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깐깐한리뷰] '치맥전쟁' 속 기선제압 나선 BBQ… 신메뉴 3종 맛보니

    '치맥전쟁'을 예고한 제너시스BBQ가 신제품을 내놓고 '레트로' 감성부터 트렌디한 MZ세대 겨냥까지 동시에 공략한다. 치킨업계에서 처음으로 수제 맥주를 내놓았던 BBQ는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신제품 개발로 기선제압에 나섰다.지난 4일 오후 BBQ가 가을겨울 치킨

    2021-11-05 임소현 기자
  • 롯데쇼핑, 3Q 매출·영업익 모두 감소…코로나19 직격탄

    롯데쇼핑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부진한 3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소비심리 침체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롯데쇼핑은 3분기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영업이익이 2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9% 감소했다고 4일 밝혔

    2021-11-04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 고객상품선정위원 위촉

    NS홈쇼핑은 지난 3일 상품선정위원회의 신규 ‘고객상품선정위원’ 2명을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NS홈쇼핑은 3일 일부 ‘고객상품선정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라 신규 고객상품선정위원 2명을 위촉했다. NS홈쇼핑은 2008년부터 공정한 상품 선정과 소비자 의견을 적극수렴하고

    2021-11-04 강필성 기자
  • KT&G, 3Q 영업익 4239억원…대규모 주주환원 정책 발표

    KT&G는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56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늘었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2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5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3% 증가했다.궐련형 전자담배

    2021-11-04 강필성 기자
  • BGF, 2500억원 투입해 플라스틱 전문업체 인수

    BGF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제조업체인 코프라(KOPLA)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코프라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전기전자, 건설 등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연료 효율을 높이기 위해 경량화를 시도하고 있는

    2021-11-04 강필성 기자
  • 위생불량 순대 논란 확산… 유통업계, 판매 중단·환불

    비위생적 제조 시설에서 순대를 만들었다는 의혹에 휩싸인 진성푸드가 대형마트와 외식업체에 납품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관련 업체들은 관련 제품에 대해 판매 중지와 회수에 나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진성푸드는 내부 직원의 제보로 비위생적인 공장 환경

    2021-11-04 김보라 기자
  • 고맙다 'BTS·오징어게임'… 빙그레, 메로나 인기에 美 사업 순항

    '메로나(Melona)'를 내세운 빙그레가 미국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가수 방탄소년단 인기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까지 미국 시장에서 히트를 치며 'K푸드' 열풍으로 이어지자 빙그레도 본격적으로 메로나 키우기에 나섰다.4일 금융감독원

    2021-11-04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서울 12개점서 연말까지 '일회용컵 50만개' 사용 감축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오는 6일부터 제주 지역에 이어 서울 지역에서도 일회용컵 없는 매장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일회용컵 없는 매장은 스타벅스가 지난 4월 발표한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 전략의 일환이다. 일회용컵 사용률 0

    2021-11-04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 3Q 영업익 449억… 전년比 6%↓

    롯데제과는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잠정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0% 감소한 449억700만원으로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3분기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5796억9800만원, 310억3900만원으로 전년 보다 각각 4.3%, 12.7% 증가했다.

    2021-11-04 김보라 기자
  • [단독] "선택과 집중" 코오롱FnC, 화장품 '라이크와이즈' 철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화장품 브랜드 라이크와이즈(Likewise)를 접는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FnC는 최근 라이크와이즈의 운영 종료 결정하고 내년 1월31일까지 전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같은 날 공식 온라인몰 종료와 함께 포인트가 소멸

    2021-11-04 김보라 기자
  • 면세업계, '위드 코로나'에 촉각… 인천공항 임대료 요율제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단계적 일상 회복에 나서면서 면세업계의 시선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쏠리고 있다. 해외관광이 활성화되면 아시아 허브공항을 표방하는 인천공항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가장 뜨거운 면세사업장의 위상을 되찾을 가능성이 높

    2021-11-04 강필성 기자
  • 오리온홀딩스, 中 산둥성에 암 체외진단 제품 생산 설비 구축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내 암 체외진단 제품 양산을 위한 현지 생산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해당 설비는 중국 파트너사인 ‘산둥루캉의약’의 생산 공장이 있는 산둥성 지닝시에 들어섰다. 지난 9월 암 체외진단 제품 개발을 위한 실험실을 준공한 데 이어 대규모 양산

    2021-11-04 임소현 기자
  • 시몬스, 소방관에 1억원 상당 난연 매트리스 기부

    시몬스가 한국소방복지재단과 소방관 복지 증진 및 생활 속 소방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억원 상당의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세트 기부를 약속했다.시몬스 침대는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시몬스 사옥에서 김영훈 시

    2021-11-04 임소현 기자
  • 아워홈, 구내식당에 24시간 무인 판매 도입

    아워홈은 구내식당 내 테이크아웃 전용 24시간 무인 판매 플랫폼 ‘픽앤조이(Pick n Joy)’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픽앤조이는 구내식당 내부에 설치된 무인 판매 플랫폼으로 당일 구내식당에서 직접 제조한 샐러드, 도시락 등을 테이크아웃 형태로 판매한다. 국∙탕∙찌

    2021-11-04 임소현 기자
  • 현대리바트, 창호 리모델링 사업 진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 구축

    현대리바트가 주방과 욕실 사업에 이어 창호 사업에 나선다. 현대리바트는 주방, 창호 등 인테리어 주요 부문별 전문 브랜드 론칭을 통해 인테리어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이를 집대성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이르면 올 연말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현대리바트는 창호 리모

    2021-11-04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