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현수막 수거해 '새활용'… 판매 수익금 기부플로깅·다회용컵 사용 이어 3번째 캠페인사내 환경보호 공모전 아이디어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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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G는 임직원이 참여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KT&G는 필그린 캠페인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사단법인 환경교육센터에 기부했다. 앞서 KT&G는 버려지는 폐현수막에 디자인을 입히고 이를 판매해 수익금을 환경교육과 연구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KT&G 임직원들은 전국 각 기관에 보관 중인 폐현수막을 자발적으로 수거하고, 회사는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큐클리프’와의 협업을 통해 파우치를 제작한 뒤 온라인 바자회를 열어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번 캠페인은 사내 환경보호 공모전에서 채택된 아이디어가 실제 기부 활동으로 이어졌다. 친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더해져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