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앱을 통해 주문하고 GS25에서 수령하는 와인25서비스 호조론칭 이후 매일 2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해당 매장 방문GS리테일과 합병 앞두고 협업 통한 고객 커버리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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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샵에 입점한 GS리테일의 와인25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수요층이 확대되고 있다. 

    GS샵은 해당 서비스를 론칭한 지난달 30일 이후 20일 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그 동안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구매하던 주류를 와인25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와인25서비스는 GS샵에서 구매하고 고객 근처의 GS25에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1000종류 이상의 주류가 판매되고 있으며 론칭 이후 매일 2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해당 매장에 들어와서 상품을 보고 있다. 현재까지 1만5000개 이상 주문이 몰리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구매 고객들을 남녀별로 나누어 살펴보면 여성이 전체의 77%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는 기존 GS리테일의 ‘더팝’에서 주류를 주문한 고객 중 남성이 62%를 차지하던 것과 큰 차이를 보인다. 이번 서비스 론칭이 주류 판매에 있어서 새로운 고객들을 불러 모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0~30대 남성의 GS샵 신규 유입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 7월 이후 양사가 합병됐을 때 서로 교차하는 고객들로 인해 시너지가 크게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당기간 GS샵에서 가장 많은 금액이 판매된 주류는 와인이 50.1%로 가장 높았다. 이어 리큐어주(32.3%), 맥주(11.6%), 전통주(5.2%) 등 순으로 나타났다. 제품별로는 스텔라 캔 맥주(500ml)가 가장 많이 팔렸으며, 맥스 리제르바 까쇼와 넘버나인 크로이쳐 등이 뒤를 이었다. 

    또 구매고객 수 기준으로는 산타헬레나 까르미네르와 산타헬레나 샤도네이, 오페라티코 라보엠 등 가성비가 좋은 와인들이 1~ 3위를 차지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이 전체 주문량의 64%를 차지했으며, 영등포구, 강남구, 서초구 순으로 주문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