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뉴노멀] 코로나 이전은 잊어라… 식품·외식업계, 생존전략 '골몰'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맞아 식품·외식업계는 생존전략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글로벌 저성장 고착화와 길어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대내외 경영 환경 불확실성이 높아진 탓이다. 이런 상황에서 기회로 전환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는 위기감
2021-01-03 김보라 기자 -
노스페이스 "새해 선물도 이왕이면 '친환경·가치 소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연말 연시 모임을 자제하는 대신 새해 선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이에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기능성과 스타일이 뛰어나고, 리사이클링 소재나 윤리적 다운 인증(RDS
2021-01-01 임소현 기자 -
[2021 뉴노멀] 유통공룡 vs 이커머스… ‘200조’ 온라인시장 격돌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격하게 유통환경이 변하면서 유통 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뀌었다. 코로나가 불러온 언택트 소비는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장을 둘러싼 오프라인 유통강자와 이커머스 업체 간 경쟁에 불을 붙였다. 집에서 머무는 사람들이 늘면서 급증한 ‘장
2021-01-01 한지명 기자 -
새해에도 굿즈 열풍… 치킨 맛집 'BBQ', 캐릭터 맛집 카카오와 콜라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와 대대적인 콜라보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치킨업계 최초다. BBQ는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리틀 라이언,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등을 활용한 ‘리틀
2020-12-31 임소현 기자 -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공모전에 5만명 참여
쿠팡은 고객 체험수기 공모전 '나의 쿠팡 이야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31일 쿠팡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10일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5만300여건의 고객들의 이야기가 접수됐다. 이벤트 시작 하루 만에 1만 건의 감동 사연이 몰리는 등 행사 기간 내내
2020-12-31 한지명 기자 -
롯데제과-GS리테일, 흰소해 '말랑이' 캐릭터 키운다
롯데제과와 GS리테일은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는 다음달 1일부터 '말랑이'를 활용한 다양한 기획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디저트, 과자, 위생용품 등 식품과 비식품 카테고리에 걸친 총 15종의 컬래버레이션 상품
2020-12-31 임소현 기자 -
CJ올리브영 "써보고 구매하세요"… 체험마케팅 강화
CJ올리브영이 신년을 맞아 고객 체험을 강화한 차별화 마케팅에 나선다.CJ올리브영은 내년 1월부터 매달 초 엄선한 주요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 체험분을 증정하는 '올리브 키트' 정기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올리브 키트는 CJ올리브영이 시즌 및 트렌드 변화
2020-12-31 임소현 기자 -
유통업계, '신축년' 희망 담은 신제품으로 새해 맞는다
유통업계가 신제품 출시로 ‘신축년’ 새해맞이에 나섰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새해 벽두부터 한정판 제품과 건강한 새해 메시지를 담은 신상품 등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현대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레고(LEGO)를 라이브 커머스로 선보인다. 오는 1월 4일 낮
2020-12-31 한지명 기자 -
유통업계, 코로나·한파 속 소외 이웃에 온정의 손길
코로나19와 한파 속 연말을 맞아 유통·식품업계가 사회봉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그룹은 결식우려 아동·보호종료 아동 등 소외계층 대상 맞춤형 지원과 순직 소방관 유가족 대상 장학금 전달 등 연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
2020-12-31 임소현 기자 -
풀무원, 국내 첫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호·2호 등록… 소비자 선택권 확대
풀무원이 국내 첫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호· 2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풀무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9일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함에 따라 국내 최초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호 제품으로 두부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PGA플러스 칼슘연두부’, 2
2020-12-31 임소현 기자 -
롯데월드타워 새해 카운트다운 '인스타그램 생중계'… 희망 전한다
롯데월드타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하는 비대면 방식의 미디어 아트와 카운트다운 연출을 진행한다.롯데월드타워 카운트다운은 31일 밤 11시 40분부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된다. 타워 외벽 미디어 파사드에
2020-12-31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NS홈쇼핑, 11번가, 롯데홈쇼핑
◇ NS홈쇼핑, ‘럭키세븐 2021 복드림 대전’ 진행NS홈쇼핑이 1월1일부터 ‘럭키세븐 2021 복드림 대전’과 ‘힘찬출발 20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먼저, ‘럭키세븐 2021 복드림 대전’은 1월 셋째 주까지 주말마다 더블적립금 찬스와 청구할인을 동시에
2020-12-31 한지명 기자 -
"결심했소"… 신축년 ‘홈트·도서’ 자기개발 상품이 뜬다
2021년 소띠 해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앞두고 다이어트, 운동, 공부 등 목표 달성을 도와줄 ‘신년 결심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바깥 활동을 자제하는 요즘, 집에서도 가능한 다이어트나 독서 등 관련 상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3
2020-12-31 한지명 기자 -
교촌치킨, 주문 폭증한 '자체 주문앱' 새단장… 서비스 개선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자체 주문앱 운영을 종료하고 다음달 신규 교촌 주문앱을 런칭한다. 국내 외식업체 중 처음으로 유가증권 직상장에 성공한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 31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기존 교촌 주문
2020-12-31 임소현 기자 -
유한킴벌리, 진재승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
유한킴벌리는 진재승(56) 유한킴벌리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다음 달 1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한다고 31일 밝혔다.진재승 신임 사장은 한양대에서 물리학, 서울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각각 전공하고 1989년 유한킴벌리에 입사했다.진 사장은 입사 이후 개인용
2020-12-31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