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 코스맥스그룹

    <승진>◇코스맥스△대표이사 심상배 부회장△경영지원본부 지원담당 황안순 전무△R&I스킨케어 연구소장 주영아 전무△R&I메이크업 연구소장 서은주 전무△생산본부 FM 김민수 상무△R&I SRE연구소장 임두현 상무△디지털사업본부 김재희 이사△R

    2021-12-10 김보라 기자
  • 롯데百, 임금격차 해소 협약 재체결… 동반성장 추진

    롯데백화점과 동반성장위원회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재체결하여 협력 중소 파트너사의 임금 격차 해소와 기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롯데백화점은 지난 2018년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임금격차 해소 및 동반성장을 위해 체결한 ‘임금격차 해소 협약’이 올해 만료됨

    2021-12-10 강필성 기자
  • 네파-DIZI RIU 작가, 멸종위기종 담은 협업 컬렉션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미디어 아티스트 DIZI RIU(유대영)와 함께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비주얼아트웍으로 담아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환경이 잘 보존된 곳에서 발견되는 흑고니, 물총새, 붉은 머리따오기 등 세 가지 희귀동물을 DIZI RIU

    2021-12-09 김보라 기자
  • [르포] '혼수 메카'로 키운다… '디지털 포털 스토어' 한샘 디자인파크 마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새로운 시대를 반영한 가구 매장이 문을 열었다. 외곽까지 차를 끌고 나가지 않아도, 넓은 매장을 직접 걸어다니지 않고도 다양한 가구를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는 ‘디지털 리빙 포털

    2021-12-09 임소현 기자
  • 호텔신라, 정기 임원인사 실시… 4명 상무 승진

    호텔신라는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사로 4명이 상무로 승진했다.호텔신라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성과 창출에 대한 기여가 크고, 리더십과 전문성을 보유해 향후 성장성이 높은 우수인력을

    2021-12-09 강필성 기자
  • 새 주인 맞는 한샘, 정기 인사 앞두고 '성과 내기' 총력

    한샘이 정기 인사 시즌을 앞두고 각 사업부별로 성과 내기에 한창이다. 상승세인 리하우스 사업부 외에는 사업부의 존재 이유를 증명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큰 것으로 보인다.9일 한샘은 홈 인테리어 분야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토탈 홈 인테리어 대형 매장 '한샘 디자인파크

    2021-12-09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 음료·주류업계 최초 ‘ISO37301’ 인증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음료 및 주류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취득했다.롯데칠성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

    2021-12-09 강필성 기자
  • "1년9개월을 기다렸는데"… 홈쇼핑업계, 해외여행 재개 한달만에 일제 휴업

    홈쇼핑 업계가 야심차게 밀어 붙였던 해외여행 상품이 일제히 개점휴업 상태로 전환됐다. 약 1년 9개월만에 판매를 재개한 해외여행 상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곧바로 간판을 내린 것이다. 특히 기존에 완판을 이어갔던 해외여행 상품에

    2021-12-09 강필성 기자
  • 웅진식품 '하늘보리', 1999년 출시 이후 누적 7억병 판매

    웅진식품은 자사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가 1999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7억병(500mL펫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하늘보리는 2000년 웅진식품이 집에서 끓여 마시던 보리차를 집 밖에서도 마실 수 있도록 상품화한 최초의 보리차 음료다. 출시 이후 보리차

    2021-12-09 김보라 기자
  • 빵집 넘어 커피·빙수업체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전쟁 중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보름여 앞두고 케이크 대전에 돌입했다. 제과업체들의 대목 장사로 여겨졌던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에 커피 전문점까지 가세하면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2021-12-09 김보라 기자
  • LF 닥스, 버버리 디자이너 '뤽 구아다던' 영입… "브랜드 재정비"

    LF의 닥스는 버버리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뤽 구아다던(Luc Goidadin)’을 신임 총괄 CD(Creative Director)로 전격 영입하고 본격적인 브랜드 재정비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닥스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는 시점에

    2021-12-09 김보라 기자
  • 디디에 두보, AI 모니터링 솔루션 도입·패키지 리뉴얼… "글로벌 경쟁력 강화"

    세정그룹의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디디에 두보는 브랜드의 지식 재산을 보호하고 밸류를 높이는 작업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기반의 브랜드 보호 플랫폼 업체인 ‘마크비전’과 전략적 비즈니스 제휴를 맺었다. 디디

    2021-12-09 김보라 기자
  • 삼성전자와 손잡은 한샘, ‘디자인파크 마포점’ 오픈

    한샘이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토탈 홈 인테리어 대형 매장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서울 5호선 마포역 인근 상권에 위치한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총 3246㎡ (약 982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2021-12-09 임소현 기자
  • '여성=젖소' 유기농 우유 광고 논란에… 서울우유, 결국 공식 사과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여성이 젖소로 변하는 광고를 게재한 이후 '여혐(여성혐오)' 논란이 일자 공식 사과했다. 서울우유는 지난 8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달 29일 서울우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우유 광고 영상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

    2021-12-09 임소현 기자
  • 홈쇼핑도 편의점도 '가상인간'에 빠졌다

    최근 유통업계가 ‘버추얼 인플루언서’ 가상인간에 빠졌다. 앞다퉈 이들을 모델로 발탁하면서 보다 신선하고 파급력있는 홍보에 나서는 것. 이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도 보다 강화하겠다는 포부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버추얼 인플루언서 Ro

    2021-12-0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