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추석 될까… 유통업계, 명절 특수 영향에 '촉각'

    유통업계가 한달 앞으로 다가온 추석 명절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어떤 영향을 끼칠지를 두고 다양한 우려와 기대가 교차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에 타격을 받은 유통업계 입장에서는 최대 성수기인 명절 특수

    2020-09-02 강필성 기자
  • '포장김치' 시장 성수기 돌입… '온라인' 선점해야 승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포장김치'  판매 채널이 재편됐다. 김치 소비가 늘어나는 여름부터 가을까지, 성수기에 접어든 가운데 매장에 직접 가서 구매하는 것보다 온라인 등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업계는

    2020-09-02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시대 외식업 생존법… 스타벅스도 '네이버行'

    외식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면접촉을 꺼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을 주를 이뤘던 방식에서 벗어나 네이버 스마트주문에 잇달아 입점하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주문은 비대면 원스톱 주문·결제 서비스로

    2020-09-02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교촌치킨, 오뚜기, 남양유업 外

    ◇ 교촌치킨,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닭가슴살 스틱 출시교촌에프앤비가 새로운 HMR(가정간편식)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FRESH 3종과 간식용 제품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을 출시했다.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은 100% 신선 냉장육 사용한 제품으로 질리

    2020-09-02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홈플러스, CU, 전자랜드 外

    ◇홈플러스, PB 상품 기획전…‘시그니처 위크’ 시작홈플러스는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시그니처 위크’를 진행한다. 시그니처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도 대거 선보인다.시그니처 상품 중 △시그니처 물티슈 및 baby

    2020-09-02 한지명 기자
  • 현대아울렛 가산점, 의류매장 직원 확진 '2일 임시 휴점'

    현대아울렛은 가산점 의류매장 직원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2일 임시 휴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확진자는 지하1층 의류매장 직원으로, 8월 31일까지 근무했으며 이날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현대아울렛 가산점 관계자는 “코로나19

    2020-09-02 한지명 기자
  • "인권·환경 보호 앞장" 삼성물산 패션부문, 지속가능기업 선포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속가능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협력사와 팔을 걷어 부쳤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99개 협력회사와 함께 인권 및 환경 보호와 관련된 공통 원칙을 공유하고 실천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인권을 수호

    2020-09-02 김보라 기자
  • 이마트, 할부금 돌려받는 '이워드(eward)' 행사… 가구·스포츠용품 등 확대

    이마트가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eward)' 5차 행사를 시작한다.이번 이워드 행사상품은 추석 선물 수요를 반영해 가족과 스스로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에서 매월 일정 금액만 쇼핑하면 고가의 상품도 부담 없이 장만 할 수 있도록 준비

    2020-09-02 한지명 기자
  • "#덕분에 감사한 추석'… 롯데마트, 투뿔한우세트 선봬

    롯데마트가 추석 선물세트의 콘셉트를 ‘#덕분에 감사한 추석’으로 잡았다. ‘#덕분에 감사한 추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 생활을 포기하는 등 희생을 감수하고 있는 서로를 응원하기 위해 정했다.롯데마트는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은 대표 세트로, 지난 3월 첫선

    2020-09-02 한지명 기자
  • 쿠팡, 서초1 배송캠프 재가동 "접촉자 모두 음성 판정"

    코로나 확진 환자가 나와 폐쇄됐던 쿠팡 서초1 배송캠프가 1일 재가동됐다. 쿠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확진 환자와 관련된 검사자 6명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보건 당국과 협의해 1일 캠프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앞서 서초1배송캠프에선 직원 중 한

    2020-09-01 한지명 기자
  • 막막한 리모델링, 공간 디자이너 한샘 RD를 찾는 이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크게 늘어나면서 ‘집의 재발견’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은 더욱 장기화될 조짐이다. 생활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n

    2020-09-01 강필성 기자
  • 한샘홈케어, 공사 없이 욕실 고치는 '리폼서비스' 런칭

    한샘이 자사 ‘한샘홈케어’에서 공사 없이 하루 만에 욕실을 고칠 수 있는 리폼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꾸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낡은 욕실을 고치려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반면, 집에 거주하면서 욕실 리모델링을 진행하기에

    2020-09-01 임소현 기자
  • 현대百 "판로 막힌 농어민 돕자"… 특산물 선물세트 두 배 늘려

    현대백화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 돕기에 나선다. 추석을 앞두고 전국 각 지역의 특산물 선물세트를 늘리기로 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연휴 전날인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명절 선물세트 판매

    2020-09-01 강필성 기자
  • bhc치킨, 상반기 가맹점 매출 30% 상승… 업계 1위 노린다

    bhc치킨은 지난해 초고속 성장에 이어 올해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올 8월에는 가맹점 월평균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연이어 매출실적을 갱신하고 있다.bhc치킨 관계자는 "이러한 결과는 지난해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2020-09-01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재확산 속, 편의점 반찬 매출 '껑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편의점에서 반찬과 간편식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1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재유행하기 시작한 지난달 16~30일 반찬류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보다

    2020-09-01 한지명 기자