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MZ 바이어가 픽 했더니 'MZ세대가 움직였다'

    ‘무라벨 생수’, ‘시그니처 물티슈’, ‘레스토랑 간편식’. 홈플러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바이어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상품들이다. 홈플러스는 MZ세대 상품 바이어들을 앞세워 연말까지 신상품 8500개를 출시해 MZ 고객 마음잡기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

    2021-11-08 강필성 기자
  • 상품 꺼내면 '자동결제'… CU, 스마트 냉장고 도입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주류 무인 자동판매기(이하 주류 자판기)의 상용화 검증에 나선다. CU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CU해비치리조트점에 스마트 냉장고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CU는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주류 자판기를 선보였다. 그동안 주류는 성인인증을 거

    2021-11-08 강필성 기자
  • K뷰티, 3Q 저조한 성적표… "4분기 회복 노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화장업계가 올해 3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였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글로벌 물류대란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는 4분기 최대 쇼핑 축제

    2021-11-08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줄폐점… "비수익 점포 효율화"

    이마트의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가 구조조정 되고 있다. 비수익 단독 점포에 대한 폐점이 동시다발적으로 추진되는 것. 이 과정에서 트레이더스나 스타필드 등 자사, 관계사 점포에 입점한 일렉트로마트도 예외가 아니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마트의 단독 점포를 정리하는 대

    2021-11-08 강필성 기자
  • 한국맥도날드 점장 4인, 글로벌 상위 1%로 인정받아

    한국맥도날드 점장 4명이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중 가장 뛰어난 점장에게 수여하는 '레이 크록 어워드(Ray Kroc Awards)' 수상자로 선정됐다.레이 크록 어워드는 전 세계 100여 개국 3만8000여개의 맥도날드 매장 중 상위 1% 점장들을 위한 상으로, 지난

    2021-11-08 임소현 기자
  • 동네 정육점서 1시간내 배달… 대상네트웍스의 도전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동네 정육점의 신선한 고기를 한 시간 내로 받을 수 있는 정육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고기나우’의 시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고기나우는 오프라인 정육점에서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재현한 O2O 플랫폼이

    2021-11-08 김보라 기자
  • 몸집 불리기 나선 무신사 "화장품 사업 키운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뷰티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뷰티 전문 브랜드 입점을 대폭 확대하고, 패션과 결합한 뷰티 스타일링 추천 콘텐츠를 강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확장한다는 목표다. 8일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화장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1%

    2021-11-08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식물성 대체육', 美 웰빙 레스토랑 메뉴로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식물성 대체육을 미국 웰빙푸드 레스토랑 체인에 입점하고 식물성 대체육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풀무원은 콩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대체육을 미국 현지법인 풀무원USA를 통해 미국 웰빙 레스토랑 체인 와바그릴(WaBa Grill) 전점에 입점시켰다고

    2021-11-08 임소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22억원 상당 화장품·생활용품 기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1년 하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22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고자 마련한 물품

    2021-11-08 김보라 기자
  • 코세페 외면한 '한샘' vs 자체행사 앞세운 '까사'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국내 최대 할인행사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개막했지만 가구업계는 조용한 분위기다.  코세페가 열리는 11월은 가구업계 성수기인 연말에 돌입하는 시기다. 지난해 코세페 기간 적극적으로 나섰던 반면, 올해는 분위기가

    2021-11-08 임소현 기자
  • CJ CGV, 3Q 매출 1621억원… 전년비 4.4% ↑

    CJ CGV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21억원, 영업손실 775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코로나19로 인해 CJ CGV는 3분기에도 어려움을 겪었지만, 위드코로나로 진입하고 있는 터키 및 중국의 회복세와 유럽과 북미의 4DX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021-11-05 임소현 기자
  • 유통업계, 보복소비 대박 행렬…역대급 흥행 릴레이

    유통업계가 ‘위드 코로나’ 분위기에 모처럼 웃었다.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에 발맞춰 그간 억눌려 있던 소비가 폭발하면서 역대급 매출의 기록을 다시 쓰고 있기 때문이다. 11월 전후로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물려 ‘보복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

    2021-11-05 강필성 기자
  • 쌀쌀한 날씨에 뜨거워진 라면 전쟁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추위에 라면업계가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국물라면의 성수기를 앞두고 각 사별로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주력 제품을 앞세워 스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5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진라면과 육개장의 모델로 배우 남궁민을 발탁했다. 이와 함께

    2021-11-05 김보라 기자
  • [프로필] 박철규 한섬 해외패션부문 사장

    현대백화점그룹은 5일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한섬 해외패션부문 사장에 박철규 전 삼성물산 패션부문 부문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1960년생인 박철규 한섬 해외패션부문 사장은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1989년 삼성물산에 입사했다. 이후 제일모직 해외상품사업부장(상

    2021-11-05 김보라 기자
  • 현대百그룹, 정기 임원 인사…박철규 삼성물산 부문장 영입

    현대백화점그룹은 사장 1명을 영입한 것을 비롯해 승진 27명, 전보 28명 등 총 56명에 대한 정기 임원 인사를 2022년 1월 1일부로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등 경영 환경 변화에 맞춰 내년도 경영전략을 조기에 수립하고 목표를

    2021-11-0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