 '매출 반등'

    대형마트가 사상 최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에서 표정관리가 한창이다. 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가 일 5000명을 경신하고 오미크론 변이가 등장하면서 '외식 대신 집밥'을 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대형마트의 매출에서 가장 높은 비중

    2021-12-06 강필성 기자
  • [인터뷰] '마이다스의 손' 지광열 총지배인 "켄싱턴 가평 '기네스' 실적 낼 것"

    이랜드파크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지광열 총지배인이 올해 6월 켄싱턴리조트 가평 총지배인으로 선임됐다. 지 총지배인은 켄싱턴 가평에서 새 역사를 쓰겠다는 포부다. "2022년 기네스 매출, 영업이익 달성으로 지쳐있는 직원들이 포상받고, 승진하는 직원도 많이 나오게

    2021-12-06 임소현 기자
  • 롯데슈퍼, SPC 손 잡고 퀵커머스 강화… "15분내 배송"

    롯데슈퍼가 SPC그룹과 손잡고 퀵커머스 사업 강화에 나선다.롯데슈퍼는 퀵커머스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SPC 해피오더 앱 내 퀵커머스 시버스 ‘해피버틀러’를 통해 롯데슈퍼 상품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고객은 롯데슈퍼의 신선·가공식품과 생활잡화는 물론 SPC그룹 브랜드의

    2021-12-06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