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시대' 스몰웨딩 수요↑… 특급호텔, 웨딩 키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특급호텔들이 '웨딩' 카테고리를 키우고 있다. 호텔 웨딩의 경우 정부 방침의 급변 등에 보다 잘 대응하고 안전하다는 인식이 비교적 높아 가장 큰 취약점이었던 높은 가격을 상쇄하고 호텔 웨딩 수요가 계속

    2021-02-19 임소현 기자
  • "어디까지 오르나"… 연초부터 햄버거·빵 줄줄이 가격 인상

    연초부터 먹거리 가격이 끝없이 오르고 있다. 조류인플루엔자(AI) 사태로 계란값이 크게 오르고 각종 채소와 축산물 가격도 뛰면서 외식가격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된 상황에서 장바구니 물가 부

    2021-02-19 김보라 기자
  • "코로나 힘들었지만"… 한국콜마·코스맥스 작년 선방

    화장품 업계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고전 중이지만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한국콜마와 코스맥스는 비교적 선방한 성적표를 기록할 전망이다. 주력 사업 화장품을 벗어나 비화장품에 지속적인 투자와 다양

    2021-02-19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CJ프레시웨이, 남양유업, 풀무원

    ◇ CJ프레시웨이, 한양여대와 손잡고 산학협력 강화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한양여자대학교와 식품산업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강화에 나선다.CJ프레시웨이는 지난 18일 한양여대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양측 주요 인사들이

    2021-02-19 임소현 기자
  • [Daily New쇼핑] NS홈쇼핑, 쿠팡, CJ오쇼핑 外

    ◇NS홈쇼핑, 패션뷰티 프로 '토탈쇼핑 콘셉트' 봄맞이 개편NS홈쇼핑이 패션뷰티 프로그램 'V라운지', '트렌드샵' 등이 봄맞이 개편에 들어간다.명품 아이템 소개 패션프로그램 V라운지는 이번 개편을 통해 매주 수요일 11시 35분과 목요일 10시 25분 '김선희의 V라

    2021-02-19 한지명 기자
  • '빅맥'도 오른다… 맥도날드 최대 300원 인상

    맥도날드는 오는 25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9일 밝혔다.가격 조정 대상은 버거류 11종을 포함해 총 30종 품목이며,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된다.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2.8%다.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등은 4500원에서 4

    2021-02-19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호텔] 소노호텔&리조트, 켄싱턴, JW메리어트 外

    ◇ 소노호텔&리조트, 객실 서 와인 즐기는 프라이빗 패키지  대명소노그룹의 소노호텔&리조트는 일부 테이크 아웃 형태였던 와인 패키지를 룸서비스로 제공하거나, 치즈플레이터와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로 리뉴얼 했다.룸서비스 와인 상품은 소노벨

    2021-02-19 임소현 기자
  • 뚜레쥬르 이어 파리바게뜨도 가격 인상… 평균 5.6%↑

    파리바게뜨는 19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가격은 약 2년여만에 이뤄진 것으로 인상되는 품목은 파리바게뜨가 취급하는 총 660개 품목 중 약 14.4%에 해당하는 95개 품목이다. 평균 인상폭은 5.6%다.주요 인상 품목은 ’땅콩크림빵’이

    2021-02-18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올해 매출 목표 23조8천억원…5600억원 신규투자

    이마트는 올해 매출 목표를 23조8000억원으로 제시했다.이마트는 18일 영업실적 전망 공시를 통해 2021년 연결 기준 순매출액을 전년비 8% 신장한 23조8000억원으로 전망했다고 밝혔다.별도 기준 예상 총매출은 전년 대비 1.6% 신장한 15조7800억원이다. 각

    2021-02-18 강필성 기자
  • 코로나19 여파… 스타벅스, 연매출 2조 문턱 못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여파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연매출 2조원의 벽을 넘지 못했다. 18일 이마트가 공개한 주요 자회사 실적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지난해 매출은 1조92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

    2021-02-18 김보라 기자
  • "우수 직원 집으로 깜짝선물"… 바디프랜드, '히든 BF' 진행

    바디프랜드가 명절마다 진행하는 특별한 사내 문화 행사가 임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8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매년 명절마다 회사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 직원을 선정, 직원 몰래 부모님 댁에 안마의자, 라클라우드 등 자사 제품을 선물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

    2021-02-18 김보라 기자
  • '창립 50주년' GS리테일, 모나미와 공동개발… K브랜드 육성

    GS리테일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5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진행한다. GS리테일과 각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 기업이 손잡고 국내 브랜드 상품을 차별화 상품으로 재 탄생시키는 K-브랜드 육성 사업에 돌입한 것.GS리테일은 이번

    2021-02-18 강필성 기자
  • 구내식당에 배달 서비스…신세계푸드, ‘셰프투고’ 도입

    신세계푸드가 코로나19로 침체를 맞고 있는 급식사업장에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돌파구 찾기에 나섰다.1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운영 중인 배달 전문매장 ‘셰프투고’의 지난달 단체(5인 이상)주문 건수는 코로나19 발생 전인 지난해 1월 대비 30

    2021-02-18 임소현 기자
  • “유통망 넓혀라” 포털과 손잡는 편의점 업계

    최근 편의점 업계가 온라인 시장 강화를 위해 포털업계를 찾고 있다. 자사몰 운영은 물론 배달앱, 포털까지 합종연횡을 통해 유통시장의 영토를 넓혀가겠다는 전략이다. 18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의 CU는 이날 카카오와 손 잡고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

    2021-02-18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학사 학위 지원 프로그램 참여 인원 1천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사 학위 취득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21학년도 예비 입학생을 포함해 현재까지 1000여 명이 넘는 파트너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

    2021-02-1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