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선한 원두와 뛰어난 기술력의 조화 바탕최근 홈카페 트렌드 겨냥 다양한 캠페인 전개유명 캐릭터·작가와 다양한 콜라보로 한정판 출시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노란색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다. 맥심 모카골드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며 오랜 시간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가 커피믹스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온 가장 큰 비결로 고품질 원두에 대한 고집과 50여 년 커피 제조 노하우에 기반한 뛰어난 기술력을 꼽았다. 

    23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회사는 반세기 기술력으로 커피, 설탕, 크리머의 황금 비율로 맥심 모카골드를 만들었다는 것. 콜롬비아, 온두라스, 페루 등 엄선한 고급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언제 어디서나 누가 타도 맛있는 맛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연구개발과 품질 개선을 지속한 점도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동서식품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맥심’ 커피 브랜드는 주기적으로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하는 ‘맥심 리스테이지’를 시행하고 있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최근 홈카페 트렌드가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일상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하는 휴식의 가치를 전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스커피의 계절 여름을 맞아 '써머리믹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름이니까~ 아이스커피! 여름엔~ 맥심 아이스'의 가사가 반복되는 명랑한 멜로디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맥심 아이스송'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 맥심 아이스송은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을 통해 얼굴을 알린 아티스트 이승윤과 이무진이 편곡해 맥심 아이스송 특유의 경쾌한 분위기를 한층 강조했다. 바쁜 일상에서 기분 좋은 휴식을 돕는 맥심 커피믹스만의 특별한 매력을 이들만의 신나고 흥겨운 리듬으로 표현했다.

    동서식품은 전국 할인점에서 스텐 머그, 보냉백, 핸디 선풍기 등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굿즈를 담은 맥심 커피믹스 ‘써머 리믹스’ 스페셜 패키지도 선보였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