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최저임금 오를까… 외식업계 '예의주시'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다 인건비 비중이 높은 사업 특성상 최저임금이 인상되면 수익 악화가 불가피하다는 우려 때문이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021-05-20 김보라 기자
  • 여행업계 인력 이탈 가시화… 1분기도 직원 수 지속 감소

    여행업계의 인력 이탈이 올해 들어서도 이어지고 있다. 정부의 고용유지 지원은 연장됐지만 여전히 매출이 '0' 수준인 여행사들은 더 이상 버틸 여력이 없는데다 벼랑 끝 무급휴직, 희망퇴직 시행 등 강력한 자구책 시행이 인력 이탈을 가속화하는 모양새다.20일 금융감독원 전

    2021-05-20 임소현 기자
  • 롯데푸드, 김천공장 증축… "HMR 생산능력 30% 확대"

    롯데푸드가 새롭게 증축한 생산라인을 가동하며 간편식 확대에 나선다.롯데푸드는 5월부터 김천공장 증축 간편식 라인을 본격 가동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기존에 롯데푸드 김천공장은 2층 규모의 공장으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해왔다. 롯데푸드는 간편식(HMR) 생산 확대를 위해

    2021-05-20 김보라 기자
  • 티몬, ‘판매수수료 –1%’ 8월까지 추가 연장

    티몬은 협력사 판매수수료를 '-1%'로 설정한 정책을 오는 8월 31일까지 연장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티몬은 지난달 처음 시행한 마이너스 수수료의 적용 기간을 이달 말까지 늘린 데 이어 이번에 추가로 연장했다.마이너스 수수료는 옵션이 없는 개별 단위 상품(단품딜)

    2021-05-20 한지명 기자
  • hy, 단백질 시장 진출… 전문 브랜드 '프로틴코드' 론칭

    유통전문기업 hy는 단백질 전문 브랜드 ‘프로틴코드(PROTEIN CODE)’를 24일 론칭하고, 관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hy가 단백질 함유 제품 단일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hy는 ‘프로틴코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채널 이원화 전

    2021-05-20 임소현 기자
  • 홈플러스, PB 무라벨 생수’ 한 달 새 134만병 팔렸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이 한 달 새 134만병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19일 밝혔다.홈플러스는 지난달 22일 출시한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이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26일 만에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2L 62만병, 500mL는

    2021-05-19 강필성 기자
  • 11번가, 시각장애인 쇼핑 ‘와들’에 1억원 투자

    11번가는 시각장애인의 쇼핑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에 투자한다.11번가는 지난 18일 시각장애인 접근성을 보장하는 인공지능 쇼핑앱 ‘소리마켓’을 론칭한 소셜 벤처 ‘와들’에 1억원의 지분투자를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와들’은 2018년 KAIST의 학부 창

    2021-05-19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아울렛 ‘큰 손’ 잡기…VIP 제도 도입

    현대백화점이 아울렛 ‘큰 손 고객’을 잡기 위해 아울렛 전용 VIP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부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송도점 등 전국 8개 아울렛 전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는 VIP 멤버십 프로그램인 ‘현대아울렛 프리미엄클럽’을 운

    2021-05-19 강필성 기자
  • GS25, ‘희망급식 바우처’ 사업 동참…급식 플랫폼 된다

    편의점이 서울시 초·중·고 학생 약 56만명의 급식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편의점 GS25가 서울시 소재의 모든 GS25 매장에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신정 코

    2021-05-19 강필성 기자
  • CU, 김밥 매출 65.2%↑…리뉴얼 효과 통했다

    CU가 삼각김밥에 이어 김밥 매출도 홈런을 쳤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지난달 말 출시한 ‘확!실한 김밥’이 큰 인기를 끌면서 CU의 김밥 매출이 전년 동기(5월 1~18일) 대비 65.2%나 껑충 뛰었다고 19일 밝혔다. ‘확!실한 김밥’은 출시 일주일

    2021-05-19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라인프렌즈와 협업… ‘피코크 BT21’ 간편식 출시

    이마트의 대표 간편 가정식 PL 브랜드인 피코크가 라인프렌즈(LINE FRIEND)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첫 시리즈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표 분식 7종을 출시했다.BT21은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

    2021-05-19 한지명 기자
  • 대전점 오픈 앞둔 신세계… 대전·충청 3000명 채용

    대전신세계가 오는 8월 개점을 앞두고 3000여명을 뽑는 대규모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전 및 충청권 고용난 해소는 물론 지역 인재를 위한 상생 채용의 장이 될 예정이다.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개월간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법인인 대전신세계가 주

    2021-05-19 한지명 기자
  • 롯데百, 셀린느·마르니 등 해외명품 시즌 오프

    롯데백화점은 명품 브랜드의 시즌 상품들을 21일부터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를 통해 20~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우선 21일부터 마르니, 로에베, 3.1필립림, 드리스반노튼 등 브랜드가 시즌오프를 시작한다. 28일부터는 셀린느, 모스키노, 비비안웨스트우드, 조

    2021-05-19 한지명 기자
  • GS25, 몽골 진출…"2025년까지 500점 출점"

    GS25가 베트남에 이어 몽골에도 문을 열었다.GS25는 18일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GS25 니스렐점 △GS25 초이진점 △GS25 파크오드몰점 등 3개 매장을 동시에 열고 ‘그랜드오픈’ 행사(이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한국, 몽골 양국에서 동시에 온라

    2021-05-18 한지명 기자
  • 호텔롯데, 올 1분기도 적자… '무착륙 비행' 효과 면세점은 흑자

    호텔롯데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올해 1분기도 적자를 기록했다. 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스템에 따르면 호텔롯데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 72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 영업손실 791억원에 비해 적자 폭은 줄었다. 같은 기간 매출은 9265억

    2021-05-1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